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역대 최초'.. 개 마스코트의 비밀

조회수 2021. 4. 1. 09:30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한국프로야구 40년 역사 최초로 '개 마스코트'가 탄생했습니다!

SSG랜더스의 '랜디'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SSG 랜더스는 신세계 그룹이 기존 SK 와이번스 구단을 인수해서 '닉변'을 한 팀으로, 지난 3월 30일 창단식을 통해 공식적인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이날 창단식에는 유니폼과 응원가 외에도 구단 마스코트가 발표되었는데요 

대형견 카네코르소를 모티프로 한 마스코트 '랜디'가 첫 선을 보였습니다.

1982년 국내 프로야구 출범 후 구단 마스코트를 '개'로 정한 건 SSG가 최초라고 합니다!

카네코르소는 이탈리아 출신의 대형견으로, 오래 전부터 경비견, 보호견, 사냥개로 주로 활동해왔습니다

'카네(Cane)'는 이탈리아어로 '개'를 의미하며, '코르소(Corso)'는 '추적하다' '농장의 수호자' 등을 의미한다고 해요

근육질의 유연한 몸매와 빠른 순간 속도를 자랑하는 카네코르소는 다른 대형견과 비교해 병치레도 적다고 하는데요

그 강인한 이미지가 SSG 구단에도 어필이 된 것 같습니다. SSG 구단주인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개를 참 좋아한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죠. 

SSG 구단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사랑, 위로를 주는 가장 친근한 동물인 개를 모티브로 개발했다. 특히 용맹함과 충성심으로 가족과 친구를 강인하게 지켜내는 개, 카네코르소를 활용해 랜더스의 새로운 도전과 승리의 과정에 힘을 더해줄 상징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설명했어요.

또 랜디에 대해서는 "멋지고 탄탄한 몸매만큼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갖춘 야구천재이며또 랜디에 대해서는 "멋지고 탄탄한 몸매만큼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갖춘 야구천재이며, 승리의 습관을 지녀 늘 긍정적이고 여유가 있는 호감형 캐릭터로 밝고 강인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 언제나 랜더스의 도전에 함께하며, 새로운 야구 문화를 개척하려는 랜더스를 따라 인천에 상륙했다"고 전했죠.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뛰다 올시즌을 앞두고 SSG 유니폼을 입은 추신수 선수는 "나도 강아지를 좋아한다"며 "우리 선수들이 마스코트를 돋보이게 만들어야 한다"고 각오를 전했습니다.

한편 SSG의 전신 SK 와이번스도 국내 최초로 '볼 도그(Ball Dog, 공 박스를 심판에게 전달하는 개)'를 활용했고, 반려인 이벤트를 열기도 했는데요. 

인천을 연고지로 한 야구단과 반려견의 묘한 인연이 계속되는 것 같아 신기합니다 ^^

CREDIT

에디터 JAMIE

출처 신세계 그룹, Pixabay, SK 와이번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