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피플앤잡

블루보틀과 네스카페를 보유한 글로벌 식품 공룡, 네슬레

5,85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네슬레 하면 ‘테이스터스 초이스’라고 말하는 성우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떠오르는 분들 있으신가요? 사실 네슬레는 ‘테이스터스 초이스’와 ‘네스카페’를 병용하다 현재는 ‘네스카페’로 브랜드명을 통일했습니다. 네스카페는 네슬레가 1938년 개발한 제품인데요. 일부 국가에서 ‘인스턴트커피’를 지칭하는 보통명사가 됐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1866년 설립 이후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식품계의 절대강자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스위스의 글로벌 기업, 세계 시총 19위에 빛나는 네슬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커피한잔

# 식품 공룡 네슬레, 1979년 한국 상륙 

네슬레 코리아의 역사는 무려 1979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스위스 네슬레가 1979년 농어촌개발공사와 함께 설립한 한서식품(주)이 오늘날 롯데네슬레코리아의 전신입니다. 이후 한서식품은 두산그룹과 합작해 1987년 한국네슬레(주)로 사명을 번경했고, 96년 두산의 지분 매각으로 네슬레의 100% 자회사가 되었습니다. 2014년 롯데그룹은 롯데푸드(주)를 통해 한국네슬레(주)의 주식을 취득한 뒤 합작법인을 설립해 회사명을 현재의 ‘롯데네슬레코리아’로 변경했습니다. 이때 캡슐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는 별도 법인이 되면서, 신설법인으로 네슬레코리아(유)가 설립돼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점유율 80%로 국내 캡슐커피 선두 

‘홈카페’ 열풍에 힘입어 네슬레코리아(유)의 캡슐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국내 캡슐커피 시장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다만 최근 캡슐커피 특허가 만료되면서 호환 캡슐 출시가 이어지고 있어, 캡슐커피 시장의 변동이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시장 1위를 고수하기 위해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최대 2000원까지 가격을 인하하고, 온라인 이벤트와 함께 오프라인 커피 클래스와 플라워 레슨 등을 기획하는 등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에 나섰습니다.

#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커피머신 부분 4년 연속 1위

당분간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의 아성은 흔들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커피머신 부문에서 무려 4년째 1위를 수성했습니다. 특히 모던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의 캡슐 커피머신으로 2030 젊은 세대의 까다로운 취향을 만족시켰다는 평가인데요. 30종에 이르는 다채로운 캡슐 메뉴와 스마트 캡슐 기술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린티 라테나 네스퀵 같은, 커피 외의 메뉴도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스타벅스 브랜드 제품 24종 전 세계 출시  

네슬레의 고유한 커피 시스템 기술이 스타벅스를 만나 새롭게 전 세계 소비자 공략에 나섭니다. 지난해 8월 네슬레와 스타벅스가 글로벌 커피 제휴를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네스프레소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의 스타벅스 캡슐 제품 출시가 이루어진 건데요. 이에 대해 네슬레의 파트리스 불라(Patrice Bula) 부사장(EVP)은 "네슬레와 스타벅스가 함께 정성과 열정을 담아 불과 6개월 만에 새로운 프리미엄 커피 라인을 개발해내는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습니다. 네슬레의 캡슐커피 기술과 스타벅스의 커피 로스팅 및 블렌딩 노하우가 만나 어떤 시너지 효과를 만들지 기대되는 부분이네요.

# ‘블루보틀’ 지분 68% 4800억에 인수 

커피계의 애플이라고 불리는 커피브랜드, ‘블루보틀’과 네슬레는 연관이 깊습니다. 블루보틀은 로스팅한 지 48시간 이내의 싱글 오리진 원두를 사용하고, 바리스타가 직접 손으로 커피를 내려주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과 일본에 진출해 ‘느리게 즐기는 핸드드립 커피’를 무기로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확산시키는 중입니다. 2017년 네슬레 본사가 블루보틀 지분 68%를 4800억에 인수한 이후 ,2018년 3월 경 한국 시장 진출 소식으로 커피 매니아들을 설레게 했는데요. 계획은 1년이 늦춰져 오는 3월경 성수동에 1호점이, 2분기 중 삼청동에 2호점이 문을 열 예정입니다.

# 네슬레퓨리나, 유기반려동물 위해 사료 1,017kg 기부 

네슬레퓨리나는 지난 해 1월 홈플러스 매장에서 자사 제품 구입 시 사료를 100g 적립해 주는 ‘100g의 사랑나눔 캠페인’을 통해 사료 약 1톤(1017kg)을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 기부했습니다. 한국네슬레는 2006년 1월 (주)네슬레퓨리나펫케어코리아를 합병하고 펫푸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는데요. 최근의 반려동물 인구 증가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변화에 맞춰 ‘자연에서 온 원료’를 내세워 고급화 전략을 취한 브랜드 ‘비욘드’를 출시했고, 이외에도 데일리 덴탈케어 브랜드 ‘덴탈라이프’, 전문점용 펫푸드 브랜드 ‘프로플랜’ 등을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