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고양이는 가구를 왜 긁어놓을까?

조회수 2019. 9. 20. 15: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고양이의 가구나 벽지를 긁는 이유-
반려묘가 집안의 가구나 벽
쇼파등을 긁어 놓지는 않나요?
말릴새도 없이 벌어지는 대 참사
대체 이런 행동은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출처: piaxbay

고양이가 가구등을 씹거나 긁어서 파편으로 어지럽힌다면 그것은 반려인에게 뭔가 말을 하려는 것입니다. 고양이는 천성적으로 호기심이 많아 어오르고,쉬고,마음껏 갉을 수 있는 적절한 공간이 필요합니다.

출처: pixabay

고양이에게는 장난감을 주어야 합니다. 제일 좋은 것은 튀거나,올라타거나 쫒아다닐 수 있는 탄력 있는 장난감입니다. 밖에 나가 풀과 접하지 못하고 실내에만 있는 고양이에게는 상추나 개박하를 주면 집안의 식물을 씹어놓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출처: pixabay

고양이가 계속 집안 가구에 손상을 입힌다면 철망등을 통해 접근을 막아줍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성분이 들어있는 스프레이를 뿌려놓는 것도 방법입니다.

출처: pixabay

체벌은 절대 안됩니다.체벌은 고양이에게 반려인에 대한 두려움을 심어주고 파괴적인 행동을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반려인이 함께 있을 때만 긁거나 뜯는 행동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출처: pixabay

허나 갉는 것은 고양이에게는 정상적인 행동입니다. 자기 영역을 표시하거나 발톱을 훈련할 수 있도록 긁는것은 허용되어야 합니다.

출처: pixabay

집안 물건을 갉아놓는 것을 막기 위해 갉기용 막대,스크래쳐를 놓아주고 발톱을 정기적으로 잘라 주어야 합니다. 고양이가 흠내기 좋은 가구등은 분리 시켜 놓고 잠을 자는 곳에 갉기용 막대를 가져다 놓아 사용하도록 유도합니다. 고양이가 특정 장소에서 긁기를 고집한다면 그곳에 막대를 가져다 놓고 먹이를 이용해 긁도록 유도합니다.

출처: pixabay
천성적인 행동이라니
집안 가구를 긁었다고 해서
혼낼일이 아니라
스크레쳐,막대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