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오늘부터 눈여겨볼 만한 여성단체 아홉 곳

조회수 2017. 3. 17. 21:1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기본 인권 보장부터 환경, 이주여성, 미혼모와 청소년, 직장맘과 여성과학자까지!

세상에는 멋진 일을 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슬로워크, UFOfactory와 함께 일해온 여러 여성 또는 여성 인권 관련 단체를 소개합니다. 몇 잔의 커피 값을 아낄 필요 없어요. 돈 많이 벌어서 커피도 마시고 후원도 많이 해요.


※ 슬로워크와 UFOfactory는 디자인과 테크놀로지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사회적 경제 및 비영리 영역에서 독보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좋은 일자리 기반을 구축해 나가기 위해 한 식구가 되었습니다.



1. 한국여성민우회

1987년에 설립된 한국여성민우회는 ‘생활 속의 여성운동’이라는 기조를 가지고 여성의 복지, 건강, 노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풀뿌리로부터의 변화를 만드는 지역여성운동 단체입니다.


한국여성민우회 후원하러 가기

 


2. 여성환경연대

여성환경연대는 1999년에 만들어진 국내 유일의 여성환경운동 단체입니다. 여성의 관점에서 생태적 대안을 찾고 평등하고 지속가능한 녹색사회를 만들기 위해 교육하고 연대하고 협력합니다.


 → 여성환경연대 후원하러 가기


 

3.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는 이주여성이 한국사회 구성원으로서 인간의 기본 권리를 보장받고 당당히 설 수 있도록 상담, 교육문화사업, 정책 제안 등의 활동을 하는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후원하러 가기


 

4. 한국여성재단

1999년에 ‘딸들에게 희망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출범한 한국여성재단은 여성의 기본 인권 보장, 여성 임파워먼트부터 다양성 존중 및 돌봄사회 지원까지 커다란 영역의 일들을 해내고 있습니다.


한국여성재단 후원하러 가기


 

5.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2007년, 한국 아이를 입양하였던 리차드 보아스(Richard Boas) 박사가 설립한 이곳은 양육미혼모를 위한 권익 옹호 및 사회적 편견 불식을 위해 노력합니다. 미혼모 관련 연구, 미혼모 자립 사업, 포럼 및 심포지움 개최, 네트워킹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후원하러 가기


 

6. 탁틴내일

1995년에 창립한 여성과 아동, 청소년의 주체적인 삶을 지원하는 곳입니다. 청소년 성상담 및 성교육 활동, 청소년 문화사업, 학교 폭력예방활동, 양성평등 가족 만들기 운동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탁틴내일 후원하러 가기


 

7.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다양한 형태의 여성폭력을 근절하여 성 평등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 200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여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을 통해 여성인권 향상에 기여합니다. 진흥원 산하의 여성·아동폭력피해중앙지원단은 상담·심리치료·의료·수사지원·법률 서비스 등 피해자 중심의 종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8.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

종합상담, 역량 강화, 기업의 인사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직장맘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며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9.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출처: WISET Seoul

위셋(WISET)은 과학기술을 통해 꿈을 이루고자 하는 여성을 육성하고 지원합니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법·제도 운영지원, 일자리 지원, 교육·경력지원, 인재육성 등의 활동을 합니다.


 원문: 슬로워크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