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ㅍㅍㅅㅅ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리틀홈 ‘놀이지도’

부모와 있는 시기가 지나버리기 전에, 함께

96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직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저처럼 주말마다 “이번 주는 어디에 가볼까?” 하는 고민을 많이 할 것 같습니다. 얼마 전 이런 부모에게 편리할 리틀홈 앱을 소개한 적 있습니다. 리틀홈과 저는 직접적 관련이 없으며 요즘 흔한 포스팅 대가나 홍보성은 아니었고, 사용해 보고 여행 정보에 목말랐을 분들을 위해 순수하게 후기를 적었습니다.


그런데 리틀홈 쪽에서 제 글을 우연히 보고 앱 소개에 고마움을 표시하기 위해 전국 놀이지도를 보내주셨습니다.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득템입니다. 특히 제주도 놀이지도는 내년 봄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었기에 여행 전 동선을 짤 때 아주 유익하리라 생각합니다.


얼마 전 유튜브 홍보 관련해 소란이 있었고 홍보성·대가성이라는 오해를 피하기 위해 미리 한 마디 적어두겠습니다. 이 글은 소개 요청이나 홍보성 글 작성 조건 없이 리틀홈에서 무상으로 받은 놀이지도에 대한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유상 판매하는 지도라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일부 영역을 블러 처리했습니다.

대개 지도 앞면은 가볼 장소를 정리하고 뒷면은 그림지도가 있는 형태입니다. 지역에 따라 가본 곳에 스티커를 붙여 두고 가족만의 여행지 추억 지도를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 경우에는 역시 서울과 경기 지도를 많이 참고할 듯합니다. 꽤 많이 돌아다녔다고 생각했는데 지도를 보니 저와 아이들이 가보지 못한 곳이 아직도 상당히 많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 지역 지도들의 경우는 더 말할 것도 없이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장소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특히 부산의 경우 거의 30년을 살았던 곳인데도 제가 모르거나 안 가본 지역이 참 많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아이와 꼭 타봐야 할 우리나라’ 놀이지도의 경우는 잘 알려진 ‘서울 시티투어 버스’를 비롯해 ‘춘천 중도 둘레길 카누’ ‘군산 인력거 투어’처럼 아이들이 흥미로워할 많은 탈 것들을 지역과 관계없이 다루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마음에 드는 놀이지도입니다.

서울 놀이지도에는 스티커가 들어 있어서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놀이지도가 하나의 놀이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요즘 자주 드는 생각은 “아이들이 참 빨리 자란다”는 생각입니다. 부모와 함께 세상을 경험하는 여행을 할 시간은 생각보다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시간이 난다면 이 시기가 지나버리기 전에 아이들과 함께 돌아다닐 시간을 가능한 한 가져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 득템한 이 지도가 아이들과의 여행 계획에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원문: 지후대디의 Favorit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