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늘의집

가족 구성원의 취향에 맞춰서, 33평 아파트 인테리어

126,23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 오늘의집 @6floormom 님의 집들이입니다
·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조금은 더 깔끔하게 조금은 더 안락하게 집 가꾸는 일에 힘을 쏟는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육아와 살림을 좋아하는 8년 차 주부예요. 멋쟁이 남편과 8살 딸, 4살 아들과 알콩달콩 살고 있어요.

가족들을 챙기는 역할을 담당하다 보니 외부에서 시간을 보내고 집에 가족들이 들어왔을 때 오롯이 편안한 휴식처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조금은 더 깔끔하게 조금은 더 안락하게 집 가꾸는 일에 힘을 쏟는답니다.

별것 없는 심플한 집이지만 우리 가족의 휴식처가 되도록 정성을 들이고 있는 집. 우리 집으로 어서 놀러 오세요! :-)

아파트 평면도

(평면도는 저희 집과 좌우 반대 방향인 점을 감안해주세요!)

신축 아파트에 입주해서 살고 있다가 이런저런 이유로 14년식 아파트로 이사를 오게 되었어요.

구조는 마음에 들었지만, 실용성 낮은 큰 전실과 ㄱ자 형태의 수납이 부족한 주방, 방마다 베란다가 있어 좁은 비확장 구조, 체리색의 향연 등등... 맘에 들지 않은 곳을 손보기 위해 리모델링에 들어갑니다.

리모델링 작업

그리하여 재탄생한 저희 집 평면도 및 가구배치도예요.

그럼 이제 사진으로 만나보실까요? ^^

전실의 탈바꿈, 현관

이 사진은 3D 레이아웃 사진입니다.

현관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전실.

자전거, 유모차 등 큰 짐을 놓기에 좋은 서비스 면적이었지만 첫인상이 지저분해 보이기 쉽죠. 전 실용성과 디자인적 요소를 다 잡고 싶어서 신발장을 설치하고 현관으로 변경했어요.

그리고 꼭 해보고 싶었던 화이트 중문으로 모던함을 덧입혔어요.

이곳은 기존 신발장이 있던 곳이에요. 마루 & 보일러를 시공하여 공간을 확장했어요. 골드 거울과 골드 조명을 달아줬고요. 반장 수납장을 설치했습니다.

집으로 들어왔을 때 처음 지나치게 되는 공간을 예쁘게 탈바꿈 시켰다는 게 너무 뿌듯하네요.

확장으로 더 넓게, 거실

거실은 정말 심플해요!

이것저것 보는 건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아 구매 욕구가 늘 가득이지만 센스가 부족하여 아직 손을 못 대고 있어요. 대신 포인트로 화분을 들였는데 플렌테리어는 언제나 진리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림 렌탈을 이용하여 벽면의 허전함을 달래주고 있어요. 그림만 바뀌어도 집안 분위기가 크게 달라져서, 인테리어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에요.

사진은 아직 에어컨이 들어오기 전 모습입니다.

에어컨을 들인 후!

거실에 있던 아이 책상을 다른 곳으로 옮겼죠. 집에 물건을 늘리기보다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것들로 재배치를 해보는 편이에요.

아이 키우는 집의 특별함, 복도

아이 키우는 집이라면 벽에 포스터 하나쯤은 붙어있으시지요?

아이방으로 들어가는 복도에 아이가 봤으면 하는 포스터들을 하나둘 붙이다 보니 조금은 알록달록 많기도 하네요^^; 그래도 디자인을 해치지 않는 최대한 예쁜 포스터들을 골라서, 아이에게도 엄마에게도 의미 있는 공간이 되었어요.

남매를 키우다 보니 장난감 취향이 서로 정말 다른데, 공통된 취향 저격은 역시 '레고'네요!

레고 테이블을 손쉽게 만들어 지나가는 복도에 배치해줬어요. 할 일 없는 주말에 톡톡한 효자 노릇을 해준다지요.

우리 집 투머치 룸 , 아들방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우리 집에서 가장 투머치한 곳이자 미니멀이 안 되는 곳, 바로 아들방이에요.

아들방에 모든 장난감 및 육아용품을 수납하다 보니 사진은 정말 현실 방 그 자체입니다.

아직 어린아이라 침대 양 끝 헤드 부분이 위로 올라온 제품을 찾았어요. 옆 가드까지 튼튼한 원목 침대를 고르고 나니 혹시나 자다가 부딪힐까 걱정이 되더라고요.

아기 때 쓰던 범퍼 가드를 침대에 둘러주어 부딪힐 염려 없이 해주었어요. 보기에도 포근해 보여서 좋네요!

