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B부동산 리브온

투기과열지구 지정에도 뜨거운 ‘송도신도시’, 청약경쟁률 얼마길래?

8,07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조정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를 대폭 확대한 6.17 부동산 대책 이후에도 청약 열기가 식지 않고 있습니다.


6.17 대책으로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서 25일 1순위 청약을 접수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3차’가 평균 44.75대 1의 청약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했습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가 1순위 청약 624가구 모집에 2만7922개의 청약통장이 몰렸습니다. 


이 아파트는 입주자모집공고가 6.17 대책 발표 이전에 났는데요. 변경된 규제지역 시행일은 6월 19일부터여서 19일 전에 모집공고 승인을 받은 단지들은 기존처럼 전매제한 기간 6개월이 지나면 전매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LTV한도가 40%로 줄어 들게 되는데요. 또 전매제한이 풀린 뒤 이 아파트 분양권을 매수하는 매수인은 다른 투기과열지구와 마찬가지로 소유권이전 등기 시까지 전매를 할 수 없습니다. 


청약 당첨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앞서 분양한 ‘더샵 송도 센티니엘’(청약경쟁률 143.43대 1)이나 ‘힐스테이트 송도 더 스카이’(청약경쟁률 72.17대 1)보다는 경쟁률이 낮긴 하지만 여전히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12개 단지, 6500여 가구 분양

6.17 대책에도 불구하고 당분간 청약시장이 뜨거울 것 같습니다.


7월 29일부터 코로나19로 유예됐던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시행되고, 8월부터는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에서 전매제한이 강화되면서 건설사들이 분양을 서둘러 규제 시행 전인 7월에 물량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6월 5주차에는 전국 12개 단지 6513가구(오피스텔 포함, 임대 제외)가 청약일정을 시작합니다. 경기 수원시, 양주옥정신도시, 평택 고덕신도시, 인천 서구 등에서 대단지 분양물량이 나옵니다. 


또 9개 단지가 이번주에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 일정에 나섭니다. 서울 성북구 길음동 ‘길음역 롯데캐슬 트윈골드’, 인천 중구 운남동 ‘운서2차 SK뷰 스카이시티’, 대구 동구 율암동 ‘대구안심2차 시티프라디움’ 등이 견본주택을 열고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작성자 정보

KB부동산 리브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