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펫앤유

아픈것을 숨기고 싶어하는 반려견

-반려견이 숨기고 있는 통증을 알아내는 방법-

22,51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무언가 다르지만 무심히 지나쳤던
 반려견의 행동이 큰 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는 것
알고 계시죠?
아픔을 숨기고 싶어하는
반려견이 어떤 행동을 하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긴급구조

출처pixabay

동물은 포식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천성적으로 통증을 숨기게 됩니다. 반려견이 남 몰래 괴로워 하며 통증을 느끼고 있는지 알아내려면 행동을 잘 관찰해야 합니다.

출처pixabay

※다음은 미국동물병원협회가 발표한 반려동물의 바디랭귀지를 이해하는 여섯가지 포인트 입니다.


1)비정상적인 저작행위 :

먹이를 흘린다든가 한쪽으로만 씹는 것처럼 씹는 모습이 평소와 다르다면 치아에 문제가 있거나 구강 종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체중감소,구취,얼굴을 과다하게 비비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출처pixabay

2)급격한 체중 증감 :

통증은 반려동물의 체중과 식습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늘어난 체중을 버티다보면 인대가 찢어지고 관절에 손상을 입게 됩니다. 관절염은 운동 부족으로 체중이 불어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pixabay

3)손대는 것을 싫어한다 :

활발하던 애완견이 조용히 앉아 있고 만지거나 애정 표현을 피한다면관절염이나 허리디스크 같은 병이 진행 중이라는 신호입니다. 멀쩡하게 보일지 몰라도 몸에 압력을 주면 아픈 부위가 드러나게 됩니다.

출처pixabay

4)움직임이 줄어든다 :

관절염이나 퇴행성 관절 질환은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층계를 오르내리거나 운동,놀이를 싫어하게 됩니다. 체중과 관절 손상은 서로 맞물려 있기 때문에 살을 빼면 아픈 부위를 누르는 압력이 줄어들어 통증이 경감됩니다.

출처pixabay

5)배설 :

반려견이 부적절한 장소에서 용변을 보는 것도 통증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관절이 아프거나 관절염이 걸리면 층계를 피하려고 합니다. 요도 감염도 오줌 지리기,무기력,열,배뇨 곤란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출처pixabay

6)눕지 않는다 :

반려견이 눕지 않는다면 관절염이기 쉽습니다. 관절이 아프면 바닥에 누울 때도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노령견의 경우 정신적 장애 때문에 눕는 법을 잊을 수 있습니다. 폐 질환 또한 누우면 호흡 곤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드물게 보이는 신경학적인 상태도 역시 이런 문제를 야기하곤 합니다.



※반려동물이 말을 하지 못한다고 해서 통증을 표현하지 않는 것은 아니나,작은 태도의 변화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출처pixabay
어떤가요?여러분의 반려견은 
건강한가요?

항상 매의 눈으로 관찰하여
작은 동물가족의 건강을
미리 챙겨주는 반려인이
되기로 약속해주세요!!
모범생

반려견이 가져야 할 에티켓은 무엇이 있을까?

작성자 정보

펫앤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