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늘의집

라떼고와 함께 이번 주말 여유로운 홈카페 즐기기

3,41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황금 같은 주말에도 열일 중인 에디터입니다. 도무지 커피 없이는 머리가 돌아가지 않아 오늘도 카페에서 일하러 집을 나섰어요.

끝 없는 웨이팅 후 겨우 앉은 자리. 이어폰을 뚫고 들어오는 옆 테이블의 시끄러운 소음 대신 이번 주말에는 집에서 느긋한 홈 카페 즐겨보아요.

커피 머신계의 애플
필립스 라떼고

에디터는 인스타 감성충이라 불편한 드립커피를 몇 년째 써왔는데요. 커피 드리퍼랑 커피포트 치워버리고 그 자리에 필립스 라떼고를 두었어요. 이거 하나면 홈 카페 완성!

모던한 디자인이라 기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잘 녹아드는 것 같아요. 어렵게 완성한 우리 집 인테리어에 튀지 않고 잘 어울려서 다행이에요.

커피 내리기가
세상에서 제일 쉬웠어요

드립커피만의 감성이 좋아 꽤 오래 썼었는데, 물 끓이고 커피 원두 갈고.. 커피 하나 내리는데 해야할 일이 뭐가 그렇게 많은지. 거기다 분명 같은 원두인데 내릴때 마다 다른 맛이라니..

필립스 라떼고의 장점 세 가지. 우선 편하고, 두 번쨰로 되게 편하고, 마지막으로 정말 편해요. 일단 커피포트가 따로 필요없어요. 번거롭게 물 끓일 필요 없이 물통에 물을 콸콸 부어주기만 하면 끝!

거기다 라떼고는 번거롭게 그라인더 쓸 필요없이 자동으로 원두를 갈아줘요! 홀빈과 분쇄원두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커피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 알잖아요. 커피 원두는 그때 그때 갈아서 사용해야 훨씬 신선하다는 거!

그리고 스팀기에 우유를 부어주었어요. 따로 우유 담을 컵 준비할 필요없이 머신에 부착된 우유통에 우유 부어주면 돼요.

물 담고, 원두 넣고, 우유 부어주면 홈 카페 즐길 준비 끝이에요. 1분도 안되는 시간에 홈 카페 준비 완료.

이제 커피를 한 번 내려보려고요. 일단 컵 높이에 맞게 추출구를 조정해 주었어요.

그리고 에스프레소, 커피,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라떼 마키아또까지. 5가지 메뉴 중에 원하는 걸 선택하면 돼요. 드립커피 쓰다가 갑자기 이렇게 선택의 폭이 넓어지니 결정 장애 올 것 같아요. 아무렴 커피 애호가라면 에스프레소부터 마셔봐야겠죠.

커피 진하기와 물의 양, 우유 양까지도 3단계로 조절가능해요. 저는 일해야 하니 제일 진하게 마실 거예요. (에스프레소를 제일 진하게 마신다고..?)

신선한 원두가 바로 갈려서 나와요. 향긋한 커피 향으로 가득한 주방에서 에스프레소 내리는 동안 행복했어요. 에스프레소 입에 대는 순간 에스프레소를 버튼 누른 5분 전의 나를 반성합니다.

저는 역시 부드러운 라떼파. 아침저녁으로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 따뜻한 라떼의 계절이 왔어요. 오늘은 부드러운 카푸치노를 마실 거예요. 물론 일해야 하니 진하기는 역시 이번에도 제일 진하게..

여러분 이제 힘들게 스팀하지 않으셔도 돼요. 버튼 하나만 누르면 뜨거운 물도 자동으로 나오고, 원두도 갈아주고, 거기다 우유 스팀까지 해주니까요.

[필립스 라떼고로 홈 카페 즐기는 법]
1. 마시고 싶은 커피의 버튼을 누른다.
2. 끝.

버튼 누르고 잠깐 다른 일 보는 사이에 완성된 카푸치노. 맛은 어떨 지 직접 마셔볼게요.

세상 모든 바리스타를
위협하는 라떼고

버튼 하나만 눌렀을 뿐인데 인스타감성 가득한 예쁜 비쥬얼의 카푸치노가 뚝딱 완성되었어요.

바리스타가 만든 것 같은 부드러운 카푸치노 완성. 굳이 카페까지 가지 않아도 집에서 이런 맛을 낼 수 있어요.

커피 머신 세척에 걸리는 시간
15초의 매직

커피 머신 다른 건 몰라도 우유 스팀한 건 그때 그때 세척해주어야 하잖아요. 필립스 라떼고는 세척도 세상 간편해요.

뚝딱 분리되는 통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끝! 손 닿지 않는 숨어있는 공간이 없어서 흐르는 물에 대충 헹구기만 해도 세척이 가능해요. 세척도 15초 만에 끝나는 매직..☆

커피 찌꺼기는 냉장고에 안에 넣어두고 냄새 빼려고요. 이 부분도 간편하게 분리되어서 큰 어려움 없이 커피 찌꺼기 비울 수 있었어요.

추출 그룹까지도 분리해서 세척 가능! 더러워 질 수 있는 부분은 모두 분리해서 세척이 가능하니까 깨끗하게 오래 쓸 수 있을 거 같아요.

이제 카페 말고
집에서 여유로운 홈 카페 즐겨보아요

홈 카페 다 좋은데 한 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잖아요. 내가 직접 만들고 내가 치워야 한다는 점. 이제 손 쉽게 만들고 15초 만에 치울 수 있는 필립스 라떼고로 이번 주말은 여러분도 손 쉬운 홈카페 즐겨보세요 :)


앱을 다운받고 인테리어 꿀정보를 만나보세요

▼ 이미지 클릭!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