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Our History

1977년 7월 30일, 백건우,윤정희 부부 피랍 중 탈출

by Our History

29,08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977년 7월 30일] 백건우,윤정희 부부 피랍 중 탈출

1977년 7월 초, 피아니스트 백건우·여배우 윤정희 부부는 한 스위스 부호의 연주회 초청을 받는다. 평소 절친했던 이응로 화백의 둘째 부인 박인경씨가 특별히 부탁한 연주회라 초청에 응했던 부부. 하지만 스위스에 도착한 부부를 마중나온 스위스 부호의 비서는 갑작스레 연주회 장소가 바뀌었다며 유고슬라비아(당시 공산국가)로 이들을 안내했다. 연주회 장소라며 부부를 데려간 곳은 유고슬라비아의 한 시골집. 그러나 이 곳에서는 정작 부부를 초청한 스위스 부호는 보이지 않고 동양 남자만이 이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유고슬라비아 공항에 '조선민항'이라는 북한 비행기가 있던 것을 떠올린 부부는 수상함을 느끼고 자택을 탈출, 미국 대사관으로 몸을 피했다. 이들을 초청했던 박인경씨는 진상조사를 위한 소환에 불응하고 잠적했다. 


[1980년 7월 30일] 국보위, 과외 금지 발표

1980년 국보위는 과외금지를 담은 ‘교육정상화 및 과열과외 해소방안’(7·30 조치)을 발표. 1981학년도부터 대학본고사를 폐지하고 예비고사 성적 및 고교내신 성적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내용 등을 담고있다. 특히 사회지도층 자녀의 과외를 금지하고 중·고교생의 학원수강을 금지.


[1980년 7월 30일] 오징어잡이 북한에 나포

2009년 오징어잡이 어선 ‘800 연안호’가 GPS고장으로 북방한계선(NLL) 북측 수역으로 올라가 북한 경비정에 나포. 북한은 31일 대남 전통문을 통해 “연안호에 대해 구체적인 조사를 하고있다”며 나포 사실을 확인. 연안호는 8월 29일 속초항으로 돌아왔다.


Our History 페이스북'에 잠깐 들리셔서

'좋아요'를 꾸욱 눌러주세요!

되겨야 할 지난 과거들을 불러내 공유하겠습니다.

https://www.facebook.com/ourhistoryO

매우 감동

작성자 정보

Our History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