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좋아하는 부부가 꾸민 보헤미안 스타일 25평 아파트 인테리어

조회수 2019. 10. 10. 11: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 오늘의집 @댱이이잉 님의 집들이입니다

·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내추럴한 Boho스타일로 집을 꾸미고 싶었습니다. 편안한 느낌과 살짝 어질러놓아도 티 나지 않는(?) 내추럴함을 추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1년 차 신혼부부입니다.

남편은 화장품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고 저는 전시 기획 일을 하고 있습니다. 둘 다 노는 것, 여행, 친구들을 너무 좋아해서 결혼하고 나니 매일이 파티네요. (살려주세요)

저희는 내추럴한 Boho스타일로 집을 꾸미고 싶었습니다. 편안한 느낌과 살짝 어질러놓아도 티 나지 않는(?) 내추럴함을 추구했습니다.

참고로 해외 출장이 잦은 편이라 해외에서 느낌이 있는 소품들을 결혼 전부터 사모았어요.

*Boho 스타일이란?
Bohemian Homeless의 줄임말로, 보헤미안 스타일을 일컫는 말.
저희 집은 30년 된 빨간 벽돌 건물이에요. 지금은 주거용으로 신고되어 있지만 원래는 상가건물로 이용되던 근린생활 시설이었습니다. 신축이나 아파트도 좋았겠지만, 저희 예산에는 맞지 않았어요.

오래 됐다는 점이 아쉬웠지만 나무나무하고 널찍한 공간이 오히려 저희의 상상력을 자극했던 것 같습니다. 예쁜 집으로 꾸밀 수 있을 것 같았어요.
3D디자이너인 남편은 제가 원하는 가구의 치수를 알려주면 이렇게 작업해서 공간 구성이 어떻게 될지 보여줬어요. 덕분에 수월하게 대부분의 가구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거실
출처: <테이블><의자>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그럼 저희 집 거실부터 소개할게요. 주말은 대부분 여기에서 널브러져 있답니다.

앞서 사진에서 보여드렸던 천장의 바로크 느낌(?)의 구조물을 철거하고 예쁜 나무 등을 달았어요.
출처: <린넨커튼>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겨울엔 등나무 의자에 양모 털을, 바닥엔 카펫을 깔고 지냈어요. 친구들이 놀러 왔을 때 넓은 상을 펴놓고 파티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패브릭을 좋아해서 이국적인 느낌의 천들을 볼 때마다 사모았어요.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특히 인도 플리마켓에서 업어온 킬림이 저희 집에 잘 어울려서 뿌듯했답니다. 생각만큼 저렴하진 않았지만요...
(인도 뉴델리 플리마켓 킬림시장)
침실
처음 집을 보러 갔을 때 마주한 침실의 모습이에요. 곰팡이에 자바라 문까지!

엉망이었지만 다락방처럼 비스듬한 벽면 덕에 아늑한 침실을 상상할 수 있었어요.
출처: <침대프레임><침구세트>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챠란! 방이 꽤나 큰 편이라, 한쪽에만 가구를 채웠어요. 비스듬한 벽면이 넘 매력적이에요.

조명등은 베트남에서 직접 데려왔답니다.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협탁은 덴마크에서 온 빈티지 협탁이에요:) 우리 집 요기조기에 다 잘 어울려서 방황하다 요기 자리 잡았답니다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안방에서 바라본 거실 뷰는 아침에 눈 뜨고 일어날 때마다 기분을 좋게 하는 게 꼭 가을 날씨를 닮았어요.
드레스룸
출처: <옷장><수납박스>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드레스룸은 다른 공간들과 다르게 실용성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내추럴은 잊고 깔끔하게 꾸몄습니다.

총 7칸의 이케아 옷장을 남편과 퇴근해서 매일 1개씩 조립했답니다. 다신 못할 것 같아요^^;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겨울 옷들은 드라이해서 햇빛에 변색되지 않도록 패브릭으로 가려주었어요.

