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이 아닙니다, 공구입니다 : 'Tool Pen'

조회수 2018. 11. 8. 1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7개의 기능을 갖추고도 이렇게 예쁜 공구가 있다니!
출처: mininch.com

디자인을 단지 제품을 ‘좋아 보이게 만드는’ 장식으로 생각하는 게 아니라면 공구도 디자인을 염두에 둔다. 기능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한다면 공구 디자인은 반드시 필요하다.


조금 더 가벼우며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적인 지점을 고려하는 건 기본이고, 심리적으로도 신뢰와 안정감을 주기 위해서다. 거기에 보관하기에 편리하다면 더할 나위 없다.



27 in 1 펜

출처: mininch.com

mininch는 평소 쓰는 펜과 차이가 없어 보인다. 자세히 들여다봐도 다른 펜에 비해 조금 더 두껍고 긴 펜처럼 보인다. 그러나 펜 뚜껑을 열어 보면 바로 알 수 있다. 잉크가 아닌 비트로 채워져 있는 평범한 펜이 아니라는 사실을.


툴 펜 mininch에는 총 6개의 비트를 포함해 총 27개의 공구가 포함되어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펜에 포함된 슬롯형, 삼각형 등 다양한 형태로 일반적으로 쉽게 사용하는 비트가 포함되어있다. 태블릿 pc, 안경테, 손목시계 등 소형 작업을 할 때 사용하는 툴 펜 미니도 있다.



모듈식 공구

출처: mininch.com

사용법은 간단하다. 샤프심을 빼낼 때처럼 비트를 펜에 삽입하면 원하는 비트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런 다음 펜대를 잡고 평소 드라이버를 쓰듯 사용하면 된다. 자켓 포켓 속이나 책상 위, 어디에 두든 누가 쓰든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볍고 이동성이 좋아 작업이 편리하다. 작업 전 작업에 어울리는 비트를 확인하는 건 필수.


일본 크라우드 펀딩 마쿠아케(Makuake)에서 목표 금액인 3만 엔을 1881% 초과달성해 5백64만5천486엔(11월 1일 기준, 약 5천6백84만 원)을 기록했다. 그레이, 블랙, 로즈골드 컬러가 있으며 가격은 마쿠아케 기준 9천9백4엔(11월 1일 기준, 약 9만9천 원).


원문: 산업정보포털 i-db / 필자: 정은주(jej@i-db.co.kr)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