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모래빛 털을 가진 비즐라

조회수 2021. 3. 5. 14:2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헝가리의 사냥견 비즐라-
비즐라라는 견종을
들어보셨나요?
헝가리가 고향인
모래빛 털색의 비즐라,
어떤 강아지일까요?

● 고향 : 헝가리

● 크기 : 체고 56~61cm, 체중 22~28kg

● 털 : 짧은털, 거친털

● 털색 : 명암이 지는 모래빛의 노란색을 띤 금색

● 별칭 : Hungarian Vizsla, Magyar Vizsla, Hungarian Pointer

● 등록단체 : FCI, AKC, UKC, KCGB, CKC, ANKC

비즐라의 고향은 헝가리의 가장 중심부에 있는 뜨거운 기후의 평야인 푸스차인데 다양한 농사가 이루어지는 비옥한 땅입니다. 다목적 사냥견인 비즐라의 탄생은 기존의 유럽산 품종과 혼합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비즐라는 두 번의 큰 전쟁을 치르면서 고통을 겪게 되고, 현재의 많은 비즐라들은 다른 나라로 이민 간 사육자들에 의해 헝가리 밖으로 유출된 것에서 기초하여 탄생한 것입니다. 비즐라는 북아메리카뿐 아니라 유럽 여러 나라에서 그 종자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더운 지역의 평야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더운 기후에 강한 정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비즐라 중 빳빳한 털을 가진 견종은 공식적으로 미국에서 승인받지는 못하고 있지만, 혹한의 날씨에 물속에서 오리를 끌어올려 가져 올 때나 오랜 시간 젖은 채 배에 앉아서 추위를 견뎌 내기에 헝가리에서는 미국에서와 달리 인정되고 있습니다.

비즐라는 사냥 시 부지런히 사냥감을 찾아다니고, 아주 먼지역까지 가지는 않지만 어느 곳이건 샅샅이 둘러보며 땅 위와 물속에서부터 사냥감을 찾아내어 물어옵니다. 이들은 온순한 개들이어서 보호자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합니다.활발하지만 거친 손길에는 매우 반항적이 되는데 기민하고 즉각 반응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비즈슬라에서 알 수 있습니다.

비즐라는 다른 유럽의 개들에 비해 모양이 세련되어 있습니다. 고양이와 같이 기다란 발을 가지고 있어 서 있는 키가 상당히 크고, 허리도 아치 모양으로 구부러져 있어 세련됨을 더하고 있습니다. 아마 터키에서 유래한 노란 개라는 것은 이들에게서 사이트 하운드의 어떤 속성을 발견할 수 있다는 뜻일지도 모릅니다. 비즐라는 순종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음으로 대회에 참가하는 것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이 들게 되면서 여러 대회에 참가하게 되는데 이상적인 외모를 가지고 있는 개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AKC가 만들어낸 특별상과 야외에서의 시범 그리고 UD타이틀 후에 얻게 된 견주에게 순종하는 시험들에서 당당히 우승을 하게 됩니다. 발달된 근육과 강한 체력으로 다목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훈련의 성과도 좋아 현대에서도 도그 스포츠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매우 활동적이라 야외활동을 통한 충분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매끈한 털과 긴 다리가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비즐라의
보호자님들은
반려견에게 충분한 운동이
필요하다는 것
꼭 잊지 마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