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국세청

여름휴가는 국립자연휴양림 어때요?

146,94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세금, 이렇게 쓰이고 있습니다.
여름휴가는 국립자연휴양림 어때요?

출처@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여름휴가 동안 #캠핑 과 #산림욕 을 즐길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장소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국립자연휴양림은 어떠신가요?

누리우리와 함께 국립자연휴양림과 그 예약 방법을 알아봐요!


국립자연휴양림이 뭐예요?

자연휴양림은 ‘국민의 건강과 오락, 휴식을 위해 지정하여 조성된 산림’을 뜻해요.

우리나라는 산림이 국토 면적 63.7%를 차지하는 세계 4위 수준의 산림국가예요. 과거에 우리나라는 산림을 목재생산을 위한 자원으로 인식했어요. 그러다 생활수준 향상과 도시화를 거치며 산림을 휴양기능을 지닌 자원으로 인식하게 됐어요.

​ 

이에 산림청은 온 국민이 산림의 혜택을 손쉽게 누릴 수 있도록 산림 내에 다양한 숙박시설, 편의시설 등 휴양시설을 조성했어요. 여기에 법적, 제도적 장치가 더해져 오늘날 국립자연휴양림 체제가 갖춰졌답니다.

산림청이 국민들을 위한 깨끗한 휴양시설을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 바로 ‘세금’입니다. 산림청에 따르면 지난 2017년 약 300억 원의 세금이 우리 휴양림을 새로 건설하거나 유지·보수하고, 휴양림을 이용하는 국민들이 아름다운 숲을 즐기고 감상할 수 있도록 숲을 운영하는데 쓰였습니다. 세금은 이렇게 산림생태계 보존, 관광시설자원 유지에 유용하게 쓰이고 있어요.


숫자로 알아보는 국립자연휴양림
42개소

출처전국 국립자연휴양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국립자연휴양림은 2018년 기준 전국 42개소에 조성·운영되고 있어요. 공·사립 자연휴양림까지 모두 합치면 170개소예요.


최고경쟁률 114:1

지난 6월 4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여름 성수기 휴양시설 사용을 위한 추첨결과’를 발표했어요.

숙박시설 가운데 대야산자연휴양림 내 숲속의 집 ‘대야산’이 114대 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하며 올해 최고의 숙박시설로 뽑혔어요. 대야산은 소나무, 참나무 등 다양한 천연림과 용추계곡을 자랑한다고 해요.

30주년

출처@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올해는 자연휴양림이 개장한 지 30년이 되는 해예요. 1989년 유명산, 대관령, 신불산폭포 등 3개 자연휴양림을 개장한 이후로, 매년 1~2개소씩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왔어요.

국립자연휴양림 예약하는 방법


Point. 국립자연휴양림은 시기에 따라 예약 방법이 달라요!

* 국립 42개 휴양림에만 해당되는 정책

7월 중순 이후부터는 성수기에 해당하는데요. 아쉽게도 성수기 추첨제 예약 접수는 종료됐지만, 기한 내 결제되지 않은 객실이나 고객 사정에 의해 예약이 취소된 객실 등 잔여 객실을 대상으로 선착순 예약을 받고 있어요. 어떻게 예약해야 하는지 홈페이지를 살펴볼까요?

1. 숲나들e 홈페이지(https://www.foresttrip.go.kr) 접속 

올해 6월 24일 ‘숲나들e’가 오픈했어요. 숲나들e는 국립·공립·사립 자연휴양림을 통합해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예요.


2. ‘위치, 자연휴양림 검색창‘에 시도명 검색


서울/경기, 강원, 충북, 충남, 경북, 경남, 전북, 전남, 제주 등 시도명을 검색하면 아래로 리스트가 표시돼요. 해당지역 혹은 해당지역의 휴양림의 리스트를 보고 선택해주세요.


3. ‘날짜선택’을 클릭해 팝업창에서 숙박일자 입력

4. ‘조회’ 클릭 후 원하는 휴양림을 골라 ‘예약’ 클릭


검색 결과로는 지역조건에 해당하는 휴양림과 날짜기간에 예약 가능한 객실 수가 표시돼요.


5. 객실 선택해 예약 완료한 다음 고지된 날짜까지 결제하기

고지된 날짜까지 결제를 완료하지 않으면 예약이 자동으로 취소되니 유의해주세요.


한편, 예약 시 선택할 수 있는 숙박시설 형태가 다양해요. 아래에서 하나씩 소개를 해드릴게요.


오늘은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국립자연휴양림에 대해 알아봤어요. 무더운 여름, 복잡한 도시를 떠나 시원하고 조용한 숲속에서 휴식을 취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작성자 정보

국세청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