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국세통계 서비스, 국세통계포털에서 만나보세요!

조회수 2021. 4. 30. 16:3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국세통계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국세통계포털에 있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복잡한 통계를 

한눈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표 등 그래픽 이미지로 시각화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국세청과 함께 '국세통계포털' 서비스를 살펴볼까요?


국세통계포털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법인세, 부가가치세 등 국세통계를 좀 더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 국세통계포털은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국세통계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차트와 도표 등을 활용한 다양한 시각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 이용자가 원하는 국세통계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국세통계포털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그럼 국세통계포털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먼저 인터넷 창에 국세통계포털을 검색해 국세통계포털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에서 국세통계, 주요지표, 테마통계 서비스 등 국세통계포털센터의 주요구성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국세통계조회를 클릭하면 15개 분야의 국세통계를 조회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분석할 수 있는 다양한 분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세통계포털에서는 국세통계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여섯 가지 테마별로 통계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각 세목별 주요지표를 차트나, 상황판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소득분야 국세통계 데이터를 활용하여 지역별, 연령별로 소득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지역을 클릭해 지역별, 세목별 주요 통계 정보와 시계열 추이를 확인할 수 있으며, 100대의 생활 업종을 14개 업태의 지역별 사업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국세통계이야기, 100대 생활업종 동향 등 카드뉴스를 통해 국세통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국세통계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지금 바로 접속해보세요 :-)

앞으로도 국세청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통계자료를 개발해 제공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