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늘의집

신제품 리뷰! 5각 디자인이 고급스러운 공기청정기

북유럽 감성 가전브랜드, 일렉트로룩스! 2019 신제품으로 출시된 공기청정기를 리뷰할게요

6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사계절 내내 괴롭히는 미세먼지

작년 한 해 동안 초미세먼지주의보가 울린 횟수는 몇번일까요? 무려 316회. 2017년보다 2.4배나 많은 횟수입니다. (올해는 또 얼마나 미세먼지주의보가 내릴지..)

창문을 열자니 미세먼지가 가득하고, 그렇다고 환기를 안 하자니 집 안에 텁텁한 공기가 가득해요.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건 공기청정기가 정화해주는 공기 뿐이에요. 이제 공기청정기는 정말 정말 필수 가전제품이 된 것 같아요.

따끈따끈 신제품, 공기청정기

오늘은 일렉트로룩스에서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 출시한 공기청정기, 퓨어 A9를 소개할게요. 그런데 이 공기청정기, 보시면 와- 소리 나오실 거예요. 너무 예쁘거든요.

*이 콘텐츠는 오늘의집과 일렉트로룩스가 함께 했습니다.


▲세련된 5각 디자인

일렉트로룩스 브랜드를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네요. 일렉트로룩스는 스웨덴에 본사를 둔 가전 브랜드에요. 북유럽 감성을 담아 스칸디나비안풍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제품을 만들기로 유명해요. 그래서 공기청정기도 이렇게 세련된 5각으로 만들었나요?

스칸디나비안 감성 공기청정기

동그랗거나, 네모낳거나. 가전제품이면 다 그런 줄 알았는데, 5각 디자인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게다가 5각 디자인이라 더 넓게 공기 흡입/정화가 가능하다고 하니 와우!

▲실내 공간과 잘 어울리는 패브릭 커버

그리고 패브릭 소재에, 색깔도 라이트 그레이컬러라 실내인테리어와 잘 어울리고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우아한 디자인 가전을 우리집에 두었을 때 그 만족감이란...

전원을 키면 몇 초간 공기청정기가 공기 상태를 측정하고, 공기 상태에 맞게 스스로 세기를 조절합니다.

▲편리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미세먼지 지수에 따라 파란색(좋음), 초록색(보통), 노란색(나쁨), 빨간색(매우 나쁨) 4단계로 변하니 공기상태를 색깔로 한 눈에 알 수 있어서 편했어요.

MODE를 누르면 수동으로 변하는데, 이렇게 손가락으로 움직이면 세기를 조절할 수 있어요. 그나저나 이 디스플레이, 참 예쁘네요.

▲리모콘, 앱으로 편리하게 작동 가능

리모콘과 앱을 통한 실시간 컨트롤도 가능해요. 앱을 통해 우리집 공기 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밖에서도 모니터링 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공기청정기의 핵심은 필터겠죠.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는 3가지 필터가 들어있어요.

프리필터, 헤파필터, 숯 탈취 필터. 이 필터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세계적인 기관 유럽알레르기연구재단( ECARF )인증을 획득한 필터에요. 특히 헤파필터는 꿈의 필터라고 불리는 '헤파 13등급 집진 필터'란 사실!

이 필터를 이용해서 오염된 공기를 쫙 빨아들여 5단계 공기청정 과정을 거쳐 산뜻한 공기로 내뿜어줍니다. 아, 공기청정기 하나 두었다고 이렇게 삶의 질이 달라지네요.

[일렉트로룩스 퓨어 A9 5단계 토탈케어]
1단계 : 큰 먼지와 머리카락 제거
2단계 : 초미세먼지 1/8 크기까지 99.98% 제거(*)
3단계 : 박테리아,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
4단계 : 숯 필터로 생활 악취 제거
5단계 :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제거

*초미세먼지 1/8크기까지 99.98% 제거는 0.3 ㎛사이즈 미세먼지의 집진효율을 의미하며, 필터에 흡입된 공기에 한함. 필터를 한 번 통과하는 공기에 대해 필터 통과 전/후 미세먼지의 개수를 비교하여 제거 효율을 계산함. (시험 입자 : 0.3~0.5 ㎛ , 풍속 : 5.33cm/s) 관련 국제 규격: JISB9908-2011 필터 공급 업체 실험 기준이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필터가 깊고 넓은 원통형이라 수명이 길기도 한데요, 필터를 갈아야 할 때가 오면 필터에 내장된 RFID 태그가 필터 교체시점을 알려주니까 '언제 필터를 갈아줘야 하지...?'하고 굳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저소음 설계, 나이트모드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퓨어A9은 침실에 두고 사용하기 좋아요. 어두우면 디스플레이 불빛이 자동으로 꺼지고, 무엇보다 소음이 적거든요.

세기를 제일 세게 올렸는데도 생각보다 거슬리지 않아 놀랐습니다. 예민하신 분들은 좀 거슬릴 수 있는데, 금세 공기가 정화되어 오염도가 낮아지니 오랜 시간 윙윙대진 않더라고요.

▲고급스러운 가죽손잡이
양 쪽에 손잡이가 달려있는데요, 베이지색 가죽 소재라 손잡이까지 고급스러운 느낌이에에요. 공기청정기를 옮기고 싶을 땐 이 손잡이를 잡고,

▲이동형 바퀴
가볍게 슥 밀어주면 돼요. 바퀴가 달려 있어서 굳이 무겁게 들지 않아도 되거든요.

따끈따끈한 공기청정기 리뷰는 여기까지. 네모낳고 하얀 줄로만 알았던 공기청정기 말고, 이런 고급스러운 공기청정기 어때요? 라이트그레이와 다크 그레이 두 가지 컬러, 또 사용공간에 따라 18평형과 12평형 제품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를 수도 있어요. 거실에, 침실에 두기만 해도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공기청정기, 또 없을 걸요?


↓↓아래 링크를 누르면 가격부터 스펙까지 제품정보를 더욱 자세히 볼 수 있어요!

일렉트로룩스 신제품, 공기청정기 리뷰는 여기까지! 공기청정기 구매하실 때 참고해보세요! 신제품 리뷰가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와 스크랩, 잊지마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