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펫앤유

폭스테리어는 위험한 견종일까?

폭스테리어에 대해 알아보자

6,92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에 일어난 개물림 사고의
중심에 있는 폭스테리어!
공격적인 견종인지 알아보도록 하죠
씩씩대기

최근에 개물림 사고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논쟁이 되고 있는 폭스테리어는 이유 없이 사람을 무는 위험한 견종일까요?

폭스테리어는 영국에서 여우사냥을 위해 개량되어 발전한 견종으로 활기가 넘치며 아이들과 노는 것을 좋아하지만, 작은 동물이나 개에게는 충동적인 본능으로 자제력을 잃고 공격적인 행동을 할 수 있는 견종인데요. 사람에게 공격적이지는 않습니다.

폭스테리어는 사람을 좋아하고 잘 따르지만, 활발하고 체력이 좋아서 충분한 운동과 함께 어릴 때부터 가족 이외의 사람과 다른 동물들에 대한 사회화 과정이 필요한 견종입니다.

놀이와 운동을 통한 사회화 과정을 거치지 않은 폭스테리어는 신경질적이고 거칠어질 수 있는 견종으로 개를 잘 이해하고 활동적이지 않은 사람이 반려견으로 키우기에는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요.

폭스테리어 견종이 특히 사람에게 공격적이지는 않으며, 사람을 공격하는 개물림 사고는 견종의 문제가 아니라 개를 키우는 반려인의 잘못된 교육과 환경에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분한 사회화 과정과 산책 등 운동이 부족한 개는 사람에 대해 공격적인 성향과 흥분 상태에서 평상시와 다른 행동을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행동들은 사람에게 문제행동으로 여겨져 불행한 결과를 낳습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반려인은 사람과의 사회화 교육으로 모르는 사람과 원만한 관계를 갖도록 해주는 노력과 배려가 필요합니다.

깊은 고뇌
난폭한 강아지들의 원인은
사회화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서
그렇게 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렸을 때부터 자주 산책을 나가고
여러 사람을 겪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성자 정보

펫앤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