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PNN

수냉PC, PC방 인기 비결은?

163,07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같은 좌석, 같은 PC, 같은 키보드와 마우스. 이제는 이런 모습의 PC방을 찾아보기 어렵다. 예전과 달리 최근의 PC방은 각각 매장의 특색을 살리기 위해 구역을 나누거나 특별한 하드웨어 혹은 주변기기들을 사용하며 차별화 전략을 세우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이후 매장의 PC 사양에 대한 업주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지금까지 PC방의 차별화 전략이 키보드나 마우스 모니터 같은 주변기기에 집중되어 있었다면, 이제는 ‘사양 전쟁’이 시작된 것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PC 사양은 점점 상향 평준화 되고, 몇몇의 업주들은 최고급의 사양을 원하기도 한다. 특히 최근에는 '수냉쿨러'를 장착한 PC를 활용해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매장도 많아지고 있다.


수냉쿨러를 장착한 매장의 경우에는 이용자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PC를 사용한다는 인식을 주며, 매장의 환경에 맞게 잘 활용한다면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커스텀 수냉 PC 제작 업체 '영재 컴퓨터'의 지영훈 대표는 “이제는 커스텀 수냉 PC를 단순히 비싼 컴퓨터라고 생각하기보다는 PC방 이미지에 도움을 주는 요소로 생각하시는 업주들이 많다. 점점 PC방의 PC들이 하이엔드로 바뀌고 있으며, 이에 맞춰 수냉 PC를 찾는 요구는 한동안 계속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런 흐름에 맞춰 최근에는 커스텀 수냉 PC에 맞춘 케이스나 관련 하드웨어 제품들도 더욱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특히 PC를 인테리어적인 요소로 활용하는 만큼 벽에 걸거나 혹은 카운터에 전시하는 용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커스텀 수냉 PC는 단순히 시각적인 효과만 주는 것이 아니다. 수냉 PC는 기본적으로 케이스와 CPU쿨러를 교체해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줄여주며, 하드웨어의 온도를 낮춰 성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이에 대해 지영훈 대표는 “커스텀 수냉 PC는 단순히 보여지기 위한 목적이 아니다. 수냉쿨러의 본래 목적은 효율적인 쿨링이다. 하이엔드급 PC의 오버클럭에서 나오는 열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이 우선시 되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배틀그라운드를 시작으로 2018년에도 출시를 예고한 게임들이 대부분 고사양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맞춰 업그레이드를 생각하고 있는 업주라면 커스텀 수냉 PC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아질 것이다.


이처럼 비교적 고성능 PC의 발열 해소와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는 커스텀 수냉 PC가 점점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도 고성능의 PC와 커스텀 수냉 PC에 대한 관심은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