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프리즘 랩

팔로워 20만 인플루언서를 매니지먼트하는 회사는?

효원커머스 대표에디터 최석영 인터뷰

3,4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현재 소속되어 있는 회사는 어떤곳인가요?

요즘 핫한 ‘인플루언서’라고 들어보셨나요? 일명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에서 수십만 명의 팔로어(구독자)를 보유한 SNS 유명인을 일컫는 말인데요. 제가 소속된 효원커머스는 이러한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매니지먼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다시 말해 온라인 유명 셀럽의 매니지먼트 사업을 시작으로 콘텐츠 및 광고 제작 분야를 나날이 확장시키고 있는 No.1 글로벌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에요. 콘텐츠 제작부터 마케팅, 유통 등 지원사격을 통해 중소기업과의 상생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지요.

좋은 제품을 찾고 소개하고 수영복 브랜드 모델 일까지. 너무 많은 일을 하고 있으시던데 혼자서 힘들지는 않으신가요?

저희 회사와 일하면서 회사 MD팀이 제품을 찾아주고 가격 조사까지 해주고 저를 믿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지, 저의 성향과 맞는 제품인지부터 배송, 반품, C/S전반적인 일을 지원받고 있고 유튜브 편집과 배포까지 회사 영상팀에서 저를 위해 애써주시고 있으시죠. 또한 제가 모델로써 활동할 수 있게 매니지먼트 쪽도 지원받고 있어요. 처음엔 혼자 하다가 다양한 지원을 해주는 회사가 생기니 오히려 소통도 잘하고 제가 잘할 수 있는 부분만 전념 할 수 있게 되었죠. 앞으로 회사와 다양한 컨텐츠도 상의하고 제작해서 더 많은 모습을 보여 드리려고 해요.


혼자서는 절대 못하는 일들이라 같이 일 해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 드리고 있어요. 여러 가지 일을 하다 보니 힘들 때도 당연히 있지만 힘든 만큼 더 즐겁고 행복해요. 무엇보다 다 제가 하고 싶어서 하는 일들이라 보람차고 일할 수 있음에 그저 감사하면서 일하고 있어요!

언제부터 어떻게 일을 시작하시게 되었는지요? 과거 경험이나 계기가 궁금합니다

3년 전, 캐나다에서 공부를 마치고 일을 하다가 한국에 돌아왔어요. 돌아와서 간간이 들어오는 모델 일을 하던 도중, 지금 소속사를 만나게 되었어요. 평소에 몸매 관리나 건강에 관심이 많았고, 저의 영향력을 이용해서 어떻게 모두가 윈윈하는 소통을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할 즈음에 회사를 만났어요. 그 이후부터 회사와 함께 1인 MD로서, 유튜버로서, 모델로서 저희 미래를 설계하게 되었지요.


수많은 회사들과 미팅을 했는데 그 중 저희 회사를 선택했고 후회 없이 행복하게 일하고 있어요! 이렇게나 편한 마음으로 함께 일할 수 있게 해주시고 적극 지원해 주시는 것에 매번 감사드립니다.

현재 대표 에디터로 일을 하고 계시는데요. 회사에 상당히 많은 에디터들이 있는데, 이분들은 어떤 일을 하시나요?

저는 현재 팔로워 수 20만명의 대표 에디터로 일하고 있어요. 저희 회사에 소속된 에디터들을 소개하자면 이미 너무 유명한 주아민언니도 있으시고 토리엄마로 유명한 또 이미 이수티비로 크리에이터로 평가받는 이혜주언니, 운동 베이스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콩 필라언니, 우리카드 광고를 찍은 정선영까지 인스타그램 등에서 수많은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는 인스타그래머가 소속되어 있답니다. 배우 김사희씨도 이번에 새롭게 커머스 에디터로 소속되었다고 들었어요. 저를 비롯한 많은 회사 소속 에디터들은 향후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판매자이자 MC 또는 MD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요. 인플루언서 1인 판매자가 다양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안하는 1인 MD인 셈이죠. 저희 회사는 저와 같은 인플루언서들의 방송출연과 글로벌 행사 연결 등 다양한 매니지먼트를 지원해주고 있어요. 

20만명 팔로워를 만든 힘은 무엇인가요?

인스타그램은 보여지는 공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저는 저 자신이나 몸이 자연스럽게 보여지는 것, 공개하는 것, 공유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없거든요. 특히 저의 일상이야기나 감정을 공유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해요. 글쓰기가 취미이고, 특히 위로되는 글을 쓰는걸 좋아하는데 정말 감사하게도 읽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소통하는 걸 즐기고 있어요.

에디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좋은 제품을 찾으려는 노력을 끊임없이 하고 있어요. 직접 먹어보고, 발라보고, 써보고. 제가 만족하지 않은 제품은 절대 진행하지 않으려고 해요. 그게 저를 믿고 구매하시는 분들에 대한 보답이라고 생각해요. 또한 가격 조사도 철저하게 하고 있어요.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다른 곳에서 파는 가격보다 높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계속해서 제품을 이해하고 저희 팔로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꾸준히 고민하고 배우고 있어요.

가장 성공적인 프로젝트는 어떤 게 있었죠?

우연히 회사에서 귀리모닝이라는 제품을 받았어요. 성분 분석도하고, 제가 꾸준히 먹어본 결과 몸이 건강해지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제품이라는걸 확인하고 진행한 적이 있는데요. 귀리여신, 귀리천사, 귀리요정 등의 애칭까지 만들어주시면서 많은 호응을 해주고 있으세요.

향후 개인적인 목표나 계획을 말씀해주신다면?

지난 2018년이 도약을 위한 준비 단계였다면 2019년은 회사와 함께 브이커머스 시장에서 훌륭한 MD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해외 진출도 꼭 하고 싶고요. 제 개인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소통을 하고 싶습니다. 이십대 후반이 다가오고 있어 건강에 더 힘쓰고 더 자유로운 사람이 될 거에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