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늘의집

일룸이 말하는, 4인 가족에게 딱 맞는 인테리어 Tip

송파 헬리오시티에서 일룸을 만나다! 우리 가족 라이프스타일을 훔쳐본 것 같은 일룸의 인테리어 비법을 공개합니다!

60,66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헬리오시티, 요즘 왜 핫해?

집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요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아파트 단지, 송파 헬리오시티! 헬리오시티는 아파트 단지라고 하기엔 규모가 어마어마하게 커서 '미니 신도시'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그도 그럴 것이 총 9,510세대로 구성되어 있어, 가구당 3인만 살아도 3만명이 거주하는 도시(?)인거죠!

바로 그 핫한 송파 헬리오시티에 오늘의집이 다녀왔습니다! 왜냐구요? 송파 헬리오시티에 일룸 디자이너가 직접 스타일링한 집, 일루미네를 구경하려고 하거든요! 똑똑한 가구브랜드, 일룸이 헬리오시티 집을 어떻게 인테리어했는지, 그 속에 숨은 일룸만의 인테리어 tip은 무엇인지 알려드릴게요.

일룸 디자이너가 제안하는 30평대 인테리어

헬리오시티 일루미네는 30평대에 방이 3개 있는 집이에요. 현관을 들어서면 방 2개가 나오고, 복도를 따라 들어가면 거실과 침실이 나오는 구조에요. 확장 옵션을 선택해서 거실 쪽 발코니를 없애, 거실을 넓게 쓴 타입이었어요!

우리가 볼 일루미네 집은요, 일룸의 윤지 디자이너님이 인테리어를 하셨어요. 윤지 디자이너님은 이런 컨셉으로 헬리오시티 공간을 꾸미셨다고 해요.


"공간을 사용하는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잘 뒷받침해줄 수 있는 집! 이번 인테리어의 핵심 포인트에요. 집은 가족들이 에너지를 충전하는 공간이니까요 :) 그리고 인테리어 공사 없이, 가구의 컬러와 배치를 통해 보다 세련된 느낌을 주는데 초점을 두어 연출했답니다."

"일루미네 가족에게 딱 맞는 집으로 꾸미고 싶었어요"

"실제로 이 집을 꾸밀 때 4인 가족이 사는 집이라고 상상하며 인테리어를 했어요. 40대 중반의 부부, 고등학생 아들, 중학생 딸이 있는 집으로요. 4인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집으로 꾸미고자 했습니다. 오늘의집 가족 여러분들도 이점을 염두하고 일루미네를 구경하시면 훨씬 재밌을 거예요!"


그럼 일루미네 집을 공간별로 하나하나 둘러볼까요?


가족들이 어우러지는 거실

디자이너님은 거실을 일루미네 가족들이 어우러져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미셨대요. 온 가족이 하루일과를 마치고 소파에 나란히 앉아서 이야기하고, 테이블에서 과일을 먹으며 함께 에너지도 나누는 곳으로요!

또, 거실은 전체적으로 그레이톤을 사용해 통일성을 주고, 따뜻하면서도 차분한 느낌을 주었다고 해요. 소파는 40대 부부인 엄마 일루미&아빠 헬리오를 위해 리클라이너 소파를 두셨대요. 두 다리를 쭉 뻗고 쉬며 하루를 함께 정리할 수 있도록이요!

높이가 다른 두 테이블을 배치한 게 거실의 포인트! 테이블이 심플해서 자칫 밋밋해보일 수 있는데, 이렇게 두 테이블을 배치해서 인테리어의 재미를 주었대요. 두 가지 그레이색이 마치 한 세트처럼 잘 어우러져서 함께 구매하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우리 집 거실에 꼭 맞는 거실장을 찾기가 어려우시죠? 이 레가토 거실장은 좌우로 확장하여 내가 원하는 사이즈로 쓸 수 있는 제품이에요. 넓게 쓰고 싶다면 확장하고, 좁게 쓰고 싶다면 길이를 조정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보통 아이를 키우다보면, 각자의 방이 있는 아이들과 다르게, 부모님은 별도의 작업 공간이 없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디자이너님은 엄마와 아빠을 위해 거실 한 켠에 테이블과 책장으로 두어, 간이 서재를 만들었다고 해요. 공간 활용도도 높이고, 부모님도 배려하는 착한 팁이죠?

아일랜드 식탁 때문에 테이블 배치가 고민된다면, 빅테이블을 아일랜드식탁과 연결되게 배치해보세요.

