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피부병이 사람에게도 옮는다구요??!

조회수 2018. 8. 16. 1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무시무시한 고양이 피부병의 진실!

안녕하세요, 펫닥이에요!

다들 광복절 잘 보내셨나요?

날씨가 조금 시원해진 거 같았는데,

온도가 조금 떨어지긴 했지만 여전히 30도는 훌쩍 넘더라고요! 역시, 사람은 적응의 동물인가 봐요!

이런 찝찝한 날씨엔 고양이들의 피부병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잘못하면 사람에게도 옮길 수 있다는 사실!!

오늘은 '곰팡이성 피부병'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곰팡이성 피부병을 진균성 피부병이라고도 하는데요.

이 피부병은 모든 고양이들이 한 번쯤은 걸린다고 할 정도로 매우 흔하고 재발도 잦고 치료기간도 오래 걸려요.


생명에는 지장이 없지만 둥근 모양으로 털이 빠지고딱지, 비듬이 보이면서 심한 가려움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곰팡이성 피부병에 걸린 고양이들은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요.


피부병에 걸린 고양이는 대부분 특정 부위심하게 긁거나 과한 그루밍을 하게 되는데 긁으면서 상처를 유발해 이차감염을 일으킬 수 있고, 방치시 다른 고양이나 사람에게전염이 될 수 있어 꼭 병원에 데려가야 해요.

곰팡이성 피부병의 원인은 높은 습도, 깨끗하지 못한 주변 환경이에요.

습도가 너무 높다면 난방이나 제습을 통해 습도를 낮게 유지하고, 주변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자주 소독을 해주는 게 중요해요

육안으로 다 나아 보인다고 치료를 소홀하게 하면 안 돼요!

곰팡이성 피부병은 완치까지 수개월이 걸리고 완치가 된 것 같아 보여도 재발이 쉽기 때문에 꾸준히 치료와 관리가 필요해요.

곰팡이성 피부병이 있는 고양이와 함께 살고 있다면,

고양이를 격리 시키거나 제한된 공간에서 치료 후 소독해 주는 게 좋아요.

특히 아기가 있는 가정이라면, 고양이의 피부병이 아기에게 옮길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격리시켜야 해요.

오늘은 여기까지 준비했는데요,

고양이 피부병에 대해 궁금증이 남았다면 펫닥 앱으로 질문해주세요! 수의사 선생님이 직접 답변을 해드린답니다.(심지어 무료에요~)


아, 혹시 다른 주제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예쁘게 컨텐츠로 만들어 드릴게요!

그럼 다음 주에 만나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