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B부동산 리브온

서울 전셋값 반값 2억원대 ‘옆세권 아파트’는 어디?

2,57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5월 3주차 현재 서울의 가구당 평균 전세가격은 4억6,000만원입니다. 높은 전셋값 때문에 서울을 벗어나는 수요자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수도권 도 만만치 않은 가격이 형성된 것이 현실입니다. 실제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은 평균 매매가격이 5억1,000만원, 전세가격이 3억1,000만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수도권에서 서울생활권을 공유하는데 가격은 서울 전세가격의 반값인 가성비甲 아파트 매물이 있다는 것을 아셨나요? 서울과 1시간 이내 거리에 있는 서울 옆세권 수도권 2억원대 아파트!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강서구 마곡지구 생활권 공유하는 김포시 고촌읍 ‘디아이빌’

강서구 마곡지구와 맞닿은 김포시 고촌읍에는 2억원대 신축아파트가 있습니다. 2012년부터 2017년에 걸쳐 6개 단지가 입주한 총 399세대 규모의 ‘디아이빌’이 그 주인공입니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디아이빌 5단지(2016년 입주)의 전용 59㎡는 현재 매매 시세가 2억7,000만원선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김포 고촌 ‘디아이빌’은 오는 7월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고촌역 역세권 단지입니다. 때문에 단지에서 서울로의 이동시간은 더욱 단축될 예정인데요. 실제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하면 마곡지구는 10분대,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는 20분대, 서울역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한편 단지는 여의도업무지구와 도심업무지구로의 이동도 편리한데요. 단지 앞 버스정류장에서 8600번 직행버스를 이용하면 여의도와 광화문으로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고 하네요. 

쾌적한 주거환경 갖춘 고양시 화정동 ‘은빛마을 부영11단지’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에도 2억원대 아파트가 존재합니다. 화정지구로 불리는 화정동은 지하철 3호선 ‘화정역’을 이용하면 종로3가까지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서울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데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춰 신혼부부와 어린 자녀가 있는 30~40대 부부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이곳에는 백양초, 백양중, 고양시립화정어린이도서관 등이 자리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좋습니다. 또 옥빛공원, CGV 화정, 화정 문화의 거리 등 편의시설도 풍부해 손 쉽게 이용할 수 있죠.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이곳에 자리한 ‘은빛마을 부영 11단지’의 전용 50㎡의 매매 시세는 2억4,000만원선에 형성되어 있는데요. 화정역 역세권 아파트여서 교통환경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송파구 잠실생활권 구리시 인창동 ‘한진그랑빌’

잠실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곳으로는 구리시 인창동도 주목할 만 합니다. 구리시 인창동은 최근 8호선 연장과 구리~세종간 고속도로, 다산신도시의 입주 호재로 관심을 받는 곳입니다. 때문에 과거처럼 중심지구에서 2억원대 매물을 찾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다만, 중심지구와 다소 거리가 있어도 괜찮다면 ‘한진그랑빌’ 아파트가 있습니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한진그랑빌’의 전용 59㎡는 현재 2억6,000만원에서 2억7,500만원선에 매매가격이 형성되어 있는데요. 단지는 바로 앞 버스정류장에서 1115-6번 직행버스를 타면 잠실역까지 40분대로 이동할 수 있고,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구리유통종합시장, 롯데마트, 왕숙천이 가까워 이를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신분당선 타고 강남 출퇴근 가능한 ‘수지4차 삼성아파트’

수도권에서 강남생활권을 공유하는 2억원대 매물을 찾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대신 강남을 한번에 이어주는 신분당선이 지나가는 용인수 수지구에서 매매가격 2~3억원대 아파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분당선 근처 2억원대 아파트로는 수지구청역, 동천역을 이용할 수 있는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의 ‘수지4차 삼성아파트’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이 단지의 전용 59㎡ 매매 시세는 2억9,000만원 대 입니다. 단지에서 마을버스를 타고나와 수지구청역, 동천역을 이용하면 강남역을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고, 판교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는 특히 우수한 교육환경과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춰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로 꼽히는데요. 실제 풍덕초, 수지중, 수지고가 모두 단지와 맞닿아 있으며, 수지체육공원, 새마을공원 등도 가깝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강남인프라 공유할 수 있는 군포시 산본동 ‘한라주공4단지’

지하철 4호선을 이용해 강남 출퇴근이 가능한 군포시 산본동도 주목할 만 합니다. 이곳은 1기 신도시로 조성돼 우수한 교육환경과 다수의 편의시설, 풍부한 녹지공간 등 이미 갖춰 진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특히 최근에는 금정역 GTX-C노선과 금정역세권개발 호재로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이곳에 자리한 ‘한라주공4단지’의 전용 59㎡는 현재 2억3,500만원선에 매매가격이 형성되어 있는데요. 이 단지는 지하철 4호선 수리산역이 바로 앞에 자리한 역세권 아파트로 이를 이용하면 강남역과 서울역을 50분대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한편 단지는 인근에 초막골생태공원, 철쭉공원 등의 녹지공간과 이마트 산본점, 산본로데오거리가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KB부동산 리브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