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식생활 맞춤 가구배치, 33평 아파트 심플 인테리어

조회수 2020. 2. 1. 11: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 오늘의집 @봄날의곰90 님의 집들이입니다

·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아들을 키우고 있어 소품들을 많이 놓을 수는 없지만 틈틈이 모으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쌍둥이 형제를 키우고 있는 결혼 10년 차 주부예요.

남편 발령으로 서울에서 강원도로 이사를 오게 되었고 사택에 6년을 거주했습니다. 사택이었고, 아이들 막 돌 돼서 이사를 왔던 터라 인테리어에 신경을 쓸 겨를이 없었어요. 아는 사람 하나 없는 타 지역에서 쌍둥이 육아를 하면서 많이 지치고 운정도 못해, 자연스럽게 집순이 생활이 시작되었어요. 나만의 공간과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지금도 조금씩 변화를 통해 계속 공간을 완성해가고 있답니다.

15년 된 체리 몰딩 가득한 옛날 아파트+개구쟁이 남아들 물건이 가득하지만 거실과 작은방 1개 이렇게 두 곳은 저만의 공간으로 꾸며 보았어요.

정말 많이 부족한 공간이라 망설였어요. 하지만 곧 이사를 앞두고 있어서 집의 기록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이렇게 제 공간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33평형 아파트지만 리모델링을 전혀 하지 않은 상태고 체리 몰딩 색깔에 무늬 벽지 그리고 아이들 장난감으로 꾸밀 수 있는 공간은 한정적이었어요. 거실과 작은 침실 두 공간만 꾸밀 수 있었답니다.

동서향 집이라 거실은 아침에만 작은 침실은 오후에만 빛이 들어와요. 빛을 따라 두 공간을 옮겨가며 집순이 생활을 즐기고 있어요.
거실
출처: <의자><빈티지테이블>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제가 가장 많이 머무르고, 가장 많이 변화를 주는 공간이에요.

원래 벽지가 벽돌무늬여서 여간 스트레스가 아니었어요. 아이들 어려 육아에 지쳤을 때였는데도 낮잠시간을 쪼개서 페인트를 칠했습니다.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사실 저희 집에서 하얀 벽은 이 부분밖에 없어서 사진 포인트가 없어요. 그래서 제가 가장 애정 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아이들 재우고 나면 이불 끌고 나와서 침실화를 만들어요. 아이들 어릴 때 떨어질까 봐 소파 대신 빅 쿠션을 샀는데 사용하다 보니 편안함에서 헤어 나오지를 못해 계속 앉아 있네요.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출처: <수납장>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가구 재배치하는 걸 좋아해서 가끔씩 이렇게 바꿔 놓기도 해요.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며칠 전 아이들이 크리스마스 파티를 하고 싶다고 해서 느린 손으로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주방 쪽 인테리어를 못해서 분위기 내고 싶은 날은 늘 이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는 것 같아요.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오전 11시까지만 햇빛이 들어오는 거실이라 이 시간을 많이 즐겨야 해요. 아이들 어린이집 보내고 정리하고 제 공간에 앉아있는 시간이 가장 힐링인 것 같습니다.
침실
출처: <침구세트>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제 두 번째 공간인 작은방 침실입니다. 오후에 햇빛이 들어오는 공간이라 오후에는 이곳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출처: <트레이테이블>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바닥 생활을 좋아해서 침실도 요를 사용하고 있어요. 트레이 배치를 요리조리 하면서 방 분위기를 바꾸곤 합니다.
출처: <서랍장><테이블램프>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반대편은 전혀 다른 분위기로 만들어 보았어요. 빈티지 가구를 좋아하는데 강원도라 배송 문제때문에 쇼핑이 한정적이라 많이 아쉬워요.
소품들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아들을 키우고 있어 소품들을 많이 놓을 수는 없지만 틈틈이 모으고 있어요.

한정적인 두 공간만 보여드려서 아쉬워요. 언젠가 떠돌이 생활을 마치면 집 전체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꿈이랍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이 집을 더 자세히 구경하고 제품 정보를 알고 싶다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