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피플앤잡

새 직장에 출근 후 꼭 해야 할 일

9,73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국내 취업 시장에 거센 한파가 몰아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경기 불황 속에 외국계 기업은 이제는 경력자라면 대기업보다도 더욱 메리트가 있는 직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빵빵한 복지에 명성까지 안겨 주는 이 꿈의 회사는 무엇보다도 업무 전문성을 중시합니다. 지금부터 갓 이직한 당신이 새 직장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달려갑니다

# 빠르게 직무 파악하기

흔히 신입에 대해 회사가 가지는 니즈와 경력자에 대한 회사의 관점은 완전히 다르다고 합니다. 경력이 있으면 그만큼 더 많은 보수를 지급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영어가 서툴다고 해도 두려워하지 말고 끊임없이 질문하세요. 업무를 완전히 파악하기 위해서 필요한 질문이라면 새 동료들도 거리낌없이 답변해 줄 것입니다. 경력자로서 당신의 가치는 일로 증명하는 것이죠.

# 포트폴리오 증명하기

이직을 준비하며 차근차근 쌓아 왔던 당신의 포트폴리오를 살펴보십시오. 그 안에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무엇보다도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가장 중시하는 회사가 바로 외국계 기업입니다. 신입보다 경력직을 선호하는 그들의 태도도 바로 여기에서 기인했죠. 만약 당신이 이곳으로 이직하게 되었다면, 이제는 포트폴리오에 담은 가치를 직무에서 입증할 때입니다. 

# 목표는 웅대하게 잡기

외국계 기업에 들어온 이상, 당신은 이미 글로벌한 인재로 인정받았습니다.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그러니까 앞으로의 목표를 더욱 웅대하게 구상하고 이를 더욱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옳습니다. 당신의 업무 능력을 더욱 영리하게 가꾸기 위해선 우선 직무 관련 자격증부터 마스터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왕이면 해외에서도 공인된 자격증으로 이수하면 주변의 시선도 달라질 것입니다.

# 주어진 일에 미쳐보기

어찌 보면 국내 기업보다 더욱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는 곳이 바로 외국계 기업의 직무라면 믿으시겠습니까? 남의 떡이 항상 큰 법이라지만 높은 보수와 대우를 약속하는 만큼 외국계 기업의 눈높이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단지 일만 열심히 한다고 인정받지 못하는 냉혹한 세계지요. 이왕이면 더욱 적은 비용으로 더욱 높은 효율을 내는 인재만이 살아남는 곳입니다. 일에 미쳐야 합니다.

# 피드백은 확실히 주기

회사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과업 중에 하나는 각 팀원 사이에 의사소통이 제대로 되고 있는가입니다. 특히나 내부 인적 네트워크의 구축에 힘을 쏟고 인사고과에 주변 평판도 엄격하게 고려하는 외국계 기업에서 받은 피드백에 확실하게 답을 주고 결과를 보이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간혹 부정적인 피드백이 오더라도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이 발전할 디딤돌로 삼는 발상의 전환도 필요합니다.

# 책임은 확실하게 지기

당신이 이 새로운 직장에서 어떠한 직무를 맡게 되더라도 책임은 확실히 지겠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국내 기업보다도 외국계 기업은 이러한 업무 담당자의 책임 의식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재량과 권한을 많이 주는 대신 그만큼 주어진 업무에 대한 담당자의 책임감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작은 일이라도 항상 확실하게 책임진다면, 이곳에서 당신의 미래는 밝지 않을까요? 

# 나의 능력 수치화하기

이직하기 위해 끊임없이 포트폴리오와 관련 데이터를 모았을 당신입니다. 꿈에 그리던 외국계 기업에 들어왔다고 해서 이러한 자기 분석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됩니다. 지금보다 더욱 높은 연봉과 좋은 자리로의 승진을 바란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무엇보다 데이터에 민감한 곳이 외국계 기업입니다. 상사를 납득시킬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한 자신만의 데이터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 존재감을 늘 확보하기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닌 것이 새 직장에서의 3개월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당신의 존재감을 계속해서 팀에 어필해야 합니다. 상사에게 마음에도 없는 아부를 하거나 주변에 과도한 호의를 베풀라는 뜻이 아닙니다. 동료들과 꾸준히 함께 점심을 먹거나 당신이 지킬 수 있는 선에서 깨알같이 유용한 어시스트를 주변에 베푸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존재감은 항상 이곳에서 확보될 것입니다.

# 험담하지 않기

가끔 새 직장을 높게 평가하며 전 직장을 헐뜯는 직장인들이 있습니다. 주의해야 합니다. 경력을 인정받는 직무는 대개 동종 업계일 경우가 많습니다. 어디에나 듣는 귀와 보는 눈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세상은 좁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전 직장에서도 많은 걸 배웠지만 좀 더 다양한 경험을 얻고 싶어 이직하게 되었다고 최대한 긍정적으로 답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 스트레스는 제때 풀기

새 직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 스트레스 관리는 무엇보다 필수적입니다. 당신의 전문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중에 하나라고도 할 수 있는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하면 외국계 기업에서 인재 평가에 중요하게 고려하는 대인관계를 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쉼을 통해 스트레스도 날리고 직장에서의 성공도 잡아 보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