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PNN

애완용과 함께하는 공중전! 이카루스M 체험기

빅네임들이 차례로 유저들을 배신한 지금 이카루스M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도 궁금했고, 모바일 플랫폼의 한정적인 공간에서 공중전 레이드를 어떻게 구현했을지도 궁금했어요.

5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모바일 MMORPG 신작 소식입니다. 이제 어지간한 MMORPG는 다 나온 거 아닌가 싶었는데 이카루스가 남아있었네요.


빅네임들이 차례로 유저들을 배신한 지금 이카루스M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도 궁금했고, 모바일 플랫폼의 한정적인 공간에서 공중전 레이드를 어떻게 구현했을지도 궁금했어요. 개인적으로는 붓 들고 싸우는 X린족 같은 아티스트 캐릭터가 꽤 해보고 싶었습니다.

필자의 취향은 강하고 몸매좋은 섹시한 언니 스타일이지만 이번만큼은 아티스트를 골라 보기로 합니다. 남캐는 고려대상에 없습니다.

검은사막처럼 디테일한 커스텀은 불가능하지만, 어차피 모바일 MMORPG에서 중요한 건 뒷모습인 법입니다.

사전 테스트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전투 연출이나 퀘스트 컷씬, 펠로우를 타고 날아서 이동할 때 볼 수 있는 필드 이미지 같은 그래픽이었습니다. 창공을 가르는 이카루스의 컨셉과 이미지가 잘 맞아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사실 현재의 모바일게임에서 화려하다거나 엄청난 그래픽이 큰 의미가 있겠어요? 게임의 그래픽은 이제 그런 일률적인 문제보다는 게임이나 퀘스트라인, 전투 연출 등과 얼마나 잘 맞물리는가가 관건이라고 봅니다.

그런 거 없고 귀여움

지나치게 공들인 화려한 액션씬은 오히려 게임 몰입을 방해할 수 있다는 뜻이죠. 거기다가 용량 엄청난 스킬컷 나올 때 튕기기라도 해봐요. 몰입은 고사하고 열받으면 그냥 지워버릴수도 있는 게 모바일게임이잖아요.

기본적인 전투는 전혀 어렵지 않고, 전투버튼만 눌러주면 알아서 잘 싸웁니다. 하지만 연계 스킬이나 펠로우 스킬 등 다양한 조건부 스킬효과들이 있어서, 간편하게 발동시켜서 나름 화려한 스킬액션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펠로우 연계 스킬은 카메라 조정도 있어서 꽤 볼 만해요.

또 이카루스 온라인 시절부터 빼놓을 수 없는 컨텐츠, 바로 펠로우가 있죠. 게임을 시작하면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는(사전예약 보상이라던지) 펠로우들도 있고, 퀘스트 보상으로 주어지는 케이오스도 있지만 필드에서 꼬실 수도 있다는 점이 독특하네요.

때려잡아 마땅할 브라기 정찰병 따위를 꼬실 수도 있습니다. 전투 중에 펠로우 길들이기 아이콘이 뜨는 애들은 다 꼬실 수 있죠. 급 리듬게임으로 전환되지만 아주 간단하니 걱정할 정도는 아니구요.


난 귀여운 애들만 필요하다! 필드 몬스터놈들은 안 키울거야! 라고 하시는 분들 물론 계시겠지만...제가 그랬으니 아주 잘 압니다. 하지만 도감에 세트효과가 있으니까 천천히 컬렉션 모으는 느낌으로 꼬시면 괜찮을 것 같아요. 도감이 단순전투 처치 누적이 아닌 길들이기로 되어 있으니까 은근히 수집욕을 자극하는 느낌도 있고..

어쨌든, 이렇게 모은 펠로우들과는 교감을 통해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펠로우들도 하나하나 성장시켜 줘야 더 강해진 모습으로 전투에 참가하겠죠. 약간 좀 지가 알아서 커줬으면 하는 생각도 들지만 원래 애완동물이란 게 그런 거 아니겠습니까. 저희집 고양이는 에어컨 켜라고 울어요!


위 컨텐츠로 갈수록 펠로우도 더 다양해질 것이고, 잠시잠깐 곁을 스쳐지나간 주신 펠로우들 역시 언젠가는 한명쯤 제 손안에 들어오겠죠. 

마지막으로 과금모델입니다. 이 얘기를 안하고 넘어갈 수는 없겠죠. 


과금을 하게 되는 이유 중 가장 큰 게 대부분 장비 업그레이드일 텐데요, 가챠로 얻어야 하긴 하지만 캐쉬가 아닌 골드로 획득 가능합니다. 20레벨 기준으로 15만 골드 정도 모았는데 11연 가챠가 30만 골드니까 할만한 장사네요.

화면을 클릭해주세요.

펠로우가 꽤 큰 컨텐츠인 만큼 펠로우도 중요할 텐데요, 상위 펠로우를 지급하는 패키지를 두세가지 판매하고 있기는 하나 펠로우 역시 골드 가챠로 얻을 수 있습니다. 골드 수급이 큰일이긴 하겠지만 캐쉬가 따로 들지 않는다는 점이 좋네요.

일단 열심히 돈을 벌어야겠어요. 게임이나 인생이나 돈 필요한건 매한가지라는 점이 좀 슬프긴 하지만...상위 장비도 펠로우도 갖고 싶으니 열심히 모으렵니다. 삐까번쩍해지는 그날을 위해 저는 다시 새로운 캐릭을 키워야겠어요.


왜 새 캐릭이냐면...자기 몸만한 붓을 휘두르는 아티스트를 열심히 키워 놓긴 했는데...얘가 뭔가 좀...그래요. 일반적인 보조클래스 타입과는 참 거리가 있더군요. 저는 이제 레인저나 위저드로 넘어가렵니다. 밸런스 패치를 기다리기엔 제 인내심이 버텨줄지 의문이로군요...

아. 그리고 발열 문제가 좀 있습니다. 겨울이면 모를까 이 폭염 속에서 폰까지 뜨거우니까 아주 미치겠어요. 저희집은 에어컨도 없다구요!!

필자: 희재

까칠한 잡덕이지만

해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