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늘의집

안 써서 뿌예진 유리컵, 5분만 투자하면 새 것처럼 되돌릴 수 있다? 유리컵 초간단 세척법

153,3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늘의집 @비클레어 님의 집들이입니다
·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안녕하세요! 책육아하며 셀프 리모델링과 살림, 집 꾸미는 이야기를 블로그에 담고 있는 비클레어입니다.

이번에 오늘의집을 통해 시원한 얼음과 잘 어울리는 쨍한 유리컵 세척법을 소개하게 되었어요. 아직은 얼음 퐁당퐁당 담가서 다양한 음료를 마시는 재미가 쏠쏠한 계절이니까요!

그런데 오래 사용한 유리컵은 특유의 뿌연 느낌이 있더라고요. 오랜만에 꺼내서 사용하려고 하면 영 찝찝하고 싫은 느낌 아시죠?


왼쪽이 닦은 와인잔 / 오른쪽이 뿌예진 와인잔

뿌옇게 물때가 끼는 이유 아세요? 수돗물에 있는 여러 성분이 컵 표면에 달라붙기 때문이래요. 주방세제로 열심히 닦아보지만 별로 깨끗해지지도 않고요. 요런거 그냥 두고 보기는 싫고~~

오래 사용해서 뿌옇게 변해버린 유리컵. 소금물에 잠시 담궈서 본연의 투명함을 찾아줘요. 저도 작년부터 이 방법을 사용했는데 꽤 괜찮더라고요. 다 닦아버려야지!

준비물

유리 잔이 담길만한 대야

소금 한 스푼

주방세제

부드러운 스펀지

마른 행주


소요시간

5분

| Before. 불투명하게 보일 만큼 뿌예진 유리컵

제가 아껴서 쓰는 유리잔인데 모양이 아주 동글하니 이쁘죠? 꼬냑 잔인데 저는 꼬냑은 안 먹고 두루두루 제가 마시고 싶은 음료를 따릅니다.

엄마가 6잔을 사주셨는데요. 2개만 주로 쓰다 보니, 4개가 이렇게 뿌옇습니다. 곧 손님도 놀러 오시고 해서 다 씻어두려고요.

특히 와인잔은 더 심해요. 맥주를 즐겨마시는 집이라서 와인잔은 거의 사용 안했더니 정말 이건 뿌옇다 못해서 하얀 느낌;;

날이 더우니 와인잔도 사용하게 될 거 같고. 손님이라도 오게 되면 투명한 유리컵에 대접해야 하니 다 닦아봅니다.


| 소금물로 투명함 되돌리기

준비물은 유리 잔이 담길만한 대야, 소금 한스푼, 주방세제, 그리고 부드러운 스펀지. 마른 행주 입니다.

우선 따뜻한 물을 준비해요. 팔팔 끓는 물에 유리잔을 담그면 깨질 수 있으니 평소 목욕하는 것보다 좀 뜨겁다 싶은 물로 온도를 맞춰주세요.

뜨거운 물에 소금과 주방세제를 한 스푼씩 넣어 잘 풀어주세요. 거품이 몽글몽글 생깁니다.

유리컵을 하나씩 담궈봐요. 더 큰 대야가 있었으면 했는데 요정도네요. 꼬냑잔도 풍덩~

대야가 얕아서 컵의 끝까지 물이 차지 않는다면 한 번씩 돌려주며 주방세제와 소금을 푼 물을 고루 묻혀주세요. 한 번에 이정도 밖에 안 들어가서 아쉽지만 제가 몇 번 하는 거로~

시간은 약 5분 정도면 충분해요.

먼저 넣었던 잔을 건져줍니다. 남은 물은 버리지 말고 2차!! 와인잔을 퐁당 담아줍니다.


역시나 크기가 잘 맞지 않아서 제가 다 일일이 돌려야 해요. 되도록 대야는 큰 걸로~

반대로 돌리기만 했는데 이렇게 달라지는 거 실화냐!! ㅋㅋ 그동안 게을러서 하지 않았던 와인잔 관리, 이렇게 쉬운데 말이죠.

| 흐르는 물과 마른 헹주로 마무리하기

약 5분후 컵을 꺼내어 스펀지로 살살 문질러줍니다. 뜨거운 기가 남아 있어요. 그래서 살살 만져주셔야 해요~

닦아내고 나면 물세척하는 것도 필수고요. 이제는 반들반들 투명함을 찾은 유리컵을 만날 수 있지요✨


문지른 잔을 다시 물에 깨끗이 행궈주세요.

이렇게만 하고 물을 탈탈 털어봐도 아주 깨끗해요. 샤워를 마친 유리잔, 이 정도만 해도 투명해졌는데요.

물기가 많이 남아있죠? 꼭 마른행주로 다시 한번 닦아주세요. 유리컵을 마른행주로 닦으면 물때가 끼는 속도도 느려지는 장점이 있답니다.

마른행주는 면으로 된 것으로 사용해요~

| After. 반짝반짝 유리잔

헙.... 유리 본연의 빛을 찾았어요. 내가 가지고 있던 꼬냑잔 맞냐며 ㅎㅎㅎ 안도 깨끗해요.

때가 가득하던 와인잔도 깨끗✨

처음에 잠깐 소개(?)했던 비포애프터! 왼쪽은 위에서 알려드린 대로 소금과 세제를 사용해서 씻은 거고, 오른쪽은 씻지 않은 겁니다. 확 다르죠?


살림꿀팁 대 방출하며 집안 살림 깨끗하게 정리해보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새 것처럼 관리하세요~ ㅎㅎ


더 다양한 인테리어 노하우가 알고 싶다면?

지나친 비방은 상처가 되오니 자제해주시기 바라며, 악성댓글과 홍보성 댓글은 삭제처리 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