부엌에서 거실로, 거실에서 서재까지. 다양한 영역이 한 공간에 어우러져 있으니 하나의 큰 휴식공간이 완성되었어요.
가족들이 리클라이너에서 쉬다가, 서재에서는 취미생활을 하다가, 또 빅테이블에서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서로 이야기할 수 있으니 말이에요.

서로를 배려하는 침실

일루미&헬리오 부부의 안방은 부부만의 따뜻한 공간이면서도, 각각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침대는 함께 쓸 수 있으면서도 서로가 휴식을 온전하게 취할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하죠.

일룸 트윈 모션 베드는 각자의 수면습관이나 생활에 맞게 다양한 자세를 지원해줘요. 수면 패턴이 다른 일루미 부부에게 딱 맞는 침대였어요. 책을 좋아하는 헬리오가 헤드를 올려서 책을 읽거나 미드 정주행을 하고 있을 때, 일루미는 누워서 다리를 올리고 편히 쉬는 모습을 상상하며 인테리어하셨다고 해요!

이 침대 헤드 쪽엔 책, 방향제, 오브제같은 소품들을 올려놓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발 쪽 매트리스를 들면 의류나 침구류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숨어있어요. 수납이 늘 아쉬운 분들을 위한 꿀팁!

상큼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방

첫 번째 작은 방을 볼까요? 이 방은 통통 튀는 사춘기 중학생 소녀, 로희의 방이에요. 한창 개성이 뚜렷할 나이인 로희를 위해 침대 프레임부터, 쿠션, 책상까지! 톡톡 튀는 노란색 컬러감을 준 방이에요!

아이들 방은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아, 여러 가구를 둘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디자이너님은 이런 숨어있는 공간을 활용했어요. 악세사리 보드를 달고 그 위에 거울을 달아서, 로희의 미니 화장대로 만들었대요. 연필꽂이나 선반을 달아 작은 소품들도 보관할 수 있구요.

회색과 노란색 조합이 예쁜 책장이에요. 책상 위 아래로 수납공간이 넉넉해서 아이의 물건들을 쉽게 담을 수 있는 책장이죠. 일룸은 여기에도 악세사리 패널를 달아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이나 메모지 등을 걸 수 있게 해두었어요. 한창 BTS에 빠져있는 로희는 BTS 오빠들 사진을 걸어두었네요!

깔끔한 화이트 침구에 노란색 쿠션을 두니, 참 예쁘죠? 개성이 뚜렷할 아이의 방엔 이렇게 포인트 색상을 두어 개성을 나타내주면 좋다는 게 디자이너의 팁이었어요!

깔끔한 화이트 침구에 노란색 쿠션을 두니, 참 예쁘죠? 개성이 뚜렷할 아이의 방엔 이렇게 포인트 색상을 두어 개성을 나타내주면 좋다는 게 디자이너의 팁이었어요!

수험생의 집중력을 사로잡는 방

이 방은 첫째 아들, 네오의 방이에요. 한창 승부욕이 강한 네오를 위해 독서실 책상을 두고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침대를 두었대요. 이 책상은 일룸 이타카네오 모션 데스크인데요,

책상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일어서서 공부하기도 하고 앉아서 공부할 수 있는 책상이었어요. 또 책을 읽을 땐 각도를 세우고, 쓰면서 공부할 땐 각도를 눕힐 수도 있고요. 공부하기에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주는 책상이라 수험생에게 꼭 필요할 것 같아요!

네오가 기분대로 책상을 사용할 수 있게끔 옆엔 또다른 독서실 책상을 두었대요. 이 책상, 저 책상 상황에 맞게 기분에 맞게 공부할 수 있도록이요!

공부만큼 휴식도 중요하겠죠? 아이의 방에도 모션베드가 인기라네요. 조도를 조절할 수 있는 조명을 침대 헤드 쪽에 설치해서 네오의 눈도 편하게 쉴 수 있게끔 하였대요.

헬리오시티에서 만나보세요!

헬리오시티에 온 일루미네 공간 소개는 여기까지! 소문이 무성하던 헬리오시티를 미리 엿보는 재미, 일룸의 인테리어 tip을 살펴보는 재미가 있어 좋았답니다! 여러분들도 직접 체험해보고 싶으시다면 헬리오시티 317동 303호에 방문해보세요!

똑똑한 가구브랜드, 일룸의 모든 제품 정보를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구경해보세요!↓↓헬리오시티에서 만나지못한 제품들도 만날 수 있어요!

이번 노하우가 유용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같이 구경하고 싶은 친구에게 공유하는 것도 좋아요♥ 그럼 다음에 또 유용한 추천으로 돌아올게요 안녕!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