미스코리아에서 블록체인 비지니스 개발 이사로

조회수 2023. 1. 11. 14: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코인인(Coinin) 김희로 비지니스 전략 기획이사 인터뷰
현재 소속되어 있는 회사는 블록체인 회사라고 하는데 어떤 회사인가요?

코인인(Coinin)은 한국 블록체인 미디어 선두주자로 미디어, 투자, 인큐베이션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제부터 어떻게 일을 시작하시게 되었는지요? 과거 경험이나 계기가 궁금합니다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들기 이전에는 패션 모델로서 6년간 활동했었고, 2018년 미스코리아 서울 선에 당선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어떻게 블록체인 회사에서 일하게 되었는지 궁금해 하시더라구요.저는 농촌의 정보화 격차를 해소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으셨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IT산업에 항상 관심이 많았습니다. 프리랜서 모델 활동을 하던 당시에 프리랜서 모델, 포토그래퍼,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이자 에이전시 플랫폼을 만들고 싶다는 꿈이 있었고 23살에는 온라인 에이전시 플랫폼을 만드는 스타트업에서 일한 경험이 있었습니다.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는 2015~2016년 경 처음 알게되었고 관심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투자를 하지는 못했지만 비트코인의 핵심인 블록체인 기술, 투명함과 보안성 그리고 세계 어느나라에서든 통용될 수 있는 통화라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글로벌 시대인 지금은 우리가 인지하고 있지 못하지만 현금이 사라지고 디지털 화폐의 시대가 오고있습니다. 현금을 들고 다니는 사람보다 카드와 페이먼트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고, IT강국인 한국은 이미 블록체인 산업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현제 회사와는 우연한 기회로 블록체인 행사에 참석하게 되었고 거기서 만난 친구들의 소개로 함께 일을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시나요?

Business Development Director (비지니스 전략 기획이사) 로서 좋은 프로젝트들을 발굴하여 인큐베이션을 진행, 국내외 프로모션을 맡고있습니다. 또 대형 행사에서는 중 / 한 / 영 MC 로 사회를 보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파트너로서 Coinin이 나가야할 방향과 향후 계획을 고민하고, 중국과 한국을 넘어서 동남아로 시장을 확장하려고 노력하는 중에 있습니다.

회사의 수익모델은 어떻게 되죠?

수익모델은 프로젝트 인큐베이션 및 투자, 대형 블록체인 행사 주최 등이 수익모델 입니다. 인큐베이션은 좋은 국내외 프로젝트를 발굴해서 마케팅, 투자유치, 상장을 통해서 함께 성장하고 함께 성장하는 것입니다.

클라이언트들은 귀사로부터 어떤 서비스를 받고 반응은 어떤지요?

최근에는 다수의 한-중 IEO 프로젝트의 인큐베이션을 진행했습니다. Coinin이 속해있는 Block Global 은 글로벌 블록체인 그룹으로, 싱가포르에본사를두 고 있습니다. 4개 블록체인미디어 중국대륙, 한국, 대만, 동남아시아 와 토큰펀드 및 블록체인 인재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희로씨 처럼 되려면 어떻게 준비 해야 합니까?

저의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의 강점은 중국어, 영어가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추가로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과 지식이 필요했고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최근 가장 이슈가 되었던 일은 어떤 게 있었죠?

지난 4월 29~30일 코엑스에서 열렸던 2000여명 규모의 “ 2019 Blockchain investor Summit” 은 화웨이, IBM 등 전통기업들을 비롯해서 전통 투자기관과 블록체인 업계의 시너지를 이끌어 냈습니다. 우선 Coinin 과 Block Global Group 은 행사의 주최측으로서,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향후 개인적인 목표나 계획을 말씀해주신다면?

개인적인 목표는 한국 블록체인 산업에서 한획을 긋는 팈이 되고싶습니다. 또 블록체인을 아직 잘 모르는 분들을께 유투브를 통해서 정보를 전달하고 소통하고, 좋은 국내외 프로젝트들을 소개하고 싶은 계획이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