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그스름한 애굣살 연출, 어떻게 해? (feat. 도화살 메이크업)

조회수 2020. 1. 4. 23: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레드 섀도를 활용한 아이메이크업 꿀팁!
나일로니아의 데일리 메이크업은 어떤가요? 애교 살에 하이라이터나 글리터를 발라 강조하거나, 펄이 들어간 섀도로 포인트를 주지 않나요?
오늘은 색다르게 붉은 섀도를 이용한 일명 도화살 메이크업을 추천해볼게요!
출처: 블랙핑크 <Kill this love> MV
블랙핑크의 제니는 'Kill this love'의 뮤직비디오에서 레드 섀도를 이용한 아이 메이크업을 선보였는데요, 레드와 글리터의 조화가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했어요.
하지만! 우리가 배워갈 아이 메이크업은 리얼웨이에서도 어색하지 않도록 좀 더 자연스러우면 좋겠죠?
출처: EXID <위아래> MV
'위아래' 뮤직비디오에서 하니의 모습이에요. 눈두덩이엔 음영만 살짝 주고, 애교 살 부분에 마젠타 컬러 섀도로 포인트를 주니 신비함이 더해졌네요.
출처: 조이 인스타그램
레드벨벳의 조이는 눈가 전체를 불그스름하게 연출했네요. 아이라인이나 마스카라는 최대한 배제하고 붉은기가 많이 도는 브라운 계열의 섀도를 눈 주변에 펴 발라 그윽한 눈매를 연출한 것이 포인트예요.
출처: 나나 인스타그램
2019 KBS 연기대상에 참석한 나나도 불그스름한 섀도 메이크업으로 섹시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눈매를 완성했어요. 이런 브라운 계열의 섀도는 데일리로도 손색없겠죠?
출처: 정채연 인스타그램
다이아의 정채연은 눈 밑에 붉은기가 도는 섀도로 포인트를 주었네요! 눈밑에 꼭 반짝이를 바르지 않아도 느낌 있는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 다들 동의할 수 있겠죠?!
출처: LE 인스타그램
눈두덩을 빨갛게 물들인 스타들의 예시도 한 번 살펴볼까요? EXID의 LE는 비비드한 레드 컬러 섀도를 눈두덩에 발라 레드 섀도 메이크업을 완성했어요. 강렬하고 섹시한 눈매를 연출하고 싶다면 이렇게 진한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겠어요.
출처: 트와이스 인스타그램
무쌍이 하면 부은 눈이 될 것 같다는 걱정을 하기엔 일러요! 무쌍 아이돌의 대표주자, 트와이스의 다현은 분홍빛이 도는 섀도로 눈두덩과 애굣살 부분에 포인트를 주었어요. 아이홀을 모두 칠하기보다 다현처럼 아이라인을 따라 얇게 발라주면 도화살 메이크업을 쉽게 연출할 수 있어요!
출처: 트와이스 인스타그램
정연은 펄감이 있는 붉은 섀도를 눈가 전체에 바른 뒤 글리터로 마무리했네요! 정연처럼 은은하게 붉은기가 도는 섀도를 선택하면 눈가에 음영을 주기도 좋고, 훨씬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출처: 리사 인스타그램
레드보다 핑크를 좋아하는 나일로니아에겐 리사의 메이크업을 추천할게요! 핑크 컬러의 쉬머링 섀도로 애굣살에 하이라이팅을 제대로 주었어요.
꼭 섀도가 아니어도 좋아요! 분홍색이나 레드 브라운 계열의 마스카라를 활용해도 도화살 메이크업의 효과를 줄 수 있어요!
출처: pinterest
바로 이렇게! 검은색 마스카라에서 벗어나 붉은기가 도는 마스카라를 활용하는 것도 섹시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출처: imaxtree.com
리얼웨이에서 모델처럼 레드 컬러의 마스카라를 바르는 것이 부담된다면, 어퍼래쉬는 원래 사용하던 컬러로, 언더래쉬에만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줘 보는 건 어떨까요? 평소와는 다른 분위기의 메이크업 룩을 완성할 수 있을거예요!
여기까지! 레퍼런스 사진들을 살펴봤으니, 레드계열, 레드 브라운 계열, 핑크 계열의 불그스름한 섀도도 살펴봐야겠죠?
*위 스타 사진과는 무관한 아이템 입니다. ^^
출처: 에스쁘아, 스타일난다, 세포라, VDL 공식홈페이지
에스쁘아의 아이섀도우 익스클루시브 패시콘 2g 4천5백원.
3CE의 원 컬러 섀도우 토마레드 2.5g 1만1천원.
세포라의 세포라 컬렉션 컬러풀 리무버블 아이섀도 팬-메탈 이펙트 #04 버건디 강-에페 메탈 1g 9천원.
VDL의 엑스퍼트 컬러 아이 북 모노 M 기모노 2.4g 1만5천원.
출처: 맥, 에뛰드하우스, 바닐라코, 투쿨포스쿨 공식홈페이지
맥의 아이섀도우 코퍼링 1.5g 2만7천원.
에뛰드하우스의 룩 앳 마이 아이즈 카페 달달 반건시 곶감 2g 3천5백원.
바닐라코의 아이크러쉬 매트 싱글 섀도우 크러쉬 버건디 2.2g 8천원.
투쿨포스쿨의 글램락 러스터 선셋 치크 4.8g 1만5천원.
여기까지! 도화살 메이크업의 예시와 활용하면 좋을 섀도 추천까지 모두 살펴보았어요. 이제 기분전환이 필요한 날, 레드 섀도 포인트로 도화살 메이크업에 도전해 볼 수 있겠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