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ㅍㅍㅅㅅ

운동을 생활화 하기 위한 10계명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27,96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 굳이 시간을 내야 한 다는 생각을 버리세요. 에스컬레이터 보다는 계단을 사용하고, 지하철 한 정거장 정도는 걷는 것 만으로도 분명 운동이 됩니다.


2. 운동기구에 다가가는 시간을 최대한 적게 두세요. 그러기 위해 운동 기구를 근처에 두세요. 그리고 운동 기구 위에 다른 옷을 쌓아 두지 마세요.


3. 남의 시선을 두려워 마세요. 사무실에서 의자를 붙잡고 다리 들어 올리는 일 이나, 화장실에서 세면대를 붙잡고 팔굽혀 펴기 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 멋진 모습입니다.

4. 처음부터 무리 하지 마세요. 그러나 그 말이 종종 쉬어야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운동 강도는 견딜 수 있을 만큼 하되, 꾸준하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5. 식이요법은 중요하지만, 자신을 한계까지 몰아가진 마세요. 매끼 달고 다니는 간식은 과하지만, 매끼 샐러드를 먹을 필요도 없습니다. 우리는 보디빌더가 아니니까요.


6. 시간 보다는 횟수를 정하세요. 시간으로 단위를 정하면 그 시간만을 채우기 위해 나태해질 수 있지만, 개수나 횟수로 단위를 정하면 차라리 빨리 끝내 버리겠다는 마음가짐이 차차 생겨납니다. 개수를 채울 수 없을만큼 의지가 나약하다면 운동은 결국 실패할 수 밖에 없어요.


7. 몸이 멋지거나 운동을 잘 아는 친구를 가까이 두세요. 비즈니스에서 벤치마킹이 중요하듯, 자기 관리가 철저한 사람은 그 까닭이 분명 있습니다.


8. 몸에 꼭 맞는 옷을 입으세요. 딱 맞는 옷일 수록 몸매 변화가 확연해져 스스로에게 늘 긴장감을 줍니다.

9. 1일 1식이든 1일 5식이든, 한번에 먹는 양이 중요합니다. 결국 폭식이 제일 나쁩니다.


10.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운동의 목적은 스트레스를 받기 위함이 아니라 오히려 기쁘기 위함을 명심하세요.


* 살 빼는 것과는 별 관련이 없습니다.


인물소개
  • by. 김재성 <a href="https://www.facebook.com/Perfectpresentationbook/">홈페이지</a>
    어릴 적부터 프로그래머를 꿈꾼 끝에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를 간신히 진학했으나, 천재적인 주변 개발자들을 보며 씁쓸함을 삼키며 다른 길을 찾아 나섰다. 이후 프리젠테이션에 큰 관심을 보여 CISL을 만들며 활동을 계속 하더니, 현재는 경영 컨설턴트의 길을 걷고 있다. 프리젠테이션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해 가끔씩 취미 삼아 프리젠테이션 강의를 하고 있으며, 이런 좌충우돌 지식들을 차곡차곡 정리하여 ‘퍼펙트 프리젠테이션’이라는 책을 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