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늘의집

삶의 질 수직상승하는 건조기! 딱 4가지만 알고 사세요

없을 땐 모르지만 한 번 쓰면 삶의 질이 수직상승↑↑하는 건조기! 사기 전 꼭 따져봐야 할 4가지 + 겨울철 사용 Tip

48,58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몇년 전만 해도 "건조기..? 굳이 건조기가 필요할까?" "산다면 결혼할 때 장만해야겠다."싶었지만 이젠 필수템이 된 건조기! 건조기 돌리고 난 후 잔뜩 쌓인 먼지를 보면 그동안 먼지를 뒤집어쓰고 살았나 싶어지는데요,

▲ 건조기를 쓰고 나서야 옷에 먼지가 이렇게나 많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도 햇볕에 말린 듯 산뜻하게 옷을 말릴 수 있고요, 이불처럼 부피가 큰 빨래도 건조기로 빠르게 말릴 수 있어요. 따로 빨래 널 공간도 필요없어서 빨래로 가득한 우리집 거실은 이제 안녕...

써 본 사람만 안다는 삶의 질 ★파워 상승★↑↑↑↑ 건조기 열풍, 불만 하네요.

그런데 막상 건조기를 사려하면 알아야 할 게 너무 많아요. 브랜드마다 무슨 기술이 좋다고 자랑하는데 이해가 1도 안 가고.. 코스도 너무 다양하고요 ㅠㅠ 가격도 저렴하지 않아 따져보고 따져보고 또 따져봐야 하는 건조기..

그래서 건조기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오늘의집과 위닉스가 함께 건조기를 직접 사용해보며, 건조기 살 때 꼭 따져봐야 할 4가지만 쏙쏙 뽑아왔어요. 겨울철 건조기 사용 tip은 덤!

*이 콘텐츠는 오늘의집과 위닉스가 함께 합니다

POINT 1. '실제' 건조 용량을 확인하세요

8kg 건조기라고 8kg의 세탁물을, 14kg라고 14kg의 세탁물을 건조할 수 있는 걸까요? 아니에요 (단호) 건조기는 옷감마다 권장 건조용량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코스에 따라 8kg 건조기와 14kg 건조기의 실제 건조 용량이 500g 밖에 차이 나지 않는 경우도 있답니다! 그래서 무조건 큰 제품보다 우리 가족 수, 생활 공간, 생활 패턴에 맞는 건조기 용량을 고르는 게 중요해요.

tip : kg보다 드럼의 용량(리터)를 확인할 것!


▲ 킹 사이즈 이불도 건조할 수 있나..?

▲ 오.. 네! 이렇습니다!

또, 이불 건조가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우리가 건조기 사는 목적 중 하나는 이불 건조 잖아요? (크고.. 잘 안 마르고.. 널 때 자리 차지 많이 하고...) 킹사이즈 이불도 쏙 들어가는지 확인해주세요! 

▲ 수건은 30개까지 한 번에 건조할 수 있었어요 (박수짝짝)

POINT 2. 건조방식을 확인하세요!

히트펌프방식! 많이 들어보셨죠? 브랜드마다 듀얼히트펌프, 하이브리드 히트펌프 등 기술 이름은 다르지만 모두 동일한 히트펌프방식이에요.

가스식이 공기를 가열해서 뜨거운 바람으로 옷을 말리는 거라면, 히트펌프방식은 저온에서 옷감의 습기만 쫘악 제거해주는 방식이에요. 그래서 가스식에 비해 히트펌프방식이 옷감 손상이 적고, 건조시간도 짧고, 전기세도 적어요(밑줄쫙)

▲ 햇볕에 말린 듯 뽀송뽀송한 느낌 ㅠㅠ 너무 좋아요

참, 히트펌프방식이 제습기와 같은 원리인 거 아시나요? 위닉스는 제습기를 가장 잘 만드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건조기에도 강점이 있어요. 

히트펌프방식인 위닉스 텀블건조기는 습도센서와 건조센서가 있어서 건조를 하면서 습도, 온도를 파악하여 스스로 건조시간을 조절해요. 꼭 필요한 만큼의 시간과 에너지를 사용해서 건조를 할 수 있어요. 또 스피드건조로 설정하면 39분 안에 건조를 할 수 있고, 1회 사용 전기료가 106원이라 국내 최저 수준이라는 점도 장점이에요.

tip : 건조방식이 히트펌프방식인지 확인할 것!




POINT 3. 건조의 디테일, 옷감손상을 최소화하세요

건조기의 디테일 포인트는 옷감 손상 여부! 용량도, 전기세도 중요하지만 손상없이 건조를 잘하는 게 제일 중요하겠죠! 울, 실크 등 섬세한 옷감도 손상없이 건조하려면 저온 건조 기술과 건조 코스를 확인해야 해요.

위닉스 텀블건조기는 건조코스가 다양해서 옷감마다 맞춤으로 건조하기 때문에 옷감 손상이 적어요. 특히 이불털기, 에어리프레쉬 모드로 매일 빨지 못하는 겨울 외투, 이불, 머플러의 먼지를 탈탈탈 털어주고 냄새도 제거해준답니다.

tip : 건조코스에 따라 바람 온도 + 드럼 움직임이 다른지 확인할 것! (그래야 진짜 맞춤 건조!)


POINT 4. 직접 쓸 거니까, 편해야겠죠?

물통을 통해 물을 버릴 수 있는 제품이 편해요. 집안 어디든 설치하기가 편하거든요. 콘센트만 꽂을 수 있다면 부엌, 베란다 등 집안 어디든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어요. 연속배수 기능까지 있다면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까 더 좋겠죠? 

위닉스 텀블건조기는 도어 손잡이 방향을 4가지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도 편했어요. 집 구조랑 상관없이 어느 쪽으로도 열 수 있겠어요.

먼지필터와 고무패킹을 분리하여 청소할 수 있다는 점도요! 먼지를 꾸역꾸역 뱉어내는 현상이 없어서 우리의 시력을 보호할 수 있...

겨울철 건조기 이용 TIP

"날씨가 추워졌더니 건조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려요."

"건조가 잘 안 되는 것 같아요. 건조를 했는데 옷이 축축해요." 


겨울이 되면 부쩍 이런 질문들이 많아져요. 날씨가 추워지면 건조 시간이 늘어난다던지, 건조가 끝났는데도 옷이 덜 말라있다던지 하는 현상이 가끔 보이는데요.

이건 고장이 아니라, 히트펌프방식 건조기 원리 상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이에요! 히트펌프방식은 제습기와 같은 원리라, 온도가 낮아지는 겨울에는 약간의 관리가 필요해요 :)

1. 베란다에 설치했다면, 사용 전 창문을 닫아주세요.

2. 비교적 따듯한 낮에 건조기를 사용해주세요.

3. 겨울에는 건조기를 실내에 들여두는 것도 좋아요.

이제 막 건조기를 구매하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콘텐츠였길 바래요! 아직 건조기를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았더라도, 어떤 걸 체크해야할 지! 어떻게 이용해야할 지! 자세하게 보여드리고 설명드리고 싶었어요. 비싼 가전제품일수록 사기 전에 충분히 알아보고, 또 알아보는 게 중요하니까요!

건조기에 관심있는 친구에 공유! 언제든지 꺼내볼 수 있게 스크랩! 부탁드려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