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가입하면 좋은 점 세 가지!

30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국민연금,
다른 노후 준비 수단보다
어떤 점이 좋은 걸까?

노후준비에서 ‘국민연금’만한 게 없다고 하는데, 정확히 어떤 점이 좋은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오늘 국민연금의 세 가지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국민연금은 가장 처음에 연금을 받을 때 그리고 받기 시작한 이후 각각 연금의 실질가치를 보장하는 이중 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국민연금의 세 가지 장점은 무엇일까요?

1
연금을 받을 때 예전 가입기간의
소득을 현재가치로 재평가 합니다!

국민연금은 연금을 받을 때, 전체 가입자의 평균소득(A값, 소득재분배 부분)과 가입자 개인의 가입기간 중 평균소득(B값, 소득 비례 부분), 가입기간(보험료 납부월수)을 기준으로 연금액을 산정합니다.

 

개인의 가입기간 중 평균소득을 계산할 때는 가입기간 중 매월의 소득을 연도별 재평가율을 적용하여 현재가치로 재평가합니다. 예를 들어 1988년도의 소득이 100만원 이었던 분이 2019년도에 연금을 받을때는 629만 3천원으로 소득을 재평가해서 받는 연금을 결정한다는 의미입니다.

2
물가가 오르면 받는 연금액도 오릅니다!

그렇다면, 받고 난 다음부터는 계속 같은 금액을 받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실질가치를 보장하는 두 번째 장치, 국민연금은 받고 난 다음부터 매년 전년도의 물가 상승률을 반영하여 받는 금액을 조정합니다. 물가가 오르면 내가 매달 받는 연금도 올라가는 것이죠!

3
국민연금은 평~생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최소 가입기간 10년을 채운다면, 수급 연령 이후 평생 매월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평균수명이 늘어나는 100세 시대에 매달 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국민연금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만약 수급 연령이 되었지만 국민연금 최소가입기간 10년을 채우지 못했다면, 임의계속가입을 통해 모자란 가입기간을 채워 평생 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세 가지 혜택으로
행복하고 든든한 노후
준비하세요!

나는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예상 수령액 확인해 보세요!

▶ 내연금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클릭)

▶ ‘내곁에 국민연금’ 앱을 다운로드 받아 확인해보세요! 모바일앱 다운받기 (IOS/안드로이드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