맨 끝쪽 칸은 화장대로 쓰고 있는데, 이케아 팍스 옷장 조합 고민하시는 분들, 저 칸막이 조합 정말 편합니다.

(핀터레스트에서 ikea pax로 검색해서 아이디어를 많이 얻었어요)
출처: <서랍장>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좌측에는 거울과 서랍장이 있어요.

저기 아름다운 신부 인형은 친구 어머니께서 직접 만들어 선물로 주셨답니다(자랑 자랑).

그리고 이 뒤쪽 저희의 비밀공간!
출처: <파티션>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비밀공간입니다!

드레스룸 입구 쪽에서는 보이지 않도록 파티션을 세워서 패브릭으로 가려줬어요. 그날 입은 옷과 가방을 걸어두고 건조기, 다림질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어요.
주방
그럼 제가 저희 집에서 가장 사랑해 마지않는 주방 공간을 보여드릴게요. 비포 사진입니다.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나무나무한 공간으로 변신!

저 조명등도 베트남에서 7천 원 주고 데려왔답니다.
출처: <와인잔걸이>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벽 선반을 만들고 싶었지만, 못질을 할 수 없었어요. 대신 목재를 이용해 선반을 달아 바를 완성했어요.

목재를 구입하고 톱질하고 또 스테인, 바니쉬를 칠하고 말리고 하는 작업이 힘들었지만 즐거웠어요.
출처: <선반> 등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벽면에 있던 상부장을 떼고, 실용적이면서 전자레인지까지 수납할 수 있는 이케아 선반을 설치했습니다.

저와 남편 모두 요리하는 걸 좋아해서 요리할 때 동선에 편리한 배치를 오래 고민했답니다.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테이블은 화이트 테이블과 마지막까지 고민하다가, 저희 집 전체적인 톤과 맞추고자 원목으로 택하게 됐어요.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그렇게 이 주방은 매일 밤 안주 공장이 되었습니다. 호호!
옥상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번외 공간! 저희가 쓸 수 있는 옥상이에요. 초록색 방수페인트로 덮인 이 공간을 어떻게 꾸밀지는 고민 중에 있어요.

사랑하는 동생들이 저희가 회사 간 사이, 깨끗하게 물청소를 해주어 기념 파티 중이에요.
아마 저희처럼 예산 때문에 전세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돼요. 1년을 살아보니 오래된 집도 나름대로 좋은 점이 많은 것 같아요. 헌 집을 더 예쁘게 꾸미는 것에 대해 집주인분이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니 협의할 수 있는 여지가 많고, 그래서 신혼부부들이 들어온다고 했을 때 많이 양보도 해 주시는 것 같아요.

저희 같은 경우에는, 집이 워낙 오래되다 보니 리모델링은 고사하고 최소한 살 수 있을만한(?) 집이 될 수 있도록 요구조건들을 쭉 적었어요. 요구사항이 많아 처음엔 난색 하셨지만, 이 중에 우리가 할 수 있는 부분들을 타협하며 잘 조율했던 것 같아요.

오래된 빨간 벽돌집도 다시 한번 돌아보고 가능성을 끌어내면 예산도 절약하고 좀 더 유니크한 집을 꾸밀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출처: 오늘의집 제품정보 모아보기(▲이미지클릭)
벌써 1년이 다되어 가지만 집에 들어갈 때마다 우리 지입~하며 들어오게 돼요!

집을 꾸민다고 한참 가구, 소품 등을 마구 사들이던 때, 잠시 저의 취향에 혼란이 와 어울리지 않는 것들을 구매하고 후회했던 적도 있어요. 그럴 때마다 좋아하는 것이 무엇이었는지 차근차근 옆에서 물어봐주고 답을 찾도록 도와주며 고민해주었던 남편에게 너무 감사해요!

긴고랑 하우스 파티는 계속됩니다. 놀러 오세요!

이 집을 더 자세히 구경하고 제품 정보를 알고 싶다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