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올해부터 KTX 할인' 모범납세자 우대 혜택 확대

조회수 2020. 3. 4. 15: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그동안 국세청은 성실한 납세자가 사회적으로 존경과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성숙한 납세문화 조성을 위해 모범납세자에게 다양한 우대혜택을 제공해 왔습니다. 이번 납세자의 날 모범 납세자 수상자부터는 기존의 세정·사회적 우대혜택 외에 세무조사 분야와 공항·철도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한 우대혜택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이 모~든 혜택을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분들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새로 추가된 혜택, 누리우리가 짚어드릴게요.


정기 세무조사, 시기 선택할 수 있다

국세청장 표창 이상을 받으신 분들은 수상일로부터 3년(지방청장 표창 이하는 2년) 동안 세무조사 유예와 납세담보 면제 혜택을 받아 오셨었죠.

올해부터는 거기에 더해, 순환조사 대상자라면 정기조사 시기를 사전에 국세청과 협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공항에 모범납세자 전용 공간이?

공항

공항출입국 우대 심사대와 전용 보안검색대 이용혜택을 종전 국세청장상 이상에서 지지방청장상 수상 이상까지 확대합니다. 뿐만 아니라 인천공항 납세지원센터 안에 ‘모범납세자 전용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2019. 10~)하면서 사무·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범납세자 전용 비즈니스 센터 제공서비스|


▣ 서비스 제공내용

▸ (사무공간) 인터넷 PC, 복합기, 전화기 등을 설치하여 업무장소로 제공

▸ (휴식공간) 소파․티테이블을 비치하고 커피․음료 등 제공

▸ (무료대여) 해외에서 이용 가능한 휴대용 통․번역기 무료 대여

▣ 서비스 이용방법

▸ 평일 근무시간(9시~18시) 이외에는 직전 근무일 18시까지 사전 예약시 365일 24시간 이용가능 (예약전화: 032-718-6163~4, 인천공항 납세지원센터)

철도

국세청은 한국철도공사(Korail), ㈜SR과 ‘모범납세자 철도운임 할인혜택’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해 모범납세자가 코레일, SRT 회원가입을 한 후 열차 예매를 하면 주중 열차 운임을 30~10%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 좋은 혜택을 더 많은 납세자가 누릴 수 있게!

올해부터는 성실납세·기부·봉사 등을 통해 사회공헌과 지역경제에 기여한 자에 수여하는 ‘아름다운 납세자 표창’을 사업자뿐만 아니라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한 근로소득자까지 확대했습니다.

아름다운 납세자 표창 수상자도 모범납세자와 동일한 우대혜택을 부여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납세자와 나눌 이벤트


국세청은 납세자의 날을 맞아, 또한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우리 국민 여러분과 성실납세 공감대를 온라인으로 나눠 보고자 합니다.



국세청 누리집과 유튜브,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포스트)에서 ‘성실납세자 여러분 감사합니다’를 주제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세청은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공정한 세정을 적극 추진해 성실납세자가 존경받는 성숙한 납세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누리우리의 절친! 우리 이웃님들도 블로그 및 국세청 온라인 이벤트 많이많이 응모해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