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비수기 없는 분양시장, 상한제 피한 청약 단지는?

조회수 2020. 8. 3. 14:3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 말과 8월 초는 분양시장에서 비수기로 통하는데요. 하지만 올여름은 분위기가 사뭇 다릅니다. 


지난주 전국에서 7000여 가구가 분양한 데 이어 8월 첫주인 이번주에는 8000가구가 넘는 물량이 분양을 시작합니다. 

8월 첫주, 전국서 8600여 가구 분양

지난달 29일부터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시행되는 가운데 분양가 상한제를 피해 입주자모집공고를 신청한 단지의 ‘막차’ 물량이 이번 주부터 쏟아져 나옵니다.


또 8월부터 수도권과 지방광역시에서 분양권 전매가 금지되는데요. 정부의 연이은 부동산 대책에도 수도권 아파트값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데다 새 아파트 선호 현상 등으로 청약시장에는 실수요자가 여전히 몰릴 것으로 보입니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8월 첫주 전국에서 8688가구(오피스텔 포함, 임대 제외)가 청약일정을 시작합니다. 경기 수원과 시흥시, 대구 등지에 물량이 집중돼 있는데요.


경기 시흥시 정왕동에서 ‘시화MTV 파라곤’,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 등이 청약에 나섭니다. 대구에서는 동구 신암동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중구 달성동 '달성 파크푸르지오 힐스테이트', 동구 신천동 '더샵디어엘로' 등이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주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곳은 9개 단지입니다. 서울 은평구 수색증산뉴타운에서 일반분양하는 ‘DMC 센트럴 자이’와 ‘DMC 파인시티 자이’가 7일 견본주택을 오픈합니다. 경기 성남시 신흥동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경기 평택시 동삭동 ‘e편한세상 지제역’등이 방문객을 맞을 예정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