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PNN

금메달 따면, 페이커 군면제 되나요?

손흥민 군면제만큼 중요하다

168,72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 18일, 자카르타에서 '2018 아시안게임'이 막을 올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9월 2일까지 진행되는데요, 특히 올해 아시안게임에서는 e스포츠가 시범 종목으로 운영됩니다. 

자카르타 팔렘방 2018 아시안게임

세부 종목은 '스타크래프트 2'와 '리그 오브 레전드', '하스스톤', 'PES 2018', '펜타스톰(Arena of Valor)', '클래시 로얄' 로 나뉩니다. 이중 '스타크래프트 2'와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 본선에 우리나라 국가대표가 출전합니다. e스포츠 종주국답게 예선에서도 1위를 기록했죠.


국가대표로 선발된 선수들은 이름만 들으면 다 고개를 끄덕일 프로게이머입니다. '스타크래프트 2' 리그에서 호적수가 없다고 평가받는 조성주는 물론 '리그 오브 레전드' 팀 고동빈과 김기인, 박재혁, 이상혁, 조용인, 한왕호까지 모두 뛰어난 기량을 가진 현역입니다.

국가대표 출정식에 참가한 대표단

출처KeSPA

흥미로운 점은,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팀 선수 모두 군입대를 앞둔 대한민국 20대 청년이라는 것입니다. 아시안게임 축구 종목 국가대표인 손흥민 선수도 같은 숙제를 안고 있는데요. 이번에 금메달을 따게 되면 국위선양을 한 공로로 군입대가 면제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금메달 따기를 기원하는 중입니다.

이런 청원까지 나왔을 정도

출처국민청원게시판

그렇다면 e스포츠 종목 국가대표들도 금메달을 따면 군면제가 될까요? 아쉽게도 이번에는 e스포츠가 시범 종목으로 운영되어서 어렵다고 합니다. 정식 종목에서 금메달을 땄을 때만 적용이 되는 혜택이라서요. 결국, 많은 이들이 바랐던 '군면제 버프'는 없다는 겁니다.

아… 센빠이… T.T

하지만 4년 후에는 e스포츠 종목에서 금메달을 따고도 군면제가 가능한 시대가 올듯합니다.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는 2022년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 2024년 파리 하계올림픽에서도 e스포츠를 정식 종목화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옵니다.


물론 4년이라는 시간은 깁니다.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기량을 끌어올려 성적을 내야 하는 선수들에게는 정말 억겁과 같은 시간이죠. 그럼에도 국가대표들은 우리나라 e스포츠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기회라는 데 큰 의미를 두고 최선을 다해 임할 계획입니다. 태극기를 가슴에 달고 '한국대표'가 아닌 '국가대표'로서 말이죠.

Q&A용 의자도 정말 국가대표같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은 22일부터 합숙 훈련에 들어가, 최대 호적수인 중국과 대만에 대처할 전략을 촘촘히 세운다고 하네요. '스타크래프트 2' 조성주 역시 22일부터 개인 훈련을 통해 기량을 올릴 예정입니다.


향후 경기 일정은 이렇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은 현지 기준으로 27일부터 28일까지 조별 예선이 진행되고, 29일에 결승전과 3, 4위전이 치러집니다. '스타크래프트 2'는 30일에 결승전이 펼쳐집니다.


지금도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기 위해 꾸준한 훈련과 현지 적응에 여념이 없을 국가대표들에게 응원을 전합니다.

e스포츠 국대들 화이팅 ><

출처KeSP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