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우울한 고양이 달래주는 방법

조회수 2019. 11. 1. 15:5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우울하고 불안한 고양이를 달래주자-
반려묘가 우울하다고 느낀 적
있으신가요?
사람은 여러가지
해결 방법을
찾는다지만
고양이는 어떻게 해야 할 지
임동주 수의학 박사님께
여쭤보았습니다!

고양이는 개처럼 자신의 감정을 뚜렷하게 드러내지 않지만 몇몇 고양이는 우울한 감정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고양이는 자기가 어떻게 느끼는지 말로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행동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불안한 고양이는 모래 상자를 거부하고,큰 소리로 끊임없이 울거나 어린 강아지를 괴롭히기도 합니다. 침실 밑이나 옷장 구석에서 푹 파뭍혀 지내기도 합니다.

다른 고양이가 입양되거나 주인이 보이지 않을 때 불만의 표시로 벽에 소변을 보기도 합니다.  같이 살던 고양이가 죽으면 남아 있는 고양이가 분리불안 증상을 보입니다. 불안한 고양이의 털을 너무 다듬어 주어도 스트레스를 받아 심인성 탈모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모가 빛나 보이는 정도나 고양이가 얌전해질 때까지만 손질을 해주어야 합니다.  고양이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 과다하게 털을 다듬어 피부에 씹은 자국과 원형 탈모를 남기게 됩니다. 병원에 방문하여 수의사와 상의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우울한 고양이 달래주는 방법>


●집 안에서 판에 박힌 일상을 바꾸어 줍니다.

●매일 아침 일하러 나갈 때 고양이에게 뭔가 행동하거나 암시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집에서 떠날 때 고양이가 자극을 받게 되므로 미리 장난감을 가지고 놀게 합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간식을 숨겨놓고 우리가 없는 사이 간식을 찾는데 집중하게 해줍니다.

●집에 돌아오면 15분 정도는 고양이를 모른척 해야 합니다. 귀가가 고양이에게 주는 자극을 축소해 줍니다.

고양이가 표현을 안하는 만큼
더욱 신경 써주어야 겠네요.
어여쁜 고양이들이
스트레스 없이
행복한 나날들만
지속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