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ㅍㅍㅅㅅ

알쏭달쏭 헷갈리는 기내 반입 물품 총정리

곧 있을 설 연휴, 비행기에 몸을 실을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2,40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여러분! 설 연휴를 맞아 해외로 여행 가는 사람들은 물론, 대학 입시가 끝난 수험생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여행을 도와드립니다’의 시리즈가 돌아왔어요!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 짐을 꾸려서 출국준비를 하는데 ‘혹시 내가 가지고 있던 물건중 반입 금지가 걸려서 빼앗기면 어쩌지?’라는 생각! 다들 해본 적 있으시죠? 혹시나 걸리게 되면 악의는 없었지만 괜히 나쁜 사람 된 것 같고 그렇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더 확실히 알아둬야 합니다! 기내 반입 물품에 대해 여행 필수 앱 VOLO가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출처한국교통안전공단

상식적으로 당연히 알고 있어야 할 금지 물품들입니다. 전부 항공 위험물로 분류되어 폭발성, 독성, 부식성, 인화성 가스 혹은 증기를 방출할 가능성이 있어 사람이나 항공기에 해를 입힐 수 있는 물질 또는 물품을 의미합니다.


또한, 위험물은 항공법에서 정한대로 위험물임을 신고하고 포장, 표기 및 그 밖에 엄격한 절차에 따라 운송이 되어야 하며, 위반 시 2천만 원 이하의 벌금 또는 과태료를 물릴 수 있다는 사실!


 

2. 긴가민가! 예외가 있는 금지 주요 물품


일부 위험성이 적은 위험물에 대해서는 소량에 한하여 여행객이 휴대 또는 부치는 짐(위탁수하물)으로 운반할 수 있도록 예외적으로 허용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헷갈릴만한 물품들!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전자담배

요즘 전자담배 사용하시는 분, 상당히 많죠?! 그만큼 헷갈리는 물품 중 하나입니다. 전자담배는 위탁 수화물로는 절대 반입이 불가능하니 꼭 휴대하여 기내에 탑승해주세요.


주의할 점은 전자담배의 액상은 100 ML 이하로만 반입 가능하다는 점!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자담배를 포함한 기내에서의 흡연은 항공보안법 위반으로 백만 원의 벌금형에 처하고 있습니다.


*참고*

리튬메탈배터리 : 리튬 함량 2그램 이하

리튬이온배터리 : 100와트시(Wh) 이하

여분배터리 단락 방지 조치(단자 부위 테이프 처리 또는 배터리를 각각 비닐봉투에 넣음)

라이터, 성냥

라이터는 위탁 수화물에 넣을 수 없습니다. 1인당 1개씩만 휴대하고 기내에 반입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중국 출발 편의 경우에는 운송 자체가 허락되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액체류

기내는 건조하기도 하고 답답하다고 느낄 수 있어서 미스트나 물을 챙겨 들어가시려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럴 땐 100ml 이하의 용기에 담긴 액체를 1L의 투명 지퍼백에 밀봉해야만 반입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음료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의 기내에도 마련이 되어있고 보안검색 완료 구역에서 산 음료수는 반입이 가능하니 미리미리 생각하고 가시면 편하다는 점!


면세점에서 구입한 액체류 같은 경우에는 절대로 포장을 뜯으면 안 된답니다! 빨리 뜯어보고 싶은 마음은 모두가 공감하지만, 꼭 주의해주세요!

보조배터리

낯선 해외로 떠나는 여행에선 배터리가 없으면 불안해지곤 하는데요, 여행의 필수템인 보조배터리는 폭발의 가능성이 있어 위탁 수화물로 보내면 절대 안 됩니다. 기내 반입 역시 제한이 있는데요. 160와트까지 가능하답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10,000mAh를 기준으로 보면 38.5와트이기 때문에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최대 5개까지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한국교통안전공단

또한, 요즘 인기 좋은 전동휠은 여행 가서도 타고 다니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챙겨가시는 분을 간혹 목격하게 되는데요, 리튬배터리가 장착되어있는 전동휠은 보조 배터리와 같은 이유로 화재의 위험성을 가지고 있어 위탁, 휴대 둘 다 불가능합니다. 가져오시면 빼앗길 수 있어요!


 

3. 꼭 챙겨야 할 기내 반입 물품!

귀중품

자신에게 없어서는 안 될 귀중한 물건이거나 고가의 물건은 항상 몸에 소지하여 분실하는 일이 없도록 해요! 만에 하나 일어날 수도 있는 캐리어의 분실 사고를 대비하는 것이 좋겠죠?

전자기기

전자기기 역시 위탁 수화물과 기내에 반입이 가능하지만 손상의 우려가 있을 수 있으므로 꼭 휴대하여 기내로 반입해야 할 리스트 중 하나입니다.

개인비상약

기내에서 아무리 아프다고 해도 승무원이 탑승객에게 내복약을 주는 것은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아픈 본인도 너무 고통스럽겠지만 승무원으로서도 난처한 상황이 일어날 수 있으니 자신만의 비상용품은 꼭 챙겨서 기내에 탑승하도록 합시다.

출처한국교통안전공단

나만의 여행 짐의 기내 반입 여부를 더욱더 정확하게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의 항공보안 자율신고제를 통해 정확하게 알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원문: 볼로 VOLO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