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안심하고 가입해도 되는 이유

4,03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0년 전의 1만 원과
지금의 1만 원은 다르다!

현재 아무리 많은 연금 보험료를 내더라도, 미래에는 화폐가치가 변하고, 물가가 상승하는데, 내가 낸 보험료를 기준으로 받게 되는 연금액이 실질적으로 가치가 있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국민연금 안심하고 가입해도 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① 국민연금은 연금을 받을 때, 과거의 소득을 현재의 가치로 재평가하여 받는 연금액을 결정합니다.

 -> ex. 회사 재직 시, 306만 원이었던 A씨의 월 평균 소득을 연금 수령 나이 때 현재가치로 재평가하니 월 560만 원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재평가를 하지 않았다면 117만 원이었던 연금액이 169만 원으로 증가하였습니다.   

② 연금을 받기 시작한 이후부터, 매년 전년도 물가변동률을 반영하여 받는 금액이 늘어납니다.

 -> ex. 2010년 당시 매월 80만 5천 원의 연금을 받은 A씨는, 매년 연금 상승으로 올해 1월부터는 95만 9천 원의 연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국민연금에는 연금액의 실질가치를 보장해주는 장치가 있어 물가가 오르더라도 내가 낸 보험료의 가치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액은 매년 통계청에서 고시한 전국소비자물가변동률에 따라 인상되는데요. 2021년에는 전년도(2020년) 물가변동률을 반영하여 기본연금액 0.5%가 인상되었습니다.


국민연금은 평~생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연금을 받은 이후 부토 사망 시까지 평생 받을 수 있는 연금입니다. 국민연금으로 든든한 내일을 준비하세요!

국민연금으로
든든한 내일을 준비하세요!

나는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예상 수령액 확인해 보세요!


▶ 내연금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클릭)

▶ ‘내곁에 국민연금’ 앱을 다운로드 받아 확인해보세요! 모바일앱 다운받기 (IOS/안드로이드)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