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플레이웨어즈

게이밍 마우스의 정석, BenQ ZOWIE S1 / S2 eSports 게이밍 마우스

6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BenQ ZOWIE는 게이밍 모니터 뿐만 아니라 마우스, 키보드, 음향기기, 액세서리 등의 게이밍 기어를 전문적으로 제조/출시하는 BenQ의 게이밍 브랜드입니다. 제품의 개수 자체는 그리 많지 않으나, BenQ ZOWIE ZA11, 12, 13 / FK 1, 1+, 2 / EC1-A,B / EC2-A,B 등의 마우스 및 Flaretech 광축 스위치를 적용한 BenQ ZOWIE CELERITAS II 광축 키보드를 한 곳에 담은 BenQ ZOWIE Gunbox (링크 바로가기)를 통해서 게이머들에게 인상적인 모습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 소비자 체험 솔루션의 끝판왕(?)으로 볼 수 있는 BenQ ZOWIE Gunbox의 모습

이번에 소개해드릴 BenQ ZOWIE S1 / S2 eSports 게이밍 마우스는 BenQ ZOWIE Gunbox에 포함되어 있지 않았던 새로운 마우스 제품으로, 이전에 핑크 / 블루 컬러로 구성된 DIVINA Special Edition이 공개되기도 했었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모델은 기존 BenQ ZOWIE 게이밍 기어들과 동일한 블랙 컬러의 제품이며, 사이즈에 따른 Small / Medium의 2가지 모델이 존재합니다.

BenQ ZOWIE S1 / S2 eSports 게이밍 마우스의 전반적인 크기 및 체고(體高 : 몸의 높이)에 있어서는 기존 ZA 시리즈와 가장 비슷하지만, ZA 시리즈는 양손잡이용이었던 반면 S 시리즈는 오른손잡이용 디자인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팜 그립 및 클로 그립에 모두 대응할 수 있는 외형이며, 무게도 가벼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가볍게 쥐고 수직으로 들어올리기에도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S1 (M)모델과 S2 (S)모델의 부피 차이는 전체적으로 2~4mm 수준으로 기존 BenQ ZOWIE 마우스들과 동일한 특징을 보이고 있는데, 한 눈에 딱 알아볼 수 있을 만큼의 차이는 없지만 작은 차이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게이머에게 있어서는 세심한 배려로 작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BenQ ZOWIE 마우스들은 이전부터 심플한 외형을 고수해왔는데, 이번 BenQ ZOWIE S1 / S2 eSports 게이밍 마우스 역시 이러한 특징을 잘 계승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마우스 바닥면에 폴링레이트 조절 및 DPI 조절 버튼을 적용하여 게이밍 마우스로써의 기능성을 놓치지 않았는데, 별도의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폴링레이트와 DPI의 조절 및 반영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한 장점으로 여길 수 있겠습니다. 해당 버튼부가 바닥면에 있다는 것은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겠지만, 보통 설정을 마친 뒤 게임이 시작되면 웬만해선 폴링레이트나 DPI를 조절할 일은 없겠고 BenQ ZOWIE 마우스 특유의 심플한 외형이 유지된다는 측면에서 보면 장점으로도 작용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선 연결부가 아래쪽으로 향해있어 마우스 케이블이 패드에 끌리거나 걸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기존 마우스 대비 BenQ ZOWIE S1 / S2 eSports 게이밍 마우스는 선 연결부를 위쪽으로 향하도록 재설계되어 선 걸림/끌림 현상이 방지된다는 점도 체크 포인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마우스의 심장인 옵티컬 센서의 경우 PixArt사의 PWM 3360이 탑재되었고, 마이크로 컨트롤러 유닛(MCU)은 Cypress사의 CY7C64356-48LTXC 칩셋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폴링레이트는 125 / 500 / 1000Hz를 지원, DPI는 400 / 800 / 1600 / 3200을 지원하여 스펙상으로는 손색이 없지만, 특정 값으로만 조절 가능하다는 점은 사용자에 따라 아쉬울 수 있겠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앞서 언급한 "별도의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무설치"로 인한 특징이라 생각한다면 큰 단점으로 보긴 어렵겠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BenQ ZOWIE S1 / S2 eSports 게이밍 마우스는 기존 BenQ ZOWIE ZA 시리즈와 가장 비슷한 외형 스펙을 갖춘 오른손잡이용 게이밍 마우스 제품으로, BenQ ZOWIE 마우스들의 특징을 잘 계승하여 심플한 외형과 적절한 성능, 편의성을 갖춘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차이는 크지 않아도 사이즈에 따른 모델 선택이 가능하고 다양한 그립 방식에 모두 대응할 수 있으며 별도의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무설치, 마우스 케이블 연결부 재설계 등의 메리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또한, 출고 전 1:1 전수 검사라는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통해 제품의 퀄리티를 보장하는 것 역시 BenQ ZOWIE 게이밍 기어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현재 시장에는 수많은 게이밍 마우스들이 있고 그만큼 게이머들에게는 선택의 고민이 따릅니다. 어느 부분에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 제품에 대한 시각이 달라지겠지만, 현란하지 않은 무난한 외형과 게이밍 마우스로써 충분한 성능,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손쉽게 사용 가능한 편의성, 제조사가 보장하는 높은 퀄티리 등을 고려했을 때 BenQ ZOWIE S1 / S2 eSports 게이밍 마우스를 선택할 만한 메리트는 충분히 있다고 보여집니다. 게이밍 기어 구입을 고려하고 있지만 마땅한 브랜드나 제품을 찾기 어려웠다면 BenQ ZOWIE 게이밍 기어의 게이밍 마우스, BenQ ZOWIE S1 / S2 모델을 한 번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요?


글 작성시 기준 인터넷 최저가 : 85,000원 (S1 / S2 동일)


※ 제품 외형 및 내부 확인, 그립 등 자세한 사진은 플레이웨어즈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플레이웨어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