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플레이웨어즈

넓은 사이즈의 게이밍 체어, XENICS AKRACING ONYX

제닉스 AKRACING ONYX 게이밍 체어

24,01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게이밍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인 제닉스 크리에이티브(이하 제닉스)에서는 최근 가구라고 할 수 있는 게이밍 주변기기인 게이밍 체어 및 게이밍 데스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게이밍 체어의 경우 2016년부터 제품을 유통하였으며, 꾸준히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여 현재는 10종 이상의 제품이 출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제닉스에서 유통중인 AKRACING 게이밍 체어는 각종 게임 대회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에서는 공식 게이밍 체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AKRACING에서 제조한 XENICS AKRACING ONYX 게이밍 체어입니다.

이 제품은 대부분의 게이밍 체어와 마찬가지로 180º 등받이 틸트를 지원합니다. 높이 조절을 위한 Class-4 인증 가스 스프링을 탑재하였고, 성능 및 안전 테스트를 통해 인증을 수여하는 유럽의 TUV Rheinland로부터 TUV 인증을 받았습니다. 몸이 닿는 시트 부분에는 고품질 PU(Polyurethane) 및 Cold Mold Foam이 사용되어 내구성과 복원력이 우수하고, 촉감이 좋습니다.

프레임은 튼튼한 메탈 재질이 사용되었습니다. 의자는 하중을 버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야 하므로 오발 부분에 알로이 풋이 적용되어 있으며, 가스 스프링 기준 15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으나 사용 시 지지 하중은 100Kg 이하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팔걸이의 경우 높이는 5단계, 몸쪽 및 바깥쪽으로 총 3단계로 좌우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사용자에 맞게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자 아래쪽에 레버를 이용해 등받이 틸트 고정 및 의자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의자와 잘 어울리는 머리 및 등받이 쿠션을 기본 제공하므로 조금 더 편안한 자세로 게이밍 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제품 외형을 사진을 통해 살펴보고, 조립 및 시착을 통해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AKRACING ONYX 게이밍 체어 패키지 정면 모습입니다.

▲ 구성품은 머리 쿠션, 등받이 쿠션, 등받이 시트, 바닥 시트, 가스 스프링, 오발, 시트 트레이가 포함된 조립용 파츠 박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바닥 시트의 모습입니다.

▲ 팔걸이는 5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좌우로 3단계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 시트에는 고급 PU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봉제선까지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닥 시트 바닥면의 모습입니다.

▲ 프레임에 Cold Mold Foam 및 PU 시트가 강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 등받이 쿠션 정면 모습입니다.

▲ 시트위에 각인된 형태의 AKRACING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등받이 쿠션 좌/우 아래쪽에는 바닥 시트와 연결을 위한 홀에 나사가 체결되어 있습니다.

▲ 제공되는 쿠션 머리 쿠션에도 AKRACING 로고가 각인되어 있으며, 끈을 사용해 고정하는 방법으로 체어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등받이 쿠션 정면 모습입니다. 등받이 쿠션에도 AKRACING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 오발은 플라스틱이 아닌 합금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 구성품이 포함된 상자의 모습입니다.

▲ 조립 가이드, 일본어로 표기된 안내문, 조작 레버가 포함된 시트 트레이, 바퀴 5개, 가스 스프링, 시트 연결부 보호대(좌/우), 장갑, 나사, 육각 렌치가 포함됩니다.

▲ 시트 트레이의 모습입니다.

▲ 장력 조절 밸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틸트 제어 레버의 모습입니다. 레버를 위로 올리면 틸트 락이 걸리게 되며, 아래로 내리면 락이 해제되어 틸트 조절이 가능합니다.

▲ 높낮이 조절 레버의 모습입니다. 레버를 위로 올리면 높이가 높아지며, 아래로 내린 상태에서 의자에 앉으면 높이를 낮출 수 있습니다.

▲ 5개의 바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가스 스프링은 Class-4 인증을 받은 제품이 사용되었습니다.


※ 본 제품의 더욱 자세한 사진 및 조립 과정은 플레이웨어즈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체어 조립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 사용자 취향에 따라 쿠션을 배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80º도로 등받이 시트 각도를 조절한 모습입니다.


▲ 성인 남성이 완전히 가려질 만큼 넓은 등받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 두 사람을 합쳐 74 + 80 = 154Kg의 몸무게를 충분히 버텨내었습니다.

▲ 누운 모습이 매우 편안해 보입니다.


AKRACING ONYX 게이밍 체어는 BLACK&WHITE 색상과 별도의 인쇄가 아닌 각인 및 재봉선만을 사용한 심플한 디자인이 적용된 게이밍 체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남자 두 명이 나누어 앉을 수 있을정도로 넉넉한 크기를 가지고 있어 체격이 큰 사용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두 명이 앉아있을 때의 하중(둘이 합쳐 약 150Kg의 몸무게)까지 버텨낼 수 있는 것이 증명되었으므로 몸무게가 많이 나가더라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고급 폴리우레탄 재질과 Cold Mold Foam 적용으로 편안한 촉감 및 쿠션감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180º 틸트를 지원하는 등받이가 적용되어 있어 의자에 앉은 상태로 잠시 누워 쉬기에도 적합했습니다. 사람의 체격이나 자세에 따라 편안함을 느끼는 의자 높이 및 팔걸이 위치가 다를 수 있는데, 의자 높이 조절 + 4단계 높이 조절 및 3단계 좌우 각도 조절을 지원하는 팔걸이가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마다 가장 편안한 높이와 각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AKRACING ONYX 게이밍 체어는 미국 아마존 기준 $543.75(환율 적용시 약 61만원대, 세금 미포함), 유럽 AKRACING 공식 홈페이지 기준 €549(환율 적용시 약 73만원대, 세금 미포함)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게이밍 체어는 고급스러운 소재가 사용되면 그만큼 높은 가격에 판매되며, 실제로 AKRACING ONYX 제품은 해외에서 60만원 이상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닉스에서는 해외에서 판매중인 AKRACING ONYX 게이밍 체어보다 조금 더 상위 부품이 사용된 커스텀 오더 제품을 국내에서 판매중임에도 오히려 해외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이 저가형 제품이 아닌 프리미엄 제품임을 감안하면 충분히 메리트있는 가격에 출시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작성일 기준 온라인 최저가 : 402,100원)

게이밍 체어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꾸준히 출시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는 이유는 게이밍 체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고, 소비자가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제품이 필요한 환경이 조성되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 AKRACING ONYX 게이밍 체어는 BLACK 색상 위주의 디자인에 WHITE 재봉선으로 포인트를 준 럭셔리한 외형을 갖추고 있어 고급스럽고 심플한 게이밍 체어를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

작성자 정보

플레이웨어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