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펫찌

'정력에 좋다고' 학살되는 재규어들

13,17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금 이 순간에도 재규어들은 학살되고 있습니다. 그것도 말도 안 되는 최악의 이유로 말이죠.


올해 초, 세계동물보호협회는 남아메리카의 작은 나라인 수리남에서 불법 재규어 사냥을 단속했는데, 그 결과는 실로 충격적이었습니다.

재규어의 사체는 한 마리당 약 260달러에 중간 유통상에게 거래됩니다. 수리남에서 많은 사람들이 극도로 가난하게 살고 있으므로, 260달러는 엄청나게 많은 돈입니다. 중간 유통업자들은 더 많은 이득을 취합니다. 중간 유통업자들은 중국 상인이나 중국 공장에 한 마리당 약 2,000~3,000달러에 판매합니다.

중국에서 재규어는 전통적인 한방 약재로 비싸게 거래됩니다. 재규어의 사체는 잘게 토막 내져, 끓이고 말린 후 사람들에게 판매됩니다. 중국인들은 이것이 관절염과 정력에 좋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죠.

재규어 이빨과 발톱은 장식품으로 팔립니다. 재규어의 이빨 한 개는 비슷한 무게의 금과 가치가 비슷합니다. 비쌀 때는 1,200달러에 팔리기도 합니다.


펫찌에서는 과거 호랑이 학대 문제를 다루며, 호랑이 뼈로 와인을 만드는 동남아 시장을 조명한 일이 있습니다. 재규어의 뼈도 이와 마찬가지로 와인 재료로 사용되어 중국과 필리핀 시장에 거래됩니다.

세계동물보호협회의 조사관인 니콜라스 브러시 씨에 따르면 재규어가 학살될 때의 고통은 상당하다고 합니다.


"재규어들은 보통 여러 번 총에 맞아서 죽는데 머리에 7번까지 총격을 당한 재규어도 있습니다. 고통이 상당할 것으로 추측되죠."

일부 사냥꾼들은 어미 재규어를 죽이고, 새끼 재규어를 권력의 상징으로 부유한 사업가들에게 팝니다.


팔려나간 새끼 재규어들은 전문 사육 시설과 이해가 없는 사업가들에게 적절한 보살핌을 받지도 못합니다. 결국, 작은 사육장에서 갇혀 사육되다가 재규어에 질린 사업가들은 녀석들을 다시 중국 시장에 팔아넘기고, 재규어는 고통스럽게 살육되어 중국인들에게 스태미너로 거래됩니다.

현재 중남미를 통틀어 야생 재규어는 약 173,000마리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자연보호 국제연합회 (IUCN)은 재규어를 멸종 위험 수준으로 분류했습니다.

그런데도 재규어의 불법 밀렵 정도는 심각한 수준입니다. 수리남의 한 마을에는 3주마다 재규어 사체가 들어올 정도라고 합니다.

만약 재규어들이 보호받지 못하고 이대로 불법 사냥이 계속된다면, 야생 호랑이와 마찬가지로 '야생에서 극히 보기 드문 종'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수리남의 지역 주민들에 대한 재규어 인식 전환과 적극적인 교육이 필요한 때입니다.



건강 챙기는 분들. 그냥 마늘즙 드시면 안 될까요.



CREDIT

에디터 이제원 

사연 THE DODO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