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피플앤잡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5가지 방법

5,79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직장 내 스트레스는 모두에게나 한 번쯤 찾아옵니다. 상사의 비현실적인 요구들, 촉박한 마감 기한, 과도한 업무나 기업의 구조조정 등 불안요소들은 늘 존재하는데요. 정신적 스트레스가 두통, 위장염, 우울증과 고혈압 등의 신체적 문제로 발전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겠죠. 오늘은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 들어갈래

# 스트레스에 직면하라

업무 도중 이유 없이 짜증이 나고 우울한가요? 실제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이유에 대해 직면할 필요가 있습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스트레스의 근본적 원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세요. 옆자리의 수다스러운 동료가 생각보다 많은 스트레스를 줄 수도 있습니다. 근본적인 문제를 확인했다면 이를 해결할 방안을 찾은 뒤 작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긍정적으로 대처하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날엔 모든 의욕을 잃고 아무 일도 하기 싫어지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을수록 긍정적으로 대처하는 법이 중요합니다. 집으로 돌아와 의미 없는 시간을 보내는 동안 스트레스가 제 발로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충분한 운동, 건강한 식단, 좋아하는 사람들과 보내는 즐거운 시간과 창의적인 활동이나 취미활동으로 시간을 보내세요.

# 휴가를 떠나라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잦을 경우, 잠시 직장을 떠나 휴식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계속해서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정신과 육체적 피해는 물론 업무 생산성에도 직결될 수 있습니다.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에너지는 쉼으로써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을 내어 다른 도시나 국가로 여행을 가도 좋고, 자신을 돌아보며 충분히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도 좋습니다.

# 통제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분하라

업무를 하다 보면 당신이 모든 것을 해결해야만 하는 것 같은 책임감에 시달리게 됩니다. 그러나 많은 일들은 개인이 통제하기 어려운 선에서 벌어지기도 하죠. 당신이 통제할 수 있는 일과 없는 일을 정확히 구분하고, 이를 수용하는 법에 대해서 연습해야 합니다. 당신의 역할이 할 수 있고 해야만 하는 일에는 집중하되, 아닌 경우에 집착하지 않아야겠습니다. 이로써 일의 생산성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필요할 땐 도움을 요청하라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한다는 사실을 부끄러워하거나 패배를 인정하고 자신의 치부를 드러낸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한 사람이 모든 일을 해결할 수 있는 일은 직장에는 없습니다. 진정으로 도움이 필요할 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쉽고 빠르게 업무를 진척시켜나갈 수 있습니다. 도움을 요청하기 전 최선을 다했고, 불만보다는 솔루션과 개선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전달하세요. 자신에게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