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B부동산 리브온

올 봄 대규모 집들이 시작…가성비 좋은 수도권 새 아파트 어디?

3,19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봄 입주단지 전국 9만여 세대, 수도권 4만1,000여 세대 집들이 스타트!

3~5월 대규모 입주 물량이 쏟아집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전국적으로 입주를 앞둔 아파트는 9만423세대인데요. 이 중 수도권에서는 전체의 절반가량인 4만1,084세대가 집들이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에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서는 대규모 입주 아파트 중 알짜배기가 될 수 있는 저평가된 수도권 지역 내 입주 아파트를 소개합니다. 

서울 평균 가격의 반값 수준! 서울 구로항동지구 ‘항동하버라인 3단지’

서울에도 3억원대 새 아파트가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바로 ‘구로 항동지구’입니다. 지난해 9월 분양소식에 최고 26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이곳은 올해 초부터 임대아파트의 입주가 시작돼 본격적으로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이달 중에는 ‘항동하버라인 3단지(공공주택)’ 1,170세대가 집들이를 시작합니다. 


항동하버라인 3단지의 최대 강점은 저렴한 가격인데요. 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이 아파트의 전용면적 59㎡형 분양권이 지난해 9월 3억4,646만원에 거래가 됐습니다. 이는 현재 서울시 평균 아파트 매매가격이 8억4,000여 만원에 형성(KB주택가격동향 2019.02.11 조사 기준) 되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절반에 가까운 수치입니다. 또 서울시 전용면적 60㎡ 이하 소형아파트의 평균가격인 5억6,000여 만원보다도 2억원 가량이 저렴한 수준이죠. 


다만 입주를 앞둔 현재는 시세가 조금 오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전용면적 59㎡의 현재 매매시세는 4억6,000만원에 형성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중교통 여건이 썩 좋지 않은 점은 감안해야 할 부분인데요. 실제 구로 항동지구는 주변에 지하철 1∙7호선 온수역, 1호선 역곡역, 7호선 천왕역이 있지만 이곳까지 걸어서 이용하기엔 어려워 보입니다. 

개발호재로 상승세 탄 영종국제도시 ‘영종 한신더휴 스카이파크’

대규모 개발 호재로 분위기 반등이 이어지고 있는 ‘영종국제도시’도 노려볼 만 한 곳입니다. 특히 잇따르는 교통개발 소식은 이곳에 대한 수도권 강서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는데요. 


실제 영종국제도시는 현재 영종~신도간 평화도로(3.5㎞)가 예비타당성 면제사업으로 확정됐고 제3연륙교(영종~청라 연결다리 총 4.66km)도 2020년 착공을 확정 지었습니다. 또 공항철도와 서울지하철 9호선 직결 사업은 국토부와 서울시의 비용부담 동의를 이뤄냈고 국철 1호선 인천역과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제2 공항철도도 논의 중입니다. 


여기에 국제관광도시로서의 면모도 속속 갖춰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2차 개장을 알린 파라다이스시티를 비롯해 인천공항 제3국제업무지구에 최대 규모로 지어지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2022년 개장 예정)도 착공을 앞두고 있죠. 이곳에서는 3월 ‘영종 한신더휴 스카이파크’ 562세대가 입주를 시작합니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59㎡로 구성된 소형아파트로 대규모 근린공원이 붙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공원 속에 아파트가 있다! 의정부 추동공원 ‘e편한세상 추동공원’

쾌적한 주거환경을 우선시하는 수요자라면 ‘의정부 추동공원’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의정부 추동공원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일부에 아파트를 짓고 나머지는 생태공원으로 조성되는 사업인데요. 쉽게 말해 대규모 공원 속에 아파트가 있는 것입니다. 축구장 99배 크기인 총 71만여㎡ 규모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곳에서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 1,561세대가 3월 중 입주를 시작합니다. 단지에서는 다양한 산책로와 운동시설, 생태공원시설을 내 집 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는데요. 


다만 다소 거리가 있는 인프라시설과 교통편은 단점으로 꼽혀 이를 중요시 하는 수요자라면 꼼꼼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1호선 의정부역과 그 주변에 모여있는 신세계 백화점 등의 생활인프라를 이용하려면 자가용으로 10분 이상 걸립니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3월 현재 이 단지 전용면적 84㎡ 기준 매매가격은 3억4,000만~3억9,700만원, 전세 가격은 2억4,500만~2억7,000만원 선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주변 기축 아파트 매매시세는 2억6,000만~2억,8000만원 선으로 일대 시세를 이끄는 리딩 단지로 높은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 서남부권 신흥주거지 시흥 은계지구 ‘시흥은계 호반써밋플레이스’

경기 서남부권에 거주하거나 직장이 있는 수요자라면 ‘시흥 은계지구’도 좋습니다. 시흥 은계지구는 서해선 개통으로 서남부권 신흥주거지이자 교통의 요충지로 지위가 격상한 곳인데요. 특히 인접한 광명역세권과 비교해 절반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실제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시세에 따르면 시흥 은계지구의 기 입주 아파트들의 매매가격은 전용면적 84㎡ 기준 3억4,000만원에서 4억5,000만원으로 시세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광명역세권 일대 같은 면적이 8억7,000만원에서 9억5,000만원에 시세가 형성되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반값 수준이죠. 


이곳에서는 5월 호반써밋플레이스 816세대가 입주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 단지는 복합주거단지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서해선과 다소 거리가 있는 것은 단점으로 꼽힙니다. 현재 분양권 실거래가를 살펴보면 전용면적 84㎡ 4층이 지난 1월 4억1,351만원에 팔렸습니다. 

잠실 및 강남 이동을 편리하게! 다산 지금지구 ‘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 2.0’

마지막으로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 지금지구’입니다. 지난 2017년 입주를 시작한 진건지구와 달리 조금 늦게 분양사업이 시작된 지금지구는 올해 1월부터 순차적으로 입주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3월 ‘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 2.0’ 1,261세대가 입주를 시작합니다. 


다산 지금지구의 가장 큰 장점은 편리한 교통편인데요. 서울외곽순환도로, 강변북로, 북부간선도로를 통해 서울 수도권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합니다. 특히 잠실 및 강남 접근성이 좋아 이곳으로 출퇴근하는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8호선 연장선 별내선이 완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죠. 우수한 교통편과 서울과 붙어 있는 입지다 보니 다소 가격대가 높은 점은 고려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시세에 따르면 지난 1월 입주를 시작한 ‘다산금강펜테리움리버테라스 1차’의 전용면적 84㎡형은 현재 4억1,000만원에서 5억8,000만원선에 형성되어 있는데요. 지금지구는 진건지구와 달리 한강이 가까워 한강 조망이 가능한 세대가 있는데 5억원 이상 가격대가 형성된 매물은 한강 조망이 가능한 매물이라고 합니다. 


‘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 2.0’ 역시 한강과 가까워 일부 세대에서는 한강을 볼 수 있다고 하니 한강을 보며 생활하고 싶은 수요자라면 관심을 가져보세요.


작성자 정보

KB부동산 리브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