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피플앤잡

수백만 직원이 선정한 우리 직장 좋아요 VS 싫어요

1,54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새로운 직장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저마다의 이유가 있습니다. 이제 처음 사회에 발을 들여놓는 사람도, 더좋은 기회를 찾아 자리를 옮기는 사람도 자신이 원하는 미래에 가까워지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데요. 그렇다면 사람들이 생각하는 좋은 직장의 기준과 나쁜 직장의 기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세계최대 직장정보 사이트 글래스도어에서 수백만명의 기업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많은 사람들이 꼽은 다양한 기업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약속할게

# Good 뛰어난 동료

다수의 사람들이 꼽은 좋은 기업의 장점 중 하나는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일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상사는 물론 동료, 후배들에게도 배울 점이 있다면 함께 협업하면서 시너지를 얻을 수 있겠죠.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는 동료라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으며, 서로가 서로를 의지하고 어려운 난관도 함께 헤쳐나갈 수 있는 팀워크와 소속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 Good 쾌적한 작업환경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도 있습니다. 같은 작업이라도 적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진행하는 것이 일의 효율을 높이고 업무에 대한 몰입도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쾌적한 작업환경에 대해 만족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창의력을 요구하는 분야일 경우에는 작업공간이 영감을 줄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겠죠?

# Good 풍부한 복지

더 이상 직장은 일만 하는 곳이 아닙니다. 일주일에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곳이며 삶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곳인데요. 많은 기업들은 서로 앞다투어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퀄리티 높은 점심식사, 편안한 휴게실, 피트니스 센터와 다양한 휴가제도 등 풍부한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 Good 재미있는 일

다른 모든 것들이 충족되어도, 본인이 하는 일에 즐거움을 느끼고 만족하지 못한다면 가장 본질적인 부분을 잃어버리게 되는 것이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맡은 일에 보람과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직장을 최고의 직장으로 꼽았습니다. 여기에는 배움의 기회와 커리어 발전 기회도 포함됩니다.

# Good 적절한 임금

우리가 일을 하고 직장을 다니는 큰 이유 중 하나, 임금입니다. 무조건적으로 높은 임금을 받기를 원한다기 보다는 자신이 해내는 일들과 기업에 기여하는 바에 충족하는 적절한 임금을 제공받는 것을 사람들은 원하고 있죠. 이에 터무니없이 높은 임금이나 적은 임금을 제공하는 기업들은 한번쯤 의심해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 Bad 성가신 동료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서 긍정적인 영향을 받지 못한다면 맡은 업무를 해낼 기력조차 빼앗겨 버리게 됩니다. 강압적인 상하구조나 수평적인 소통이 전혀 불가능한 기업문화를 가진 곳이라면 아무리 다른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다시 한 번 생각해보세요. 많은 사람들과 협업하며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 분야라면 더욱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 Bad 일과 삶의 불균형

회사에 나가 일을 하는 것만큼 나의 사생활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업무에 지쳐 개인생활을 유지하지 못할 정도라면 삶의 질이 하락하는 것은 시간문제겠죠. 특히 아이를 가진 부모들에게는 가정을 돌볼 수있는 시간이 주어지는 일을 하는 게 좋겠습니다. 다양한 기업들이 유연근무제나 복지혜택 등을 통해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원하는 기업에서 해당 혜택을 제공하는지에 대해 먼저 살펴보세요.

# Bad 장시간의 노동

앞서 언급한 일과 삶의 균형과 같은 맥락을 차지하는 부분입니다. 장시간의 노동은 체력적인 스트레스와 함께 개인적인 생활을 꾸리는데 사용할 시간까지 빼앗아가 버립니다. 기업이 나라에서 정한 적정 노동시간을 지키고 있는지, 이를 넘어가면 충분한 보상을 주는지에 대해 미리 알아보세요. 공식적인 자료를 넘어현재 일하고 있는 직원들의 리뷰들을 검토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Bad 낮은 임금

일하는 것보다 적은 보상을 받는 것만큼 힘 빠지는 일이 있을까요. 직장을 선택할 때에는 동종업계의 몇몇기업들과 여러 부분에서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임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이 정한 마지노선을 지킬 수 있는지, 연차에 따른 연봉인상의 기회가 주어지는지, 경력직 이직의 경우 연봉협상이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아야 하겠습니다.

# Bad 적은 커리어 기회

오랜 시간 열심히 일을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기업에서 직원들의 발전이나 커리어 기회를 제공하지 않는다면 스스로 성장하지 못하고 정체되었다는 기분이 들게 마련입니다. 발전된 미래를 함께 그려가지 못할 기업이라면 고려 대상에서 제외시켜도 좋습니다. 당신의 역량을 빛나게 하고 한층 더 성장시켜줄 수 있는 기업은 얼마든지 있으니까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