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피플앤잡

글래스도어 선정, 직원들이 가장 행복한 기업 TOP 10

1,08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직장생활이 행복한 직원들이 있습니다. 옆에는 훌륭한 동료가 있고, 경쟁력에 기반한 보상이 주어지며, 근무시간이 여유롭고, 도전적인 프로젝트를 마다하지 않는 회사에 종사하는 사람들이죠. 긍정적인 마인드로 업무를 보고, 삶의 균형을 잘 맞출 수 있는 워라밸이 보장되어 있습니다. Glassdoor가 회사의 일과 삶의 균형 평가를 통해 직원들이 가장 행복한 기업 TOP 10을 뽑았습니다. 

어깨동무

# Solution Design Group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등급 5점 만점을 받은 Solution Design Group은 미국 미네소타주 골든밸리에 본사를 둔 IT 컨설팅 회사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Java 개발자, 비즈니스 시스템 분석가, 품질 보증 자동화 엔지니어 등을 채용하는 기업이죠. 직원들은 “이런 직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치 못했다”며, 모든 직원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진심을 담아 서로를 대하는 분위기가 잡혀 있다고 전했습니다. 팀원으로서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는 걸 느낀다면, 일의 능률이 오를 수밖에 없겠네요. 

# Aha!

Aha!는 제품 로드맵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회사 직원들 모두가 원격으로 근무하는 회사인데요. 덕분에 미국 전역 어디에서나 채용공고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Aha! 역시 워라밸 등급을 5점 만점으로 받아 직원들이 가장 행복한 기업 TOP10에 자리했는데요. UX 디자이너, 작가, 고객 관리자, 소셜미디어마케팅 관리자 등 직원들이 입을 모아 전하는 말은 “1년에 두 번 동료들끼리 만나 서로 얼굴을 익히고대화를 나누는 사교의 장이 열리는 것이 또 하나의 즐거움”이라는 것입니다. 원격근무의 편리함과 직원들의 친목 도모 두 가지 모두 놓치지 않았네요. 

# X3 Tradesmen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 본사를 두고 있는 X3 Tradesmen은 전기 기술자, 배관공 등을 안전 도급하는 회사입니다. 이 기업 역시 워라밸 등급에서 5점 만점을 받아 직원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회사로 인정받았습니다. 건설 안전 책임자나 장비 관리자, 영업지역 관리자들이 모여 일하는 곳인 만큼 원활한 의사소통이 필요할 텐데요. 직원들은 “모두가 자유롭게 의견을 말하고, 그 의견은 절대 묵살되거나 증발하지 않고 소통이 된다”고 전했습니다. 직원들을 관리하는 인사 담당자가 3달 동안 3번이나 직원들과 상담 시간을 가졌다는 사실이 복지수준을 증명하네요. 

# ROI Healthcare Solutions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의 ROI Healthcare Solutions은 국가적으로 의료 정보 기술을 컨설팅하는 회사입니다. 워라밸 등급으로 5점 만점을 받아 직원들의 애사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의료 컨설팅 회사답게 NextGen EHR 분석가, 방사선 종양 전문 시스템 분석가 등 전문가를 채용하고 있는 이 기업에서는 직원들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위해 애쓰고 있다고 합니다. 직원들을 향한 격려를 아끼지 않고, 직원들의 개인적이고 직업적인 성공을 위해 팀 자체에서 물적, 심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 Silverline

2018년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선정된 바 있는 Silverline은 워라밸 등급 5점 만점에서 4.9점을 기록하며 여전히 직원들이 행복한 기업으로 꼽혔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 본사를 둔 이 기업은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와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뉴욕이나 덴버, 포틀랜드, 샌프란시스코에도지사를 두고 있을 만큼 규모가 큽니다. 직원들은 “정말 운영이 잘 되며 노련한 리더십이 돋보이는 수준 높은 회사”라고 극찬했습니다. 근무환경이 자유롭고, 원격근무가 가능하며, 사내 문화가 선진적이라고 하네요. 

# MobilityWare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본사를 둔 비디오 게임 회사인 MobilityWare는 워라밸 등급 5점 만점에서 4.9점을 기록했습니다. 데이터 엔지니어, 게임 디자이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을 채용하는 이 회사는 게임 회사답게 다채롭고 이색적인 워라밸 장치가 있다고 합니다. 직원들은 회사를 스튜디오라 일컬으며, 다양한 유형의 보드게임을 즐기는 소모임 등 직원들의 사기를 도모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죠. 이런 활동들은 퇴근 후에 이뤄집니다. 이는 초과근무를 막기 위한 회사의 재치 있는 제도라고 하네요. 

# Magoosh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클리에 위치한 Magoosh는 학생들의 시험 준비를 돕는 어플리케이션과 비디오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학생들의 학습 도우미를 자처하는 이 회사는 워라밸 등급 5점 만점 중 4.9점을 기록했습니다. 컨텐츠 마케팅 관리자, 프로그램 편집 매니저, 데이터 관리자 등의 직원들은 “직원들의 열정 자체가 대단하고, 학생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싶다는 마인드가 모두에게 장착되어 있는 회사”라고 말했습니다. 매주 학부모 회의를 진행하고, 피드백을 나눈다고 하네요. 직원들은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이 자랑스럽다고 말합니다. 

# Louisiana Organ Procurement Agency

미국 코빙턴에 위치한 Louisiana Organ Procurement Agency는 장기 조직을 복구하는 독립적비영리기관입니다. 워라밸 등급 5점 만점 중 4.9점을 받아 직원들의 행복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법의학 코디네이터, 임상 보조 코디네이터, 장기 복구 코디네이터들을 직원으로 두고 있으며, 직원들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문화가 전반적으로 퍼져 있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CEO를 비롯한 고위 경영진들은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으며, 이는 회사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증거라며 직원들이 회사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 23andMe

워라밸 등급 5점 만점 중 4.8점을 받은 23andMe는 소비자 유전학 연구하는 회사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IT lab 관리자, UX 연구원, 데이터 과학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마케팅 매니저 등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팀원 모두가 현명하고 겸손한 사람들로 이뤄져 있으며, 전체적인 사내 분위기 또한 재미 있는 편”이라고 전했습니다. 많은 회사들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데만 매달리지만, 이 회사는 직원 개인의 행복과 복지에 초점을 두고 궁극적으로 업무 효율을 높이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고 하네요. 

# Compass Education

SAT/ACT 과목 테스트를 위한 일대일 개인 교습 제공하는 Compass Education은 미국 뉴욕, 캘리포니아의 오클랜드, 샌프란시스코에서 운영되는 곳으로, 워라밸 등급 5점 만점 중 4.8점을 기록했습니다. 이곳에서 일하는 교사 중 한 명은 “4년 동안 가정교사로 일한 뒤 취업한 이 회사는 저에게 최고의 직장입니다. 교사와 학생을 진심으로 케어하고 관리하는 회사의 애티튜드를 알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시험 감독이나 에세이 채점 외에 직원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기회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