수납 정리함을 사용하여 최대한 깔끔하게 정리하고 있는데 제 눈엔 왜 이렇게 이쁜 쓰레기들이 많이 보이는 걸까요.

핑크핑크 러블리 룸, 초1 딸의 방

엄마의 로망은 딸을 통해 실현된다고 했던가요? 볼 때마다 제 가슴을 콩닥콩닥하게 해주는 딸의 방입니다.

방 확장을 진행할 때, 철거하지 못했던 날개벽에 가벽을 설치했어요. 침대 사이즈에 맞춰줬답니다.

아이방이라 유리를 넣어 햇빛이 잘 들어오게 했어요. 가벽 뒤쪽으로는 붙박이장 시공을 했고요.

꼭 침대 위에 벽 조명을 해달라고 해서 누워서 책 읽고 싶은 그녀의 니즈를 반영하여 벽 조명도 설치해드렸고요.

1단 붙박이장이 있었는데 실용성이 제로였어요. 이 공간을 어떻게 쓰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저희 집에 아이들 책이 많아서 책장으로 탈바꿈했죠.

결과는 대만족이지요.

밋밋했던 벽에도 벽 선반으로 전면 책장 분위기를 만들어줬어요. 맘껏 책 읽으라고 편한 의자도 배치해두고요. 방 한 공간 작은 그녀만의 독서 룸이 완성되었어요! ^.^

가벽으로 공간분리, 안방 침실

안방이에요. 구축 아파트라 드레스룸이 없어 아쉬운 마음에 옷장과 침실을 분리할 수 있는 가벽 설치를 원했어요.

하지만 생각보다 사이즈가 나오지 않아서 가벽을 세우느냐 마느냐 엄청 고민했었지요. 인테리어 실장님의 만류도 있었고요. 신랑도 선뜻 결정을 못 하고 저 또한 불안했어요.

그래도 확고한 결심을 가지고 과감하게 결정해서 진행했던 것 같아요. 결과적으로는 너무 만족해요!

아늑하고, 먼지 안 날리고, 프라이빗한 공간이 된 것 같거든요. 함께 보실까요?

가벽을 세워보았어요. 저는 너무 만족하고 있고 보시는 분들도 칭찬 많이 해주시네요. 가벽에 전선 작업도 해주셔서 콘센트도 편리하게 사용하고, 벽 조명도 달 수 있었어요.

드레스룸 가벽 쪽에는 후크를 달아서 크로스백, 모자 등을 걸어놓고 사용 중이에요. 실용적인 면에선 정말 갑 오브 갑이에요.

조그만 더 넓었더라면 가벽 쪽으로 수납장을 추가했을 텐데, 그렇지만 이대로도 저는 너무 잘 쓰고 있답니다.

파우더룸은 기존에 있던 수납장에 필름 시공을 했고 거울만 골드 프레임으로 변경했어요.

처음엔 깔끔한 게 좋다고 손잡이를 달지 않았는데 아무래도 불편한 것 같아서 거울에 맞춰 골드 손잡이를 달았어요.

로망이 실현되는 곳, 주방

이번엔 제가 너무 애정하는 주방을 소개할게요.

ㄱ자를 ㄷ자 구조로 변경하였고 냉장고+김치냉장고 사이즈에 맞게 냉장고 장도 제작했어요. 상부장을 없앨까 인덕션을 앞쪽으로 설치할까 대면형 싱크대를 만들까 등등 주방 인테리어 사진들을 보면서 연구하고 고민했는데요. 아파트 구조 문제로 포기해야 할 것도 있었고, 디자인보다 실용적인 걸 택하기로 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아주 단순하게 나온 주방인데요. 그래도 그 느낌 그대로 깔끔하고 심플해서 좋아요!

얼마 전에 저도 그분을 영접했습니다. 식세기 님을 만나서 요즘 정말 행복하네요!

싱크대 폭 때문에 12인용 설치가 어려워 포기했거든요. 6인용을 올려놓자니 지저분해 보일 것 같고 근데 이번에 새로 슬림 식기세척기가 나왔어요. 4인 가족이 쓰기에 무난하고 좋아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너무 강추합니다.

편안한 휴식처가 되기를

우리 가족이 온전한 쉼과 행복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집을 대하고 있어요.

그 따뜻한 마음을 여러분 모두가 보시면서 느끼셨길 바라며 부끄럽고 민망하지만 이제 저희 집 소개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


이 집을 더 자세히 구경하고 제품 정보를 알고 싶다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