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넘은 오래된 아파트의 변신, 반려묘와 4식구를 위한 인테리어

조회수 2019. 11. 4. 11: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 오늘의집 @집고양이들 님의 집들이입니다

·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거실에는 식물이 많은 편인데 포인트인 초록 색감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곳곳에 두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프랑스 유학을 마치고 돌아와 작년부터 다시 한국에서 생활 중인 20대 'ONE'입니다:)
저는 현재 어머니 그리고 간호사인 여동생, 군 복무 중인 남동생, 고양이들과 함께(사진 왼쪽부터 10살 달, 8살 문, 6살 월이) 저희 집에서 13년째 살고 있습니다.
도면
20년 넘은 오래된 아파트를 서서히 고쳐나가고 있는 상태라 부족한 점이 많지만 오늘의집에 저희 집을 소개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거실
출처: <러그><소파테이블>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우선 거실부터 보여드릴게요. 전체적인 배경 색감은 화이트와 그레이를 사용하였고 블랙과 그린으로 포인트를 줬어요.

가족들이 평소 넷플릭스를 보며 늘어져 있는 걸 좋아하는 터라 최대한 눕기 편한 소파를 선택했습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겠지만 곳곳에 고양이 스크래쳐를 숨겨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염려하시는 '소파가 스크래쳐가 되는 현상'을 피했어요! 아직 온전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거실에는 식물이 많은 편인데 포인트인 초록 색감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곳곳에 두었습니다.

식물들 중 일부는 고양이가 먹어선 안 되는 종류도 있었는데요. 그래서 절대 고양이가 닿지 못하는 장소에 두고 살았는데 신기하게도 본인들에게 해로운 식물에는 관심을 두지 않더라고요. 덕분에 식물도 고양이도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는 우리 집입니다:)
출처: <플랜트행거>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소파 앞 컵케이크 스툴은 서열이 높은 고양이의 요새가 되어요. 집사들과 다른 고양이들은 수시로 관찰 당하는 존재입니다. ㅎㅎ
출처: <조명><반려동물식기>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티브이 옆 조명은 새벽에 물을 마시러 가거나 화장실을 갈 때 길잡이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사람 동선에 방해되지 않는 공간들에는 고양이 물그릇을 두어 고양이들이 최대한 물을 자주 마실 수 있게끔 유도했습니다.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침실 하나
출처: <침대>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블루 톤과 프레임을 좋아하는, 저만의 취향을 가득 담은 제 방입니다:)

어두운 것을 싫어해서 일반 천장 조명부터 벽 조명, 플로어 조명 그리고 캔들 워머까지 다양한 조명을 방에 두었습니다.
출처: <거울><선풍기>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서랍 손잡이는 블랙 프레임처럼 보이게 교체하고, 헌팅 트로피는 검정 페인트로 리폼했어요.

이것저것 제 취향에 맞게 변화시키는 것을 좋아해서 집에는 페인트와 각종 공구들이 상시 대기하고 있습니다.
출처: <캘린더시계><와이어레터링>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저희 집 구조가 다소 옛날 스타일이라 평수에 비해 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창고나 붙박이장 같은 공간에 의존해 물건을 최대한 넣어두고 지냅니다.

제 방도 한 쪽 벽면은 오래된 꽃무늬 붙박이장이었는데 화이트 시트지로 리폼을 한 뒤, 허전한 벽면은 시계 등의 소품으로 채워 넣었습니다.
출처: <슬라이딩책장>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빔 밑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두고 주로 유튜브 음악 채널이나 드라마, 예능을 감상합니다. 이로써 집순이 단계를 넘어 방순이가 되고 말았어요! ㅎㅎ
출처: <촛대><향초>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향에 관련된 것을 모으는 취미가 있었는데 고양이에게 좋지 못하다는 것을 안 뒤로는 관상용으로만 두고 있답니다:-(
침실 둘
출처: <쿠션커버>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이 침실은 어머니가 생활하는 공간입니다.

침대의 정체는 전형적인 라지 킹사이즈 돌침대입니다. 프레임은 오래된 나무 색깔인데 리폼을 할 엄두가 나지 않아 그냥 가리는 방향으로 갔습니다.

베드 스커트와 헤드보드 커버는 사이즈에 맞게 주문 제작했습니다. 이불과 블랑켓, 쿠션들은 특수한 사이즈 때문에 다 따로 구매해서 연출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좋았어요.
출처: <캣타워>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햇살이 가장 많이 들어오는 방이라 그런지 고양이들은 이 방을 가장 좋아합니다. 밤에 잠은 각자의 방에서 자도 낮잠은 대부분 이 방에서 자더라고요.
출처: <벽걸이행거><라탄옷걸이>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화이트 붙박이장이 심심해 보여 설치한 벽 행거를 어머니는 잠옷 걸이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조명갓><수초방석>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철제 조명 갓은 텍스쳐가 이 방과는 어울리지 않아 교체한 라탄 조명 갓.
출처: <원형러그>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침실 셋
출처: <다용도테이블>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남동생의 방이에요.

비염이 심한 남동생을 위해 비염에 도움이 된다는 유칼립투스와 공기청정기를 들여 쾌적한 생활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벽시계>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침실 넷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그리고 이곳은 간호사인 여동생의 방이죠.

다른 방들과는 달리 3 교대를 하는 직업의 특성상, 잠을 언제든 잘 수 있도록 취침모드를 위한 암막 커튼이 있습니다.
주방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살림살이가 많으신 어머니를 위한 주방입니다.

선반 공간을 최대한으로 두어 많은 물건을 여유롭게 수납할 수 있게 하였고, 밝은 주방을 원하셔서 다수의 조명을 두었습니다.
욕실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이곳은 욕실이고요. 화장실은 불규칙한 무늬를 띄는 그레이 타일과 그레이 줄눈을 부탁드렸습니다. 덕분에 청소를 자주 하지 않더라도 티가 전혀 나지 않아서 꼼수를 부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
소개를 마치며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여러분들 모두 귀한 시간 내주시고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셨길 바랄게요.

이상, 저희 집 집들이였습니다! :)

이 집을 더 자세히 구경하고 제품 정보를 알고 싶다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