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피플앤잡

누구도 당신의 첫 직업에 대해 알려주지 않는 6가지

1,23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무 살, 비로소 성인이 되었을 때의 기쁨을 기억하시나요? 어른들의 보살핌에서 벗어나 자유를 얻고, 그에 대한 책임은 스스로 져야 하는 게 성인입니다. 하지만 누군가의 지도가 없기에 때로는 길을 잃고 방황을 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처음 직장을 가진 새내기 직장인들에게 주는 작은 팁들을 소개합니다. 경험은 많이, 실수는 적게! 알찬 직장생활을 위한 기본적인 팁, 함께 확인해볼까요?

가자 얘들아

# 동료, 선후배 관계 만들어야 한다

회사도 학교나 다름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함께 일을 하는 곳인 만큼 관계를 구축하는 일에 제일 먼저 착수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동료들과 좋은 인연을 이어간다면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할 때 손을 내밀어 줄 수 있는 지원군들을 많이 만들어 놓으세요.

# 질문은 바보 같은 것이 아니다

출처@loufre

직장에서의 시작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학생을 벗어나 직장인으로서의 새로운 환경, 내가 맡은 업무에 적응해야 하죠.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일입니다. 무능해 보이는 것이 두려워서 질문을 하지 않는다면, 큰 실수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신입 직원이 업무에 대해 모르는 것은 당연합니다. 한계를 인정하고, 질문하세요.

# 배움은 끝나지 않았다

정규교육 과정을 거쳐 대학교, 혹은 대학원까지도 졸업한 그대. 더 이상의 공부는 없다고 생각하나요? 직장에서도 배움은 끝나지 않습니다. 승진과 빈틈없는 커리어를 만들기 위해서라면 업무에 대해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배워나가야 합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미래를 그려보세요. 직장에 입사한 것만으로 끝나지는 않을 것입니다.

# 시간은 더 이상 당신의 것이 아니다

철저하게 시간을 계산하고 관리하는 분들이라면 많은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지만, 반드시 극복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직장에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는 수많은 변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아무리 시간을 통제하려 해도,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마음을 비우고, 대신 돌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나에게 주어진 마감 시간과 같은 약속은 지켜야겠죠?

# 성적표는 없다

학교에 다닐 적엔 때마다 시험을 보고 결과를 받아봅니다. 결과에 따라 만족할 점과 개선해야 할 점을 알 수 있죠. 하지만 직장은 다릅니다. 직원의 업무에 대해 피드백을 자주 하는 상사를 만나는 것은 행운이라고 부를 정도랄까요. 상사들은 그저 지켜봅니다.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늘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는 곳이 직장입니다.

# 프로페셔널하게 행동하라

처음 일을 시작하면 전문적인 용어를 사용하고, 직장 사람들과 업무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어색하고 부끄럽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을 가진 순간, 당신은 더 이상 학생이 아닙니다. 직장인으로서, 회사의 일원으로서 항상 프로페셔널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직장은 내가 속한 또 하나의 세계라고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그 속의 자신은 항상 그 분야의 전문가처럼 보여야 합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