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근로 · 자녀 장려금신청 1분 안에 신청하기

조회수 2020. 5. 14. 13:5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누리우리 입니다. 5월은 근로 · 자녀 장려금 신청 기간인데요. 세무서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1분 만에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 알려드릴게요~ 영상으로 먼저 짧게 확인해볼까요?



장려금 1분 안에 신청하기
01. 모바일 편

01. 설치

안드로이드 폰 -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국세청 홈택스 」를 검색 후 설치해 주세요.

아이폰 -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국세청 홈택스 」를 검색 후 받기를 선택하세요.


02. '근로 ·자녀 장려금 신청'

첫 화면, 메인 페이지의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을 선택하세요.

본인의 주민등록번호와 신청 안내문 또는 문자를 통해 확인한 개별인증번호 8자리를 입력연락처와 수령할 계좌번호 입력 후'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03. 확인

신청 후 뜨는 팝업창의 알림 사항을 확인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모든 신청이 끝납니다.


장려금 1분 안에 신청하기
02. PC 편

01. 홈택스 접속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해야겠죠? 인터넷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 후 접속해 주세요.


02. 신청

모바일 편의 '손택스'와 마찬가지로 '홈택스'의 홈페이지에서 '근로 · 자녀장려금 신청 바로 가기' 또는 자주 찾는 메뉴에서 '근로 · 자녀장려금 신청'을 선택해 주세요.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이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 것이 더 많은 정보 제공이 가능합니다.

근로 · 자녀장려금을 먼저 확인하시고 연락처 및 계좌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의 '신청하기'를 선택하세요.


03. 확인

신청 완료입니다!. 신청 완료 팝업이 뜨면 접수증을 출력해서 보관해 주세요~


손택스(모바일) 와 홈택스 (PC)는 홈페이지 접속 방법만 다를 뿐 신청 방법은 거의 동일하다는 점 확인하셨나요~? 편하게 원하는 장소에서 1분 만에 근로 · 자녀 장려금 신청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