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펫앤유

고양이는 가구를 왜 긁어놓을까?

-고양이의 가구나 벽지를 긁는 이유-

8,12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반려묘가 집안의 가구나 벽
쇼파등을 긁어 놓지는 않나요?
말릴새도 없이 벌어지는 대 참사
대체 이런 행동은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엄마야

출처piaxbay

고양이가 가구등을 씹거나 긁어서 파편으로 어지럽힌다면 그것은 반려인에게 뭔가 말을 하려는 것입니다. 고양이는 천성적으로 호기심이 많아 어오르고,쉬고,마음껏 갉을 수 있는 적절한 공간이 필요합니다.

출처pixabay

고양이에게는 장난감을 주어야 합니다. 제일 좋은 것은 튀거나,올라타거나 쫒아다닐 수 있는 탄력 있는 장난감입니다. 밖에 나가 풀과 접하지 못하고 실내에만 있는 고양이에게는 상추나 개박하를 주면 집안의 식물을 씹어놓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출처pixabay

고양이가 계속 집안 가구에 손상을 입힌다면 철망등을 통해 접근을 막아줍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성분이 들어있는 스프레이를 뿌려놓는 것도 방법입니다.

출처pixabay

체벌은 절대 안됩니다. 체벌은 고양이에게 반려인에 대한 두려움을 심어주고 파괴적인 행동을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반려인이 함께 있을 때만 긁거나 뜯는 행동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출처pixabay

허나 갉는 것은 고양이에게는 정상적인 행동입니다. 자기 영역을 표시하거나 발톱을 훈련할 수 있도록 긁는것은 허용되어야 합니다.

출처pixabay

집안 물건을 갉아놓는 것을 막기 위해 갉기용 막대,스크래쳐를 놓아주고 발톱을 정기적으로 잘라 주어야 합니다. 고양이가 흠내기 좋은 가구등은 분리 시켜 놓고 잠을 자는 곳에 갉기용 막대를 가져다 놓아 사용하도록 유도합니다. 고양이가 특정 장소에서 긁기를 고집한다면 그곳에 막대를 가져다 놓고 먹이를 이용해 긁도록 유도합니다.

출처pixabay
천성적인 행동이라니

집안 가구를 긁었다고 해서
혼낼일이 아니라
스크레쳐,막대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나 잡아봐라

작성자 정보

펫앤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