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국세청

[내세내산 3편] 내 세금으로 내가 공부한다!

9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내세내산 3편 오늘은 교육 부문입니다!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면서 개개인의 방역수칙 준수와 거리두기 참여가 중요해졌는데요. 외출하실 때는 개인위생 철저히! 모두들 아시죠?

하지만 코로나19가 있다고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순 없죠! 그래서 준비한 인터넷으로 간편하고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집에서 저렴하지만 고퀄리티의 수업을 들어볼까요?


1. K-Mooc

MOOC는 ‘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약자로, 온라인을 활용해서 언제 어디서든 양질의 대학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한 새로운 형태의 고등교육 시스템입니다.

교육부 산하 프로그램으로 아마 대학생 분들은 다들 아실 것 같아요. 온라인 강의를 K-mooc으로 듣는 학교들도 있죠! 실제로 116개의 국내 주요대학들이 K-mooc으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강의가 종료되었다고 해도 청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타학교에 관심 있는 강좌가 있었다면 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학 강의뿐만 아니라 직업교육도 가능한데요. 분야와 주제별로 나뉘어져 있어서 원하는 강의를 골라 들을 수 있습니다. 인문, 사회, 공학, 의약을 비롯해 토목·도시, 생물·화학 등 쉽게 접하지 못하는 분야들도 있어서 평소 궁금하셨던 분들은 온라인 강의를 잘 활용해보면 어떨까요?


2. 국민내일배움카드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하면서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하고, 훈련이력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1. 누구나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가능
*다만,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인 대기업근로자(45세 미만)·특수형태근로 종사자는 제외
2.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 한 장으로 5년간 사용 가능
3. 개인당 300~500만 원의 훈련비 지원
4. 국민들은 상담절차를 거쳐 개인에 맞는 훈련을 선택하여 수강
5. 개인의 훈련이력, 계좌잔액 등의 정보는 HRD-Net을 통해 실시간 확인 가능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HRD-Net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직을 준비하시거나, 새로운 공부를 하고 싶은데 아무래도 돈이 들기 때문에 많은 걱정이 있으실 것 같아요. 이런 분들에게 가장 좋은 수단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실업자를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있고, 재직자들을 위한 직장인 과정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과 맞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3.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아카데미로 방송영상, 게임, 만화, 문화, 인문 등의 분야별 강의를 무료로 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콘텐츠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현대사회에 아주 적합한 강의인데요. 오프라인 교육도 있지만 온라인 교육이 있어서 코로나19 걱정없이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하는 분야의 트랙을 따라 들으면서 전문가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정규과정 뿐만 아니라 기본 지식 함양을 위한 콘텐츠들도 간단하게 준비되어서 평소 관심 있던 분야가 있다면 한번 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로그인만 하면 짧은 테마강의부터 전문교육과정까지 무료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즘 다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의 계획에 차질이 생겼을 것 같아요. 학교도 제대로 운영되지 못하고, 새로운 다짐을 하며 학원을 등록하려고 하셨던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하지만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보자구요! 누리우리와 함께 국가에서 지원하는 온라인 프로그램들을 이용해서 건강하게 공부해봅시다. 자세한 사항들은 각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 정보

국세청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