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늘의집

아파트 1층, 사생활 보호를 위한 리모델링! 황금비율의 화이트우드

193,038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늘의집 전문가 @커먼그라운드 님의 집들이입니다.
·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무늬목 소재를 포인트로 한 중문이 눈에 띄는 현관입니다. 같은 소재의 무늬목으로 우측 파티션 프레임을 형성, 중문과 통일감을 줍니다.

기존 현관파티션을 철거 후 공간을 좀 더 크게 만들어 낮은 하부장을 설치하였습니다. 낮은 하부장으로 신발 수납공간 확보, 하부장 상부에 데코할 수 있는 소품들이나 열쇠 등 외출 시 필요한 작은 물건들을 올려놓을 수 있는 편리함이 생겼습니다.

우드톤에 잘 어울리는 빈티지한 골드 에그손잡이

거실확장으로 다이닝 테이블을 조성. 부부의 식탁으로, 때로는 작업공간으로 활용됩니다.

1층세대라 기존 샤시를 철거하고 허리높의 정도의 가벽을 조성. 그 위에 창을 넣어 기존의 Private 함을 유지하면서 답답하지 않은 공간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시스템 에어컨 설치를 위한 내림천정에 간접조명을 설치했습니다.

거실 확장 후 좌측은 가벽으로 막아 안방과 공간분리, 우측은 도어를 신설하여 창고로 활용합니다.

아늑함을 연출해줄 펜던트와 스탠드 조명

ㄱ자로 길게 이어진 주방.

펜던트 조명으로 주방에 은은한 분위기를 전달해줍니다.

작업대를 길게 뻗어주어 보다 쾌적한 조리환경을 조성하고 하부 수납공간을 확보. 상부장에 무늬목 오픈장으로 화이트+우드 톤 컨셉을 이어갔습니다.

상부장에 오픈선반을 제작하여 심심하지 않고 포인트가 되게끔 배치.

무늬목 프레임의 거울과 욕실 플립장.

1층 세대인 것을 감안해 거실과 마찬가지로 안방을 확장 후 가벽을 조성, 침실인 것을 감안해 거실보다는 가벽을 높게 조성하여 외부에서 내부가 볼 수 없도록, 그러나 답답하지 않게 길게 창을 내었습니다.

붙박이장/ 안방욕실

옷장-수납장-책상 순서로 일체형 가구 제작.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여 평소에 옷장을 가려서 사용하여 정돈된 이미지가 연출됩니다.

블루 톤 도배지로 포인트, 우드톤 가구에 맞게 우드 블라인드로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여기까지 긴글 읽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다음 프로젝트 소개에 뵙겠습니다~




'우리집 인테리어는 어떻게 하지?'
고민된다면?
▼ 클릭 ▼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