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피플앤잡

성공에 대한 4가지 오해

32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따라가다 보면 성공의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의 ‘롤모델’을 설정해 놓으면 삶의 목표가 보다 뚜렷해지기도 하죠. 특히 자신과 같은 분야의 일을 하는 사람을 유심히 지켜보아야 하는데요. 하지만 직장에서의 성공에 대해 흔히 오해하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해외 비즈니스 매체인 패스트컴퍼니에서는 다음과 같은 성공에 대한 4가지 오해를 꼽습니다.

충혈

# 업무 능력은 곧 승진이다

열심히 일하고 맡은 일은 알아서 척척 해결해내는 당신. 승진을 받을 자격은 당연히 있습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뛰어난 업무 능력이 곧 승진으로 귀결되지는 않는다고 말합니다. 정확하게는 자신의 능력을 입증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자신을 눈에 띄게 홍보할 수 있는 능력도 갖추어야 하죠.

따라서 승진을 위해서라면 적극적으로 경력을 관리하고, 임무를 수행하는 것 외에 회사에서 자신만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에 힘써야 합니다. 현재에서 나아가 미래의 작업까지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주고, 그 능력을 입증하는 것을 보여주세요.

# 젊어야만 성공이다

젊은 나이에 이미 많은 것들을 누린 사람들을 우리는 소위 ‘성공한 사람들’이라고 일컫곤 합니다. 페이스북의 CEO 마크 저커버그, 스냅챗의 CEO 에반 슈피겔 등이 떠오르네요. 이런 사람들을 롤모델로 삼을 수도 있지만, 문제는 매우 희박한 경우라는 것입니다. 전 세계가 이들을 주목하는 것은 특이한 경우이기 때문이죠.

수년간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일해왔지만 원하는 목표를 이루지 못했다고 생각하시나요? 꼭 남들보다 더 빨리 모든 것을 쟁취해야만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는 때가 시작이라는 말을 절대로 잊지 마세요. 성공은 연령과 관계가 없으며 언제든 당신이 원하면 가질 수 있답니다.

# 자신을 극한으로 몰아야 한다

성공한 사람들에 대한 가장 흔한 편견입니다. 잠 한숨 자지 못하고, 편히 한 번 쉬어보지도 못하는 극한의 상황을 모두 견뎌내야만 성공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자나 깨나 오로지 일, 자신의 모든 열정을 자신의 일에 쏟아내는 상황을 우리는 동경하고 성공을 위해서라면 당연하다고 생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는 불변의 법칙이 아닙니다. 학창시절을 생각해 보세요. 무조건 밤을 새워서 공부를 한다고 모든 사람이 공부를 잘 하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컨디션을 조절하고 균형을 잡을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승리자죠. 굳이 자신의 모든 것을 일에 바쳐야만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성공을 위해서라면 자신만의 시간과 삶을 존중해야 합니다.

# 회사 내 관계 정립

회사도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모여 일구어가는 곳입니다. 당연히 사람들의 관계도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내에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성공에 이용한 사람들을 부정적으로 여깁니다. 물론 성공을 위한 수단으로만 직장 내의 인맥을 활용해서는 안되지만, 무조건적으로 배척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성공을 위해서라면 남들 사이에서 돋보여야 합니다. 자신을 위한 홍보를 아끼지 마세요. 좋은 관계를 구축하고 동료들과의 신뢰를 쌓으세요. 자신을 하나의 브랜드라 생각하고, 그 파급과 영향력이 미치는 범위를 넓혀 놓는 것이 